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가모니: 윤회는 내가 태어나기 훨씬 전부터 있었던 사상이다. 나의 스승은 힌두교인이였으나 불교는 힌두교와 반대된다. 윤회 사상의 처음은 브라만교이며 힌두교도 불교도 영향을 받았으나 내용은 좀 다르다. 내가 윤회를 만들 능력이 있었다면 깨달음을 찾으려는 수고 없이 바로 극락으로 갔을 것이다.
중생: 불교는 무신론이고 스스로 깨달음을 통해 신이 되겠다는 종교 아닌가요? 당신은 살아 생전에 중생들에게 자신을 믿으면 극락간다고 가르친 바 있나요?
석가모니: 나는 내가 살아 생전에 나를 섬기라고 한 적이 없다. 중생들을 섬기라고 했으며 그 목적은 윤회의 굴레에서 벗어나기 위함이다. 불교의 윤회사상은 선한 일을 하면 부처가 되고 악한 일을 하면 짐승으로 태어나며 그 악업으로 인해 부처가 될 때까 지 윤회에 갇히게 되는 것이다.
중생: 그러니까 당신을 섬긴다하더라도 그것이 당신이 구제할 수 있는 게 아니군요? 좋습니다. 그러면 좀 더 깊은 질문을 해 보지요. 윤회가 당신이 태어나기 전부터 내려오던 브라만교의 사상인데요. 그러면 윤회가 사실이라고 믿나요? 당신의 사상에 는 우주를 화생론에 따릅니다. 즉 저절로 생겨났다고 믿지요. 화생론의 반대는 창조론입니다. 당신은 신을 믿지 않으니까요. 만일 화생론에 따른다면 도대체 사람이란 어느 시점에 생긴 건가요? 쥐조차도 태어나게할 부모가 있어야 하지 어느 시점에 스스로 생길 수 없다. 그렇다면 사람의 조상은 무한대로 있다는 것인가? ----------------------------------------------------------------------------------------- 일단 처음 화생론과 창조론을 얘기합니다. 화생론에서 "사람 언제 나왔음 병신아? 증명 못하지?그러니까 그 반대되는 창조론이 맞음" 이런 얘기를 하고 있군요. 자 이제 거꾸로 질문을 해봅시다. "신은 어디서 나왔음 병신아?"
그다음에서는 "화생론에 따른다면 뭐 부모가 있어야 하지 어느시점에 스스로 생길수가 읎슴." ..이건 뭔 개소리여. 화생론이 스스로 생겨났다는 건데 부모가 있어야 한다니. 화생론에 따른다면 사람의 조상이 무한대로 있는게 아니라 어느 순간 사람이 생겨난겁니다. 그리고 하나 더 까자면.사람이 생겨난 시점은 분명히 존재하나. 우리가 알지 못하는겁니다. 예를들어서 창조론으로 이야기를 해보자면. 신이 생겨난 시점을 설명 못하잖슴. 뭐 태초에 태초에 하는데 그 태초가 언젠지를 증명을 못하잖아. 똑같은겁니다. -----------------------------------------------------------------------------------------
석가모니: 그래 사람이라는 깨달음의 존재가 갑자기 나타날 일도 없고 부모 없디 생겨날 수도 없다. 또한 화생론에 따르면 우주가 스스로 새겼다 할지라도 시작은 있다. 따라서 사람의 조상이 무한 대로 있을 수는 없듯이 사람의 조상도 시작이 있었을 것이다. 그것을 구지 설명하자면 진화 외에는 설명할 길이 없다.
중생: 당신의 말에 수정할 수 없습니다. 치명적인 대답을 했기 때문입니다. 만일 진화되었다면 최초의 생물은 단 하나였을텐데요. 만일 이 생물이 시작된 시기부터 윤회가 존재한다면 이 생물은 죽어서 계속 자기자신으로 태어나야 합니다. 또 이 미생물은 자기 몸을 분열합니다. 그러면 그 생물의 영혼이 계속 분열하여 결국 자기 자신으로만 태어나는 결과를 초래하지요. 결국 오늘날 모든 동물과 사람의 영혼은 태초에 모두 하나의 영혼이였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진화는 태초에 하나의 생물 혹은 극히 소수의 생물에서부터 출발하니까요. 또한 윤회는 인구 증가를 설명하지 못합니다. 인구가 증가하면서 이 사람들의 영혼은 도대체 어디서 오나요?
