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김대중대통령 노벨평화상 로비있었다??????
게시물ID : bestofbest_5744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바사대
추천 : 225
조회수 : 27433회
댓글수 : 0개
베오베 등록시간 : 2011/10/13 16:03:11
원본글 작성시간 : 2011/10/13 12:00:29

김대중 전 대통령 노벨 평화상 수상에 진짜 로비가 있었다!? 

  
놀라운 것은, 김 대통령 수상에 진짜 ‘로비’가 있었다는 거죠. 2000년 11월초, 노르웨이 베르겐에서 열린 한반도 국제심포지엄에서 "김 대통령이 로비를 통해 노벨평화상을 받았다는 소문이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물음에 올라브 욜스타드 노벨연구소 연구실장은 다음과 같이 대답합니다. 

  
"그렇습니다. 한국으로부터 로비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기이하게도 김대중 정부에서 로비가 아니었습니다. 반대 세력으로부터 상을 주면 안 된다는 로비가 있었죠. 그럼에도 우리는 노벨상을 수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앗, 이렇게 황당할 수가, 한국에서 어떤 사람들이 노벨상을 반대했다는 겁니다. 다른 나라는 다 찬성하는데 ‘김대중은 무조건 안 된다고’ 한국에서 반대를 했다는 겁니다. 거기다 로비까지 하고요. 김대중 전 대통령의 정치 노선에 대해 반감이 있더라도 수상은 축하해주고 서로 얼싸안아주면 좋으련만 평생 깎아내리는데 익숙한 사람들은 어김없이 반대팻말을 든 거죠. 

http://blog.ohmynews.com/specialin/294172

노벨상 관계자를 붙잡고 김대중이 노벨상을 받으려고 로비를 한 것아니냐며 집요하게 묻는 월간*선 기자에게, 그자리에 있던 또다른 노벨평화상 수상자인 동티모르의 오르타장관이 호통을 쳤다.

"멍청한 소리 하지 말라. 김대중은 가장 유명한 독재자에 목숨을 걸고 항거한 사람이었다. 왜 한국인들은 자신들의 위대한 지도자를 비난하는지 묻고 싶다. 질투 때문인가"

하지만 정작 조*일보의 기사에는 저런 발언은 모두 제외된체 로비의혹이라는 기사제목만 대문짝만하게 실려 보도를 하였다. 로비설도 모자라 정상회담 뒷돈거래설을 제기한 야당( 당시 한*라당) 은 노벨상 반납운동을 운운했다.
http://fixxp.tistory.com/400

정작 노벨상 수상자 자국에서 반납요구하는데 유머 

담에 김대중 대통령 이룩하신거 올려야겠네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