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원딜 입문에 관한 논의가 끊이지 않는 이유.txt
게시물ID : lol_58134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새벽의산책
추천 : 1
조회수 : 530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5/01/05 19:17:58
입문
 
이라는 단어에 대한 정의가 명확하지 않음
 
일단 롤 1레벨부터 10레벨,
 
즉 아예 게임을 처음 배우는 유저에게
 
원딜을 선택해 준다면
 
케틀이나 애쉬를 추천하겠습니다
 
처음 게임을 하는 유저에게는 정보가 많이 필요한 챔피언은 배우기가 어렵습니다
 
스킬이 1. 간단해야 하고, 2. 직관적이어야 합니다
 
이즈의 q는 온힛이라고 평타랑 비슷한 판정을 받아 치명타는 안 터지지만
 
그래서 삼위일체랑 잘 어울려
 
그리고 q를 맞출 때마다 모든 스킬 쿨타임이 1초씩 줄어들어
 
q 쿨타임도 줄어드니까 q를 맞추고 못 맞추고의 차이가 엄청나
 
이즈의 w는 미니언은 안 맞고 챔피언만 맞아
 
그리고 아군에게 써주면 아군의 공격 속도가 올라
 
아 그리고 w 쓰고 바로 e 써서 들어가면 너도 공격 속도 올라가
 
트타의 도주기는 멀리 도망갈 수 있고 킬이나 어시스트를 먹으면 쿨타임이 없어져
 
그리고 깨알 같이 데미지도 줄 수 있어
 
등등
 
완전 입문 유저에게 이러한 설명은 너무 길고 어렵기 때문에.......
 
케틀이나 애쉬 같은 스킬이 간단한 챔피언, 평타 사거리가 긴 챔피언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브론즈 ~ 실버 정도의 유저 중 원딜을 거의 안 해봤는데
 
원딜에 입문하려고 한다면
 
코르키와 이즈리얼을 추천해 봅니다
 
스킬 딜 + 평타 딜러로 카이팅을 못하더라도 그나마 스킬로 딜이라도 넣어볼 여지가 있습니다
 
도주기도 있구요
 
애쉬 케이틀린이 쉬운 챔프가 아닙니다
 
카이팅과 포지셔닝은 사실 언제나 어렵습니다
 
일단 상대 리븐이 점멸이 있나, 나를 노리고 있는데 주변에 cc기를 넣어줄 아군이 있나......
 
이런 걸 순간적으로 판단해서 포지셔닝을 잡아야 하기 때문에......
 
이처럼 입문이라는 단어에 정의를 명확히 내리고 논의한다면, 쓸모없는 소모적인 논의는 줄일 수 있겠지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