크로미는 청동용군단 소속입니다.
본명은 크로노르무로 노움 여성형을 변신 모델로 하고 있는 용이죠.
와우 속 플레이어는 크로미의 도움으로 지나버린 시간의 던전들을 여행할 수도 있습니다.
귀여운 모습으로 뽈뽈거리며 도움을 청하고 퀘스트를 주기 때문에 와우저에겐 꽤 인기가 있는 캐릭터입니다.
굳이 용의 모습을 고집하지 않고 작고 귀여운 여성 노움의 모습으로 폴리모프해 다니는데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는 큰 용으로 변신하기도 하지만 잦은 편은 아닙니다.
와우 오리지널에서부터 꾸준히 퀘스트를 주며 플레이어들과 크고 작은 사건들을 해결해나갑니다.
시간을 관장하는 청동용군단 소속이기 때문에 시간과 어긋남에 관련된 문제들을 헤쳐나가죠.
또한, 리치왕의 분노에선 고룡사원 쉼터에서 무한용군단의 정체를 밝히기 위해서 고군분투하기도 합니다.
시간의 동굴에서도 단골로 등장하며, 워크래프트 3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스트라솔룸 정화 사건으로 돌아가 아서스를 도와달라는 부탁도 합니다.
여기에서 '닥치시오, 우서'를 질리도록 들을 수 있습니다.
대격변에선 하이잘을 지키며 꼬마 법느님으로의 모습도 보여주고 판다리아에서도 모구산 궁전에서 배낭을 짊어지고 여유롭게 앉아 시간의 영상들을 엿볼 수 있게 도와줍니다.
소설:전쟁범죄에선 가로쉬 헬스크림의 재판과 관련해 같은 청동용군단의 카이로즈와 함께 가로쉬의 양측 변호인들을 보조하죠.
크로미는 그 과정에서 카이로즈의 배신행위를 눈치채게 되고 카이로즈에 의해 갖히게 됩니다.
안두인 린의 도움을 받아 탈출한 크로미는 도망쳐버린 카이로즈와 가로쉬를 따라 드레노어로 이동합니다.
드레노어에선 가로쉬에게 배신당해 죽은 카이로즈의 영혼을 불러내 추궁하는 과정에서 플레이어, 카드가와 함께 카이로즈와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작고 귀여운 노움의 모습을 한 채, 뽈뽈 거리며 플레이어를 따라다니고 여러가지 모험들을 함께 하며, 꼬박 꼬박 존대말까지 써주는 크로미.
그 귀엽고 앙증맞은 모습 뒤로 강인한 용의 모습까지 가지고 있으며 아직까지 타락하지 않은 용이라는 점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이번에 히오스에 참여하는 영웅이 데스윙인지 크로미인지 확실하진 않지만..
어느쪽이라도 반갑게 맞이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정말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