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국민썅놈] 李대통령, '휴가가도 되나' 고민 거듭
게시물ID : sisa_5723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가슴없는아이
추천 : 14
조회수 : 409회
댓글수 : 10개
등록시간 : 2008/07/21 21:07:51
[머니투데이 심재현기자]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이명박 대통령이 여름 휴가를 두고 고민에 빠졌다. 
'쇠고기 정국'이 수그러들자마자 금강산 관광객 피살 사건과 일본의 독도 영유권 명기 사태가 터지며 내우외환이 끊이지 않는 상황에서 휴가를 가는 게 옳으냐는 것. 

더구나 이 대통령 스스로 "청와대 직원들부터 해외여행을 자제하자"며 "최악의 경제난"을 언급했을 정도로 경제상황도 심각한 상황이다. 

이 대통령은 이 때문에 최근 한 측근에게 "지금 국민 모두가 어려움에 처해 있는데 내가 한가하게 휴가를 가는 게 바람직한 것인지 모르겠다"고 말했다고 청와대 관계자가 21일 전했다. 

이 대통령은 특히 휴가 취소나 일정 조정 등을 검토하라고 지시했을 정도로 휴가에 대한 부담감을 드러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관계자는 그러나 "재충전의 시간이 필요한 데다 대통령이 휴가를 가지 않으면 청와대 직원들은 물론 정부부처 공무원들도 계획을 변경해야 한다는 참모지의 건의에 따라 이 대통령이 휴가를 가되 당초 계획보다 일정을 줄이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의 휴가는 당초 주말을 포함해 1주일 예정이었으나 5일 정도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 대통령은 이 기간 동안 지방의 한 휴가지에 머물면서 휴식을 취하는 한편 향후 국정운영의 로드맵을 구상할 것으로 예정이다. 

이 대통령은 평소 좋아하는 영화나 다큐멘터리나 취미인 테니스를 DVD로 보겠다는 계획을 갖고 주변의 추천을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대통령은 당선인 시절이던 올초 설 연휴에도 당선인 관저에 머물며 베스트셀러인 '마인드세트'와 '통찰과 포용'을 읽었다. 

[관련기사] 
☞ 李대통령 "혁신도시 후퇴 안해..걱정말라" 

☞ 李대통령 "금강산·독도, 범정부 컨트롤센터 필요" 

모바일로 보는 머니투데이 "5200 누르고 NATE/magicⓝ/ez-i" 
심재현기자 urme@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 

GS_con(); 
 

===============================

 

 

 

국민들은 촛불들고 전견들한테 얻어맞고있는데 휴가고민 ???????????????????????????

그냥 됐으니깐 휴가가서 영영 우리나라 오지마라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