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기통 디젤 엔진의 유로 6 규격 맞추기를 포기한 것 같네요.
아마도 올해 9월이면 모하비도 단종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정부는 지난해 9월부터 모든 디젤 승용차에 기존 유로5 보다 질소산화물은 80%, 분진은 60% 더 줄여야 하는 유로6를 의무화했다. 1년간 유예기간을 두기로 했기 때문에 이전 생산물량까지는 판매할 수 있고, 올해 9월부터는 유로6에 부합하지 않는 모든 디젤 차량의 생산이나 수입이 금지된다. 이 기준을 충족하려면 선택적 촉매환원 저감장치(SCR), 디젤 미립자 필터(DPF) 등을 제품별로 추가 장착해야 하는데, 특히 선택적 환원촉매제가 제대로 작동하려면 요소수 탱크, 펌프 등 각종 장치가 세트로 들어가 차량 가격 상승이 불가피하다. 베라크루즈의 경우 차량 가격이 700만원 가량 상승하는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