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트로 지나서 본 내용에 들어가면 한글 자막이 나옵니다.)
3:14초 경에 이러한 상황 속에 "나온" 노래 입니다.
"나온"이 빠져 있네요. 프로젝트에서는 수정했습니다.
BGM 끝에 Janinto->Jarinto입니다.
안녕하세요.
처음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도 인사드립니다.
현재 (영어 더빙, 영상 내 한글자막(영어 조금 포함), 유튜브 캡션으로 더빙 대사 영어 자막)
을 준비해서 이번 싸이의 반미노래와 관련된 미선이, 효순이 사건을 알리려고 하는 거북이라고 합니다.
(영상 내용이 아직 확정된게 아니라 현재는 영상 내 한글자막만 준비되어 있습니다.)
1차 업로드를 하였다가 좋은 의견들 많이 듣고,
말없이 신고도 먹여주신 옆동네 분(?) 덕분에 저작권 부분의 문제도 발견되서,
지나치게 긴 설명은 걷어내고 반미감정을 조장하는 부분도 걷어내고 미선이 효순이 사건을 통해
그동안 쌓여왔던 문제들이 되는 기폭제가 되었다는 전개로 미선이 효순이 사건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보았습니다.
내용 외 수정은 밑에 영어 자막을 깔 예정이기 떄문에 영상 내 한글 자막을 중앙으로 옮겼구요.
음악은 영상에도 언급되지만 Jarinto라는 한국분(!)이 협연을 받으셔서 만드신 곡입니다.
1,2집은 음원시장에 올라와 있는데 3,4집은 자유공개로 열려있어 자유로이 사용을 허가하셔서 기존의
태극기 휘날리며 OST가 혹 문제 될 소지가 있을까 해 대체했습니다.
지금은 자막 전환 페이스가 좀 빠른 편인데 더빙에 맞춰 페이스를 다시 조절해야 해서,
저는 읽는데 큰 불편함은 없어 이 상태로 업로드합니다.
더빙 완료되면 완성본에선 좀 지나치게 빨리 넘어가는 부분은 개선될 겁니다.
탱크가 여러번 지나갔다는 부분은 확인된 사실이 아니기 때문에 논란이 될 우려가 있어 굳이 넣지 않았습니다.
미선 효순이 북한에서 멋대로 명예학생으로 등록하여 반미의 아이콘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었기 때문에,
좀 조심스러운 부분이구요 특히 지금 반미의 불씨를 들쑤시고 주한미군 철수하자 이런 의도로 만드는 영상이 결코 아니라,
과거에 우리가 분노 했던건 이러한 이유가 있었기 때문이다 라고 과거를 기억하고 갔으면 하는 의도로 만들기 시작한 영상입니다.
같은 이유로 2002년 아폴로 오노의 문제 같은 경우도
굳이 넣을 필요가 없다고 생각되어 반미에 큰 영향을 주게 된 사건이지만 첨가하지 않았습니다.
세계인의 올림픽 경기였고, 심판은 호주분이셔서 이 역시 좀 파고들어가면 복잡한 문제라고 판단해서 입니다.
지나친 표현, 미숙한 설명이다 싶으시면 얼마든지 말씀해 주세요. 겸허히 받아들이겠습니다.
사실 영상을 만드는 제 입장에서 싸이는 미선이 효순이 사건을 미국에 전하기 위해 이용하는 수단일 뿐이고,
조금이라도 더 공정하고 조심스럽게 미국에 이 사건을 전하고자 하는 맘에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자 올리는 비완성본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