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문재인 대표 '유능한 경제정당' 구체화
게시물ID : sisa_58067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얼굴평가단
추천 : 16
조회수 : 584회
댓글수 : 27개
등록시간 : 2015/03/10 11:14:09
새정치연합은 9일 경제 문제를 전담할 '국민경제연구소'를 당내에 신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재인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공개하며 "경제성장 과실을 국민 모두에게 골고루 나누는 '포용적 성장'을 위해 동참해달라"고 강조했다. 

그동안 진보진영의 취약점으로 지목된 '성장' 담론을 주도하려는 의도로 보인다. 

 국민경제연구소는 문 대표가 주창하고 있는 소득주도 성장과 신성장동력, 조세 문제, 복지정책 등을 다루게 된다. 

새정치연합 싱크탱크인 민주정책연구원 한 관계자는 "문 대표가 경제 문제를 전담할 당내 컨트롤타워를 만들라고 주문했다"고 전했다. 

당은 지도부뿐 아니라 당 소속 의원 전원이 경제 행보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도 강구 중이다. 

민주정책연구원장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전·월세난과 가계부채 해결을 위해 당 의원 전원이 참여할 수 있는 기구를 내주 중 구성할 것"이라며 "모든 의원들이 경제현장에서 항상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구체적 액션 플랜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당 지도부 및 중진 의원들이 참여하는 초계파 경제정책 모임을 매주 정례화할 계획이다. 

http://m.media.daum.net/m/media/politics/newsview/20150309215422504 ------------------- 

당대표 경선할때 경제문제에 올인 한다더니 그냥 구호가 아니였음 

당대표 당선 후 경제단체나 경제관련 민생 현장에 찾아간게 대부분 

당 민주정책연구소와 적극 협력하고 있고 경제 정당이라는 방향성을 잡고 후속 작업으로 구체화에 나섰네요 

하루 이틀한다고 해결되는건 아니지만 어떤일이든 계속 밀고 나가면 결국 그게 자신과 당의 브랜드가 되죠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