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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ell 시스템에 대한 소개
게시물ID : starcraft2_587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메론빵의샤나
추천 : 1
조회수 : 1088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0/10/15 00:25:45
ELL이란 래더점수 이외의 숨은점수로, 실제 실력에 맞는 대전자를 서치하기 위한 시스템입니다.

아래는 인터넷 어디선가의 펌.

ELL 시스템은 대충 이렇습니다.
팀마다 전적을 분석하여 ELL 포인트를 계산합니다.
ELL 포인트는 승률-게임수-최근게임 이후 소요된 시간 순으로 계산되구요.
팀이 대전 신청을 할 경우 이 ELL 포인트를 계산하여 ELL이 비슷한 팀을 자동으로 찾아줍니다.
따라서, 딱 10게임을 했는데 9승 1패인 팀이, 100게임을 했는데 60승 40패인 팀보다 ELL이 높습니다.
 
ELL과 별개로, 팀마다 경험치를 환산하여 팀 레벨이 매겨지는데요,
이 레벨에 따라 순위가 매겨지고, 순위에 따라 투기장 점수가 주어집니다.
이 투기장 점수를 모아서 투기장 아이템을 구입 가능하구요.
 
문제는, 이 팀 레벨 역시 ELL과 관련되어 올라가는데,
ELL 이 높을수록 승리시 주어지는 경험치가 높습니다. (대신 패배시 떨어지는 경험치도 높죠)
따라서 적게 하더라도 승률 좋은 팀이 많이 하지만 승률은 낮은 팀보다 레벨 올라가는 속도가 현저히 빠르죠.
 
이론상, 승률이 0%인 팀은 ELL역시 0이며, 레벨은 계속 1에 머물게되고,
따라서 투기장 점수도 극히 적은 양만 주어집니다. (1~3점 정도?)
 
이전처럼 전장에 넣어두고 매크로만 돌려도 대장군템을 구입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겁니다.
개개인의 실력, 아이템빨, 상성, 운 등의 종합적으로 작용하여, 가장 좋은 실력을 가진 팀만이 살아남습니다.
적게 하더라도 승률이 좋은 팀이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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