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요 몇일 게시판 보다가 겁나 빡쳐서 가입했습니다.
게시물ID : muhan_5702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dkxlrn
추천 : 4
조회수 : 388회
댓글수 : 9개
등록시간 : 2015/06/25 01:54:47
여러 커뮤니티 눈팅러입니다. 오유도 오랫동안 눈팅하던 커뮤였고 오랫동안 보다 보니 가입을 안했어도 스스로 오유징어라고 생각하던 사람입니다.
그런데 요새 무도게에 빡치게 하는 분탕종자들이 많아진것 같아 답답해서 가입했습니다.

무도게는 식스맨때부터 아슬아슬하다고 생각했는데 (어떤 커뮤니티에서는 무도게를 장동민 쉴드러들 많은 노답게시판이라고 생각하더군요) 요새 광희씨가 합류한 이후로 무도게에서 어이없는 글들을 많이 봐서 답답한 마음에 글을 씁니다. 

우선 다른 커뮤니티 반응을 대충 종합해 보면 (포털 댓글은 쓰레기창이라고 생각한지 오래라 보지 않습니다)
남자 성비가 많은 커뮤니티는 대체로 광희에 대해 재미가 없다는 반응이 좀 더 많았고(엠팍, 알럽엔비등) 여자 성비가 더 많은 커뮤니티는 재미있다는 의견이 더 많더군요. (광희 웃음소리가 거슬린다는 의견은 대부분의 커뮤니티에 많이 올라오더군요)

그런데 굳이 오유에 와서 글을 쓰는 이유는 광희를 안 좋아하는 유저들 혹은 광희까들이 다른 커뮤니티에 비해 훨씬 공격적이고, 
무한도전 게시판이 따로 존재한다는 특성탓인지는 모르겠지만 자신들의 의견이 주류의 의견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는 점입니다.

광희씨에 대한 옹호 댓글 내지는 재미있다는 의견을 낸 댓글에 대해서는 아이돌 광희 빠가 출동했다느니, 여시충이냐느니 하는 공격적인 댓글을 다는 모습을 많이 보았습니다. 

자신들이 느낀 감정에 대해서는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자신들이 대다수이며 그렇기 때문에 옳다고 생각하는 반면, 자신과 다른 감정을 느낀 타인에 대해 그들의 감정이 부당하게 느껴지는 댓글을 달며 조롱하더군요.

그런 분들에게 자신들과 다른 감정을 가진 사람들 또한 많은 수가 존재하며 그러한 의견을 비난하거나 조롱할 권리가 없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또 특정 인물에 대한 지지 또는 혐오로 여론을 선동해 프로그램을 좌지우지하려는 모습 또한 지양하도록 합시다. 


무한도전 게시판은 오유의 다른 게시판들에 비해 자정작용이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모두 혐오와 공격성 발언을 줄이고 타인의 의견을 존중하는 태도를 지향해 무도와 함께 오래 함께갈 수 있는 게시판을 만들어봅시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