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경찰, 민화협 조사 "김기종, 행사 초청장 보냈지만.."
게시물ID : sisa_58030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바람의이야기
추천 : 5
조회수 : 699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5/03/07 21:05:34

경찰, 민화협 조사 "김기종, 행사 초청장 보냈지만.."

http://media.daum.net/society/affair/newsview?newsid=20150307180507262&RIGHT_REPLY=R2

......
민화협 측은 사전 예약 명단에 김씨가 포함되지 않았다고 반박하고 있다. 김씨에게 초청장은 보냈으나 회신이 없어 예약자 명단에서 포함시키지 않았다는 것.

민화협 관계자는 "민화협이 181개 참여 단체들의 모임이며 김씨는 이 중 하나인 서울시민문화단체연석회의 대표"라며 "긴밀한 관계는 아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 찰은 또 당시 행사에 참석했던 노모 교수에 대해서도 조사를 펼쳤다. 김씨는 리퍼트 대사에서 접근하면서 노 교수의 가방에 준비한 전단을 넣었다. 해당 전단에는 "남북 대화 가로막는 전쟁훈련 중단하라", "우리나라에게 전시작전통제권 환수시켜라" 등의 내용이 담겼다.

노 교수는 "지난 1월 국가인권위원회에서 열린 강연회에서 김씨를 만나기도 했다"면서도 "친하지는 않고 서로 얼굴만 아는 사이"라고 진술했다.

이외에도 사건 당시 세종문화예술회관 세종홀 안내데스크에 있던 여직원 2명과 김씨를 제압했던 서모 정보관과 권모 외사관, 민화협 관계자 등 모두 8명을 소환조사했다고 전했다.

경찰 관계자는 "주변인에 대해 조사한 것은 없다"며 "통화내역이나 계좌추적을 통해 추가로 관계된 사람이 있으면 조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로써 홍사덕회장과 민화협은 수사대상에서 빠지는가요?
웃기잖나요? 돈들여서 행사열고 초대장 보낸 놈들은 말 한마디 듣고 빼주나요?
새누리당도 조사하고, 돈 준 놈들도 조사하고. 이렇게 조사해야 하잖나요?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