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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 인플레이션 개념정리
게시물ID : diablo3_5727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Fishi
추천 : 2
조회수 : 1932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2/07/09 01:32:09
밑글보고 적어드려요

닭이먼저인지 달걀이먼저인지 헷갈려하시는분들이 있으셔서.

간단하게 요약하면

골드 인플레이션의 원인은 현거래 골드가치 하락이 아닙니다.

오히려 그 반대죠

현거래 골드가치 하락의 원인 자체가 골드 인플레이션에 있는겁니다.

시중에 풀리는 골드량이 너무 많은탓에 골드가치가 그만큼 하락하게되고.

그것에 영향을 받아 현거래 시세가 변동하는거죠.

현재 디아블로의 컨텐츠상 골드소모 시키는 부분은 보석제작,아이템제작,경매장수수료 15% 정도밖에없습니다.

소모되는 골드는 위에 나열한 경우에서 밖에안되는데(포션같은 극소량제외)

시중에 풀리고 있는 골드는 모두 사냥에서 나오는 것들 이지만,

사냥으로 풀리고 있는 골드가 생각보다 엄청납니다.
(골드복사 관련루머는 현제 제대로 확인 되지 않았기에 언급안함.)

간단하게 일개유저가 1부터 60까지 정상적으로 키우기만해도 수십만골드 이상이 생기지요.

모두 자신의 프로필을 본다면 '순수 사냥으로 획득한 골드량'을 보실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만랩유저라면, 수백만단위는 넘으실겁니다.

수리비 상향패치로 인해 소모되는 골드가 더 많지 않느냐? 라고 하시는분들이 계실지모르지만

현재 상황으로는 골드 풀리는 양이 소모되는 부분보다 월등히 많은것이 분명합니다.

더불이 조만간 시행되는 게임관련 현금거래 사업자 법안으로 인해

각종 작업장,매크로 사업체들이 '쌓아둿던' 골드를 대량으로 매도하기에 더욱더 인플레이션이 가속화되는거구요.

밑에 댓글중에
 템이나 골드를 현금같이 생각하는 유저들이 많아서, 인플레이션이 일어난다 라고하신분이 계시는데

골드현금팔이 유저보다는, 중요한 원인은 골드소모 컨텐츠의 부재 라고 할수 있습니다.

작업장 유저들이 축적한 골드는 이미 풀려있던 골드로,

오히려 그들이 이제까지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고 있었습니다.

골드가치가 하락한다는 것은 그들이 시간당 버는 골드에비해 판매금액이 적어지기 때문이죠.

아 그리고 서민만 죽어난다고 하시는데,

근래 패치로 인해 서민이도는 액트1,액트2 가 매우 돌기 쉬워졌습니다.

그리고 더불어 소위말하는 '지존템'들도 액트1,2에서 먹을 수 있어졋죠

'지존템'급이 아니라 준지존템 급만나와도 현재 경매장시세로는 서민탈출 한방에 가능합니다.

오히려 피해를 입은것은 서민보다는 중상위층.

아이템시세가 모두가 폭등했다기보다는 상위급,최상위급탬들이 유난히 많이 상승했고

서민급,중상급 아이템들의경우는 드랍률 상향으로 인해 물량이 풀리면서 저렴한가격을 유지하고있습니다.

중상위급 유저들의 경우는 스팩업을 하려면 상위급이상 아이템을 구매해야되는데 상위급 이상아이템이

엄청나게 폭등하였기 때문이죠.

............................

정리-
현재 인플레이션은 분명히 예측가능한 상황이였음.
물통에서 물이 조금씩 새듯이. 
다만 그 물통에서 물을 새는것을 어느정도 조절하고 있던 사업체들이 새로운 법안으로 보유하고 있던 골드를 대량으로 처분하기시작함.
그러한 물살에 더불어 디아의 인기하락으로 접는 유저들이 속출하여 너도나도 골드매도 분위기가됨.

현거래 시세가 인플레이션에 영향을 미쳤다기보다는 인플레이션이 현거래 시세에 영향을 끼침.

서민들은 오히려 서민탈출이 더욱더 쉽게 되었음, 체감상 가장 힘든건 중상위 유저들.
공감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이미 서민이아님.
경매장에서 10만골드짜리 아이템들도 충분히 좋은아이템 많음.

야밤에 글쓴이는 심심해죽을라고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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