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agora.media.daum.net/petition/view?id=56249 주식 거래 하시는분들은 요즘 자주 듣는 대차거래(공매도)에 대한 얘기를 좀 하려고 합니다.
보통 주식을 사고 난 후, 가격이 오르면 그 시세 차이만큼 이익을 얻고 파는게 일반적이죠.
하지만, 대차거래는 먼저 주식을 빌려서 판후, 가격이 내리면 그 시세 차이만큼 이익을 얻습니다.
우리나라 주가 방향의 90%가 이 대차거래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고 하니 참 놀라울 따름입니다.
문제는 이 대차거래가 주가조작에 쓰인다는 것입니다.
최근의 일례로, 외국 증권회사들이 대차거래를 통해 매도를 실컷 해서 주가를 대폭 떨어뜨려 놓은 다음, 해당 종목에 대해 '매도' 의견을 제시하여 자기들 배를 채우고 있다는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기관도 예외는 아닙니다. 이 놈들도 한통속이죠.
결국 피해보는건 누구입니까?
그냥 하루하루를 성실히 살아가는 중에서 여윳돈을 은행이자보다 약간 더 얻을 수 있을까 싶어서 투자하는 우리 개미들, 일반인들입니다.
개인들이 주가조작을 하면 구속이고, 외국인이나 기관들이 주가조작을 하면 금융공학의 최첨단입니까?
더 이상 참을 수 없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의 참여 부탁드립니다.
사족 : 미국도 대차거래에 의한 피해가 예외가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 다음주부터 약 2주동안 대차거래를 특정종목에 한해 제한하는 긴급조치를 내놨습니다. 자본주의의 암세포 덩어리라고 밖에 안 보이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