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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신 마터팩 1인 연습쩔 후기
게시물ID : dungeon_57640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빵긔
추천 : 1
조회수 : 530회
댓글수 : 10개
등록시간 : 2015/12/17 13:24:36
 
 
이전까지 1년넘게 개신팩 1인쩔을 해왔었지만 이런 대격변스러운 패치는 처음이므로
 
방금 점검직후 연습쩔로 돌아봤습니다만은
 
절대로 더 빨라지진 않았다고 말씀드리고싶습니다
 
진하게 처리된 중요내용만 보셔도 무방합니다
 
 
 
검은 대지
 
1번방 - 변화없음
 
2번방 - 맵이 커졌으며, 새로운 패턴이 생겼고 이를 숙지만 하면 이전보단 까다롭지 않게 잡을수있습니다. 쩔러들의 입장킬, 피깎템을 이용한 패잡이 가능합니다.
 
3번방 - 2번방과 같이 맵이 커졌으며, 껍질을 깔때까진 패턴이 동일하며 회오리 이후 파멸귀가 등장하는 패턴이 살짝 바뀌었는데, 네임드몹이 맵의 정중앙에 텔레포트하며 파멸귀가 대각선 4방향으로 나옵니다. 유저가 직접 움직여 파멸귀에 캐릭터를 갖다대 붙이는 방식입니다.
네임드몹의 몸에서부터 나오기때문에 몹과 겹쳐진 상태면 예전보단 조금더 빠르게 파멸귀를 혼자 붙일 수 있습니다. 파티원끼리 위치를 정해서 한마리씩 파멸귀를 붙여 4명이 딜넣기도 매우 수월해졌죠.
 
4번방 - 고치, 해골이 타격가능해지고 파괴가능해지면서 예전보단 좀더 수월해졌습니다.
 
5번방 - 패턴은 동일하며 방어막 피통이 보이는 패치만 생겼습니다
 
보스방 - 진짜 바뀐 모든 패치 중에 제일 악랄합니다.
정화석이 총 4개가 있고, 이중 3개를 타격하여 정화시켜야 하는데, 정화석을 하나 건들면 캐릭터가 모두 중앙으로 이동하며 미역에 둘러쌓이고, 불기둥에 쳐맞고, 혼란에 걸리며 혼파망 상태에 빠집니다. 신비로운 장난감의 10초 상태이상면역도 먹히지가않았습니다. 데미지도 너무 순식간에 들어와서 몰살당하기 십상이더군요.
흔한 네오플식 패치가 이런건가 싶습니다. 패턴을 봐야한답시고 내놓는게 이런 대처가 거의 불가능한 일단 쳐맞고 봐라식 패턴이라니;
 
혼돈과 파괴의 정화석 3개 정화과정이 끝나면 오즈마는 그저 샌드백 신세가 됩니다. 쳐맞는 일밖에 할수없는 신세가 되죠.
이 상태의 오즈마는 마스터 4인팟 기준 피통이 200만으로, 평소의 절반 가량으로 줄어들어 있었습니다.
 
 
 
바칼의 성
 
1번방 - 변화없음
 
2번방 - 패턴의 변화는 피가 적을 때, 몸이 커지며 그 찰나의 시간동안 무적상태가 된다는 것입니다. 샌드백입니다.
 
3번방 - 눈에 띄는 패턴 변화는 없습니다.
 
4번방 - 이친구도 눈에 띄는 패턴변화는 없습니다. 파란색 빛의 기둥이 하나 추가되었다는점과, 상자를 다 깨고나서 캐스팅이 끝날 때,
슈퍼아머 상태로 그로기 상태에 빠집니다. 확실히 캐스팅 한번 끝날때마다 딜타임을 주어줬습니다. 이때 딜이 높으면 쉽게 원콤이 가능합니다.
 
5번방 - 시작하자마자 무조건 패턴을 봐야 합니다. 훌라후프 걸리고 화룡에게 닿아야 하는...
이게 무조건 봐야하는 패턴이라서 데미지를 좀 입는데, 쩔러 입장에선 항마력이 부족한 손님같은 경우엔 여기서 몰살당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코인을 들라!)
 
보스방 - 바칼도 디디알 패턴은 없어졌는데, 눈에 띄는 패턴 변화라면 맨 처음 용으로 변신할 때 일반적으로 정크나 플컬 지원병을 사용해 극딜을 하지만, 변신하면서 모든 지원병이나 캐릭터를 확 밀어내기때문에 미리 지원병을 깔아놓기가 힘듭니다.
 
 
 
 
 
 
 
 
이계의 틈
 
1번방 - 변화 없음
 
2번방 - 맵이 X축으로 길어지고, 상자를 때렸을 때 이동하는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네임드몹의 부하 몹도 쉽게 잡을 수 있고, 1P를 제외한 다른 유저도 갇히지 않고 시작합니다.
이전처럼 피깎템으로 녹일수도있고, 참망쳐로 파훼도 가능하겠지만, 상자 미는 속도가 은근 빨라져 정공법으로 가는 속도는 빨라진 편입니다.
 
