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군필자 여러분 이거 진짜인가요?
게시물ID : sisa_58741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Eargasm
추천 : 2
조회수 : 1017회
댓글수 : 11개
등록시간 : 2015/04/17 22:47:02
http://m.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2679


탈북 출신 주성하 동아일보 기자 인터뷰인데 

읽다보니 군사력에 대한 부분이 흥미롭네요. 군대를 안다녀와서 잘 모르는데 정말인가요?


(다른 이야기도 재미있는 이야기가 많네요 뭐 김정은은 남한 통째로 줘도 안가진다라든가 시간되시는분들은 한번 읽어보셔도 좋겠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국방부, 북한 군사력 뻥튀기 거짓말에 정말 화가 난다”

   
국방백서 2014
 

그의 칼럼이나 블로그의 글을 보면, 북한의 사회일반의 문제뿐만 아니라 북한의 군사력에 대해서도 극히 낮은 점수를 주고 있다. 연평도 포격의 정확도나 AN2기를 이용한 특수전 등에 대한 평가가 신랄하다. 우리 군에 비해 북한군의 상대적 우위를 강조하는 우리군의 시각과는 판이한 시각이다.

“북한의 군사력에 대해 저는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객관적으로 우리 군은 (북한군에 대해) 뻥튀기를 많이 해서 화가 납니다. 북한군은 인력수급의 문제가 심각합니다.

우리 국방백서에는 북한군이 119만이 있다고 합니다. 그거 아니거든요. 실제로 탈북자들 인터뷰 해보면 백이면 백 북한군이 편제의 80%나 70% 정도를 겨우 메꾸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국방부에서는 북한군 정식 편제 119만의 70~80%인 8~90만이 있는 것 같다고 밝히면 되는데, 국방부에서는 병력을 부풀립니다. 우리보다 많게요.

뿐만 아니라 비행기도 많다고 하는데, 그 비행기들 다 ‘쓰레기’ 아닙니까? 미그 15기,17기를 어디에다 씁니까. 무기가 증강됐다는 이야기도 마찬가지입니다. 북은 90년대 이후로 러시아에서 폐기처분한 미그21기 250대 사다가 50대를 부품으로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국방백서에는 5~600대 증강한 것처럼 부풀려요. 국방부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것이죠. 그러면 북한에서 비행기를 생산했다는 이야기인데 어디서 만듭니까? 금방 확인할 수 있는 ‘팩트’조차 부풀려져 대단한 것처럼 만듭니다. 이런 게 문제가 있다는 거죠.

탱크숫자도 마찬가지고요. 북은 공장이나 기업소가 붕괴되어 생산여력이 안됩니다. 가령 새로 만든 무기라고 해서, 300미리 방사포로 ‘계룡대’를 깐다고 하는데, 북의 방사포는 정확도가 형편없습니다. 계룡대 못 깝니다. 오차가 수십 키로미터씩 나는데요. 그런데 당장 큰일 날 것처럼 말합니다. 이런 식입니다. 기관들은 뻥튀기하면서 예산받아야 하니까 그런 거죠. 제대로 따지지도 않고, 스텔스기 등 좋은 것은 다 갖다 놓자는 것 밖에 더 됩니까. 북한하고 전쟁하려면 그런 고도의 무기까지 필요 없습니다.

그렇다면, 군 통수권자가 알아서 판단해야 하는데 우리사회에서는 그런 얘기 아무도 못하지 않습니까. 보수(정치권)도 지지자들 눈치보고, 대통령도 5년만 하니 굳이 지지층하고 싸우면서 임기 날리고 싶지 않은 겁니다. 과장하고 진실을 외면하고, 이해관계 때문에 이용해 먹는 겁니다.”

그는 북한의 핵무기에 대해서도 거침없는 답변을 쏟아냈다.

“핵무기 제조 논란이 있는데, 만약 북이 핵을 만들었다 해도 그걸 사용할 수 있겠습니까? 핵무기를 떨어뜨려서 조국통일한다? 핵을 한국에 떨어뜨리면 북한은 살 수 있겠습니까? 대한민국 같이 발전된 나라가 핵무기에 당했다고만 하면, 전 세계 어느 나라든지 다 핵무기를 만들려고 할 겁니다. 핵 질서의 붕괴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 피해는 미국, 중국에 갈 겁니다. 베이징에 핵폭탄이 터질 겁니다. 그래서 핵무기를 남한에 떨어뜨린다는 건 있을 수가 없는 일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대한민국을 공짜로 먹으라고 해도 못 먹을 상황인데 핵을 떨구고 먹겠습니까? 자기가 죽을 것 뻔히 알면서요. 그렇게 보면 최근 논란인 사드 도입문제에 대한 답도 다 나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