석가모니: 무슨 이유일지는 말라도 윤회사상을 어떻게든 도입한 다면 인구 증가는 영혼의 분열이다.
중생: 그렇다면 영혼이 분열되면서 전생에 같은 사람이 후생에는 한쪽은 부자로 태어나고 한쪽은 거지로 태어난다면 어찌 설명할 것인가요? 윤회는 전생의 업에 따라서 다음 후생이 결정되는데 왜 전생에 쌓은 업이 같은 사람이 한쪽은 부자고 한쪽은 거지로 태어납니까? 알다시피 전세계에 부자는 극 소수이고 가난한자가 더 많습니다. 어째서 전생이 같은 사람이 영혼이 분열되어 윤회 의 법칙을 그렇게도 철저히 깨는가요?
석가모니: 난 그저 인도의 사상을 압도하고 있는 윤회사상에 교육된 것에 지나지 않는다. 내가 설명할 수 없는 부분이다. ------------------------------------------------------------------------------------ 다음. 이제는 인구증가=영혼 분리라고 주장을 하면서. 똑같은 업을지닌 이 영혼이 두개로 분리되었는데 어찌하여 같은 삶을 살지 못하느냐 라는 주장이 나옵니다. 그 업의 결과가 "사람으로 태어남"인지 아니면 "유복한 삶을 살게됨"인지 우리는 모릅니다. 한 마디로. 그 인간이 뭐 애초에 분리가 됬는지 안됐는지. 뭐 어떻게 살지조차 우리에게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뭐 어떻게 아나요. 한 영혼이 분리되서 하나는 사람이 되고 하나는 동물이 될지.우리가 모르는 겁니다. 가정만으로 뭐 어떻게 되는지도 모르면서 일단 까고 보는겁니까?;; ------------------------------------------------------------------------------------ 중생: 내가 만일 당신을 죽이면 난 다음 생에 어떻게 되나요?
석가모니: 당신이 나를 죽이면 그것은 악업을 쌓게 되는데 만일 참회하여 중생들을 섬기는 삶을 살면 그나마 짐승으로 태어날 수 있다. 그러나 참회하지 않고 방탕한 삶을 산다면 지옥에 가게 될 것이다.
중생: 그래요? 내가 당신을 죽이고 깊이 참회하여 더불어 내가 전세계의 독재자가 되서 모든 동물을 멸망시킨다면 나는 다음 생에 뭘로 태어나는가요? 더 이상 태어날 동물이 없는데 어떤 동물이 나를 낳겠는가요? 또한 깊히 참회한 내가 지옥에 빠지겠 는가요? 그렇다면 난 살인하고도 다시 사람으로 태어나게 된다. 현재로서는 이 말들이 말장난에 불과하겠지만 미래 언젠가 세계가 통일되고 하나의 대통령이 나오게 되며 그 대통령이 만일 나쁜놈이라면 나쁜 짓을 하고도 짐승으로 태어나기 싫어 서 모든 동물을 멸종시키면 어쩔텐가요?
석가모니: 할 말이 없다. -------------------------------------------------------------------------------------------- 응 할말이 없어. "내가 독재자 되서 나머지 동물 다죽이면 난 뭘로 태어남?" 태어나는거 없어. 넌 그냥 짤없이 지옥행이지. 넌 무간지옥을 몇백만번을 갔다와야 할거다. 그리고 애초에 문장이 틀렸잖아. "내가 당신을 죽이고 깊이 참회하여 더불어 내가 전세계의 독재자가 되서 모든 생물을 멸망시킨다면" 이 문장은 무슨 개소린지도 모르겠음. 그리고. 갑자기 석가가 뭐 설명하다가 "할 말이 없다.난 초딩임 ㅎㅎ.." 이러는 반응은 너무 어이없음. 뭐 싸구려 3류드라마도 아니고. --------------------------------------------------------------------------------------------
중생: 당신이 할말이 없는 이유는 당신도 윤회의 허구를 발견 했기 때문입니다. 화생론을 따르자니 도대체 언제부터 윤회라 는 법칙이 스스로 생긴지 알 수 없습니다. 윤회는 어떻게 철 저히도 전생의 업을 계산하고 후생을 결정해 줄까요? 게다가 당신이 만들지도 않은 극락 세계는 어떻게 스스로 무슨 목적 으로 생겼을까요? 불교나 힌두교나 브라만교도 모두 어떤 신 이 극락을 만들었다는 이야기는 없습니다.