3번방 - 들어가면 초록색 안개가 가득 깔린 맵의 구석탱이에 하나씩 구조물이 있습니다. 이것을 타격하여 부수면 그쪽의 초록색 안개가 사라지며, 이 구역은 네임드몹의 반사가 없어집니다. 딜타임이 되죠. 그냥 방 들어가자마자 바로 앞의 구조물을 부수고 때리면 될것으로 보입니다.
 
4번방 - 패턴변화는 없고 이펙트만 눈에 띄도록 변했습니다
 
5번방 - 1분 20초정도의 제한시간이 생겼으며, 제한 시간 내에 못깰 경우 다시 처음으로 초기화됩니다.
 
보스방 - 패턴마다 짤막하게 생기던 보스의 딜타임이 아예 없어졌습니다. 상자를 부수는 패턴까지 강제로 다 봐야만 합니다.
 
 
 
 
꿈틀대는 성
 
 
1번방 - 이제 찔린 후 잡몹들이 죽으면 바로 찔림이 풀리고 바로바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빨라져서 좋습니다. 다만 좀 정신없다는것과 장난감 쿨타임이 못버틴다는 점이 있습니다. 혼자서 찔리려면 신비로운장난감을 쓰던가 홀리가 큐어와 장난감을 같이쓰던가, 남법사가 찔찔이 역할을 해줘야겠군요.
 
2번방 - 패턴 변화 없습니다.
 
3번방 - 금룡이가 한마리로 줄었으며, 그로 인한 차조와 드랍템 손실이 있습니다. 그리고 한방 광역기로 금룡이와 잡몹까지 한방에 잡는 일이 힘들어집니다. 금룡이 아닌 잡룡을 3마리 이상 동시타격하면 금룡이에게 무적패턴이 생겨 단타 데미지를 무시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마퇴이기 때문에 예전처럼 28호 넨가드 치고 백호 깔아두니 그냥 잡히더군요.
 
4번방 - 패턴 변화 없습니다
 
5번방 - 자기장의 이펙트만 바뀌었습니다.
 
보스방 - 패턴은 많이 바뀌었지만 실상은 홀딩하고 줘팸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기때문에 볼 일이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란제루스의 개
 
1번방 - 변화없습니다
 
2번방 - 비트 버스티가 누구를 타겟팅하고 유혈사태를 일으키려 하는지 정의롭게 외쳐서 알려줍니다. 이 외엔 패턴 변화 없습니다.
 
3번방 - 변화없습니다
 
4번방 - 네임드몹 옆에서 철조망 깔아대는 부관이 존재감이 꽤 커졌습니다. 이전엔 홀딩하고 그냥 줘팸하면 별 패턴도 안나오고, 철조망 셔틀도 한두번 깔고나면 상사가 비명횡사하니 같이 사라졌었지만... 이젠 다릅니다. 철조망을 여러개 미리 깔아놨을 뿐 아니라, 네임드몹을 홀딩하고 때려도 부관이 알아서 모든 패턴을 연사하기 때문에, 빠르게 네임드몹을 순삭시켜도 가운데 벙커 안에서 총난사가 끝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5번방 - 변화없습니다
 
보스방 - 공포패턴이 약간의 미니게임으로 파훼가능해졌고, 수면패턴을 사용하지않으며, 랩터는 파괴가능합니다. 그 외엔 별다를거 없이 이전처럼 딩 후 조팸하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고블린 왕국
 
1번방 - 변화없습니다
 
2번방 - 왼쪽에서 대포로 고블린을 발사해주던 친구들은 사라지고 벙커가 하나 있습니다. 여기서 고블린이 한마리씩 나오는데, 이걸 부수면 고블린들 몇십마리가 대량으로 나오게 되고, 몇십마리를 글릭에게 몰빵해주면 글릭이 과부하가 걸려 빠르게 터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만.... 직접 해보니 고블린 벙커가 오질나게 깨지지 않습니다. 예전 2번방 패턴대로 천천히 고블린을 한마리씩 넣는다고 가정 할 때, 중후반때까지 계속 벙커를 때려대야 겨우 깨지더군요. 필자는 12백팔마퇴로 연습쩔을 했고, 백호오망진으로 20~30초를 넘게 때려도 쉽게 깨지지 않았습니다. 결국 이것도 빠르게 넘어갈 수 있는지에 대한 회의가 생기네요. 크게 빠른거 같진 않습니다.
 
3번방 - 올리방 변화는 없습니다.
 
4번방 - 변화없습니다
 
5번방 - 오일폭으로 빠른 삭제는 이제 불가능해지고 안톤던전의 함포처럼, 고블린 공병(수호병)을 잡고 얻는 수리키트를 중앙의 오브젝트에 3번 갖다대면 고블린들이 광역학살당하며 패턴이 종료됩니다. 여기도 많이 오래걸리진 않지만 좀 귀찮습니다.
 
보스방 - 패턴변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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