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다리우스는 라인전 패황이다.
아닙니다. 6렙 전까진 약캐중하나입니다. e에 딜이 없기에 q렙이 어느정도 싸일때를 제외하고는 딜교가 힘들며 e딜을 사기급 패시브로 커버칩니다.
2.다리우스는 한타때 캐리할수 있다
이건보통 궁캐리를 말하는데 사실 마나도 부족하고 궁 3연타 찍으면 많이 찍은겁니다. 다리 캐리는 궁캐리보다 E를 통한 이니시캐리가 많이 나옵니다.
3.다리우스는 한타가 안좋다.
궁의 존재로 한타게임을 캐리할수 있다고 생각하면서 돌진기가 없기에 한타가 안좋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이건 방향성의 문제인데, 보통 탑솔러가 적 딜러를 상대하고 딜을 최대한 받으면서 킬을 하는게 정석입니다. 돌진기가 없어 딜러진에게 접근이 어렵지만 다수의 상대에게 어그로를 끌수있어 원딜을 지키기엔 가장 좋은 캐릭입니다. 첫e는 이니시로 쓰고 다음에 돌아오는 e는 딜러진을 지켜주는게 다리입장에서는 가장 쉽습니다.
4.다리는 탱템만 가도 딜이 나온다
이인식은 좀 어이가 없는게, 다리 딜은 야만의몽둥이 하나만 뽑아도 천지차이입니다. 딜템없는 다리는 고기방패일뿐입니다. 궁하나믿고 딜이 나온다고 하기엔 고정뎀 400~600이 전부구요
5.다리는 방관템이 안좋다.
다리에게 공템이 없으면 고기방패지만, 탑솔 딜탱의 입장에서 공템은 하나이상 가기 힘듭니다. 근데 공템중에서 e에 방관이 많이붙어있다는 이유로 방관템을 안좋다고 생각하시는데 수많은 공템중에 딱하나 선택하라면 멜모셔스와 라위 칠흑도끼를 뽑겠습니다. 후반에도 위력을 발휘하면서 단일템으로 충분히 공격력을 발휘하고 특정상황에서 이득을 가져올수 있는 템입니다. 다만 라인전에서 상대가 ad면 주문포식자를 가는데 무리가 있으며 암살류 챔프에겐 야몽->칠흑도끼가 좋고, 순탱류 챔프면서 라인전 압살시 라위템트리를 가면 좋습니다.
다리 E가 렙이 찍히는건 어느정도 후반이며 상대챔에 따라 가장 뒤에트리로 찍을수가 있기에 방관템의 효율은 지속적으로 뽑을수 있습니다.
6.도란은 최대한 안가는게 이득이다.
저는 도란 도란 플라스크까지 자주갑니다. 이러면 초반템이 3개니까 3도란이나 다름없죠 이유는 간단합니다. 라인전에서 맞다이와 딜교로 최대한 이득을 가져와야하는 탑솔의 특성상 최대한 이득을 챙기기 위해서입니다. 도란한개당 어시하나먹으면 이득이며 cs 한라인을 못먹게해도 나쁘지 않습니다.
7.트포가 쓸만하다.
전혀아닙니다. 가격도 높을뿐더러 다리에게 필요없는 주문력이 붙어있습니다. 한타때도 임펙트가 전혀없는게 트포다리입니다. 차라리 이돈으로 얼망가는게 훨씬 좋습니다. 공템을 하나이상 가기힘든데 그러면 카드를 하나 날려버리는 셈입니다. 한개의 공템으로서 다리에겐 그닥 임펙트도 없는 아이템입니다. 모BJ의 유명한 여눈트포 다리는 자기보다 현저히 낮은 티어에서 학살할때나 가는 용도입니다. 랭겜에서 템을 보시면 본캐에서는 잘 안쓰는것을 알수있습니다.
8.다리 e판정이 구리다
덩크왕이 나오면서 최강의 판정으로 바뀌었습니다. 예전에는 살짝만 이동기써도 안됬는데, 요즘은 같이쓰면 다씹습니다. 비전이동. 플래쉬까지 다씹습니다. 초기와 판정은 비슷한데 다른게, 처음나왔을때는 판정이 좋으면서 자기쪽으로 끌어왔는데, 요즘은 판정은 좋은데 끈 위치로만 이동됩니다. 예전처럼 우물 펜타킬은 안된다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