석가모니: 어쩌라고... 그냥 내비 둬... -------------------------------------------------------------------------------------------- 윤회는 언제 나온 메커니즘일까요?그리고 어떻게 철저히도 전생의 업을 계산하고 후생을 결정해 줄까요?극락은 어떻게 생겼나요? 기독교는 뭐 신이 만들어줬다고 나오는데 늬들은 뭔가요?
기독교의 신은 어떻게 생겼을까요? 천국은 왜 만들어졌나요? 신은 어떻게 증명하나요?성경책에 나와있으니까 증명ㅇㅋ?
중생: 한국 불교계의 대스님인 성철스님이 당신 욕했던데? 성철스님 말 한마디에 열광하던 불자들이였는데 이제는 성철 스님을 땡중이였다고 폄하하는 불자들도 있습니다. 왜냐면 성철스님을 여전히 인정하자니 석가모니는 지옥에서 뜨거운 구리쉿물을 마시고 있는 것이 되니까요. 그의 유언대로 말입 니다. 불교 방송에서 스님이 말하길 성철스님이 석가모니가 지옥에 간 것은 지옥에 빠진 중생을 구하기 위해서 갔다고 하는데요. 석가모니 당신조차도 윤회를 벗어나지 못하여 수련을 시작했는데 지옥에서 누가 누구를 구제하나요? 당신 이 윤회를 만들지 않았는데 당신이 지옥가서 중생을 극락으로 옮겨 낼 수 있나요? 그것이 가능하다면 불교는 무너집니다. 죄짓고 살다가 지옥가도 당신이 구제해 줄테니까요. 이렇듯 윤회나 석가모니나 인간에게 참 교훈도 주지 못하는 허구입 니다. 안 그렇습니까?
석가모니: ....... 그만해라... 비참하다...
-------------------------------------------------------------------------------------------- 이건 뭐 어이가 없구나. 성철스님이 "나는 무간지옥 갈거임 ㅡㅜ"한거랑 부처랑 뭔 상관임. 성철스님이 "나는 무간지옥 갈거임 ㅡㅜ"한 배경이 어째서 부처가 틀렸다는걸로 직결되느냔 말이다. 너 성철스님이 마지막으로 한 말 제대로 알고 있기나 함?
[[[일생 동안 남녀의 무리를 속여서 하늘 넘치는 죄업은 수미산을 지나친다 산 채로 무간 지옥에 떨어져서 그 한이 만 갈래나 되는데 둥근 한 수레바퀴 붉음을 내뿜으며 푸른 산에 걸렸도다 "내가 수행자로서 평생을 살았는데, 사람들은 내게서 자꾸 무엇을 얻으려고 하고 있다. 실은 자기 속에 영원한 생명과 무한한 능력을 갖추고 있으면서 그것을 개발하려고 노력하지 않고 나만 쳐다보고 사니 내가 중생들을 속인 꼴이다. 그러니 나를 쳐다보지 말고, 밖에서 진리를 찾지 말고 자기를 바로 보아라. 각자 스스로의 마음속에 영원한 생명과 무한한 능력을 잘 개발하라." " 사람이면 누구에게나 영원한 생명과 무한한 능력이 있다고 부처님은 말씀하셨다. 그러므로 우리도 부처님이 가신 길을 가면 그 누구라도 영원한 생명과 무한한 능력을 개발하여 쓸 수 있다. 그 지름길이 바로 참선이다. " 그러한 모든 중생에게 이익을 주고 깨우치지 못하고 떠나니 섭섭하기 짝이 없다는 뜻으로 ' 산 채로 무간지옥에 떨어져서 그 한이 만 갈래나 된다]]]
↑이게 부처가 틀렸다고 지랄하는 소리로 보이는 너의 눈은 시력이 몇이니. 글고.무슨 석가모니 당신조차도 윤회를 벗어나지 못하여~~ 라는 소리가 들리는데. 애초부터 신이 아니라 인간이 수행을 쌓아서 발전한건데 뭘 바라냐? 글고 뭐 지옥으로 신이 가서 인간을 구제해?이게 무슨 개소리여. 업때문에 지옥으로 떨어진건데 그 업 신경 안쓰고 인간을 구제해?;;; 처음에 한 소리랑 논리적으로 맞질 않잖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