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 드럭스토어에서 근무중인 사람입니다~
금일 여자고객님이 오셔서는 구매한 제품에 구성품이 빠진것 같다며 환불을 요구 하셨습니다
저희 스토어는 무지하게 겁나게 반품을 잘해주는 편입니다
그래도 확인할건 해야 하기에 구성품을 확인해 보았으나 빠진것은 없었습니다
매장내에 진열되어있던 제품과 비교해본결과 구성품이 동일 했었구요
하여 구성품이 빠지신것이 없다는걸 확인시켜드렸더니
아 이거 사용하기가 힘들어요 라고 말을 바꾸시더라구요
솔직히 다른 브랜드나 다른업종에서 이런 사유로 반품이 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육안으로 봐도 이미 사용한 제품 재판매 불가)
저희는 단순변심은 미사용 제품에 한합니다
하여 이어진 대화내용이 이렇습니다
저: 고객님 해당사유로는 반품진행이 어려우십니다.
고객: 사용하기 어려워서 그래요
저: 처음 사유가 구성품이셨고 구성품에 문제가 없으시다는걸 확인해 드렸으며
다시 말씀하신 사유로는 반품 어려우세요
고객: 진상을 떨어야 바꿔주시겠어요? 좋게 말했더니...
순간 "떨어보세요" 라고 말하려다 참았습니다..
아 진짜 서비스직 힘드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