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금까지 게임에 대해 다양한 토론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최대한 많은글을 읽었고 모든 열정을 존중합니다.
최근에 배틀넷에 많이 포스팅을 못해서 죄송합니다. 블리츠컨을 대비해서 해야 할 일이 너무 많았고 그것을 다음주에 여러분들과 함께 나눌 생각을 하니, 너무나 흥분됩니다!
게임에 대한 여러 문제점에 대해 여러분들이 애기하고 있는것을 알고 있었기에 잠깐 시간을 내어 현재 우리 개발진들이 내부적으로 진행중인 것을 조금만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첫째로 메르시에 대한 말이 많습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메르시가 가고 있는 방향이 기존 메르시보다는 괜찮지만 현재 너무나 게임을 지배한다는 컴플레인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부활 스킬이 게임에게 여러 문제점을 부여한다는것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희는 그 '부활' 스킬의 너프된 버젼을 현재 개발 중입니다. 부활이 스킬로 쓰이면 너무 강하기 때문에 확실한 조정을 할 것입니다. 지금은 간단하게밖에 말을 못하지만 조만간 PTR 에 공개하여 저희가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저희 말을 무한추측하는것보다는 PTR 에서 직접 체험해보는게 나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두번째, 경쟁전에 대한 많은 문제가 있다는걸 인지하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 구체적인 것을 공개할 수는 없지만 배틀넷에서 꾸준히 제기되는 경쟁전 시스템에 대한 문제점과 이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특히 '매칭' 에 대한 연구를 가장 깊게 하고 있습니다. 현재 SR (Skill Rating) 매칭 문제 해결하기 위한 단기적, 장기적 계획을 끝낸 상태이며 이것은 SR 매칭 문제를 훨씬 낫게 할것으로 기대합니다. 현재 다음 패치가 시행될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저희 서버를 따로 만들어 새로운 SR 매칭 시스템을 계속 실험중이며, 우선순위로 삼아 빠른 시일내에 큰 변화가 있을것입니다. 현재 자세하게 알고 싶다는 마음은 이해하지만 개발에 대한 디테일은 과정에 대한 문제라 여러 아이디어 적용과 시행착오를 반복중이라고까지만 말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세번째, 비매너 제재에 대한 것입니다. 이것도 저희가 새로운 시스템을 연구 중이지만 작동원리를 알면 또다시 구멍을 찾아 악용하는 사람들이 생겨나기 때문에 이 시스템에 대해서는 여기서 자세하게 밝힐 수 없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현재 라이브 서버에서는 기존보다는 확실히 제재가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제제당하는 플레이어들도 매일 늘고 있습니다. 새로운 리포팅 시스템에 대하여 여러분이 믿을 수 있고, 여러분이 더욱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연말까지 당신이 고발한 특정 플레이어가 제재되었다는 것을 게임에서 1:1 피드백으로 전달하기 위한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지금은 이메일 파일럿팅으로 하고 있지만 인게임으로 이것을 확장하려고 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꼭 부탁드립니다. 일단은 지금 있는 리포팅 시스템을 사용 바랍니다. 현재의 리포팅 시스템도 반드시 효과있으며 더 새로운 시스템을 개발 중임을 맹세합니다. 하지만 지금으로서는 여러분들의 적극성이 필요합니다.
이 세가지 말고도 다루고 있는 여러 주제가 있지만 현재 커뮤니티가 가장 큰 목소리를 내고 있는 문제가 이 3문제라 가장 큰 우선순위로 개발진들은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자세한건 블리츠컨때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저희의 새로운 옵저빙 시스템을 꼭 기대해주세요. 월드컵때 처음으로 공개되고 미래의 오버워치 이스포츠가 어떻게 더 나은 모습으로 관전될것인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여려분의 오버워치에 대한 진심어린 열정 감사합니다. 당신같은 유저들 덕분에 저희들은 행복합니다.
All the best,
Overwatch Team
어떤식으로 너프될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