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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챔피언 구상안 / 혼돈의 마수
게시물ID : lol_58906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에메넬
추천 : 1
조회수 : 468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5/01/28 18:5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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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leagueoflegends.co.kr/?m=forum&mod=view&rioter=&mod_context=&topic_id=7&thread_id=331264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커뮤니티

이름 미정 / 혼돈의 마수

스텟 기본 수치 성장 수치

공격 매우 높음 매우 낮음
공속   높음    매우 낮음
주문   없음    매우 낮음
체력   낮음    매우 낮음
체젠   낮음    매우 낮음
마나   낮음    매우 낮음
마젠 매우 낮음 매우 낮음
방어   낮음    매우 낮음
마저 매우 낮음 매우 낮음
사정  보통(원) 매우 낮음
이동 매우 낮음 매우 낮음


발로란의 대부분의 학자들은 다른 차원이라고 하면 공허밖에 모를 것이다. 하지만 낮은 인지도에도 불구하고 혼돈차원은 매우 위험한 곳이다. 혼돈차원에선 아무것도 확실하지 않으며, 그 어떠한 상식도 통하지 않고, 그 어떤 것도 구분할 수 없다. 또한 특이하게도 생물또한 존재하는데, 이 생물들 또한 매우 위험한 존재이다. 그 생물들은 다른 차원의 생물과 생김새는 비슷할지언정, 그들과는 전혀 다른 힘을 지녔기 때문이다. 난 어떤한 계기로써 한 생물을 지속적으로 관찰할 수 있었는데, 관찰 결과 이 생ㅁ으 ㄷ     ㅇ ㅔ    ㅅ   ㅜ     ㅕ,  수              ㄴ    정ㅂ           ㅁ,      ㄷ     차우     ㄱ서     ㄱ    ㅎ  다  거이  . ㄸ하   며력    흡  하    자ㅅ    ㅅ    ㄱ조ㄹ  안정화 시ㅋ 보다 힘ㅇ ㅎ유ㅓ                                       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허에 대한 위험을 막을 방법은 있다고 판단되며, 이 기록 또한 도움이 될 것이다.


이름이 미정인 관계로 챔피언의 이름을 갑으로 대체합니다.


패시브스킬 혼돈
갑은 매 레벨마다 모든 능력치가 조금씩 상승합니다.


Q스킬 종말의 전조 패시브 스킬
기본 지속 효과 : 갑이 다른 스킬로 적을 처치할 때마다 갑의 모든 능력치가 1/1/1/1/2 상승합니다. 이 효과에는 15/14/13/12/6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대형 몬스터나 공성미니언, 챔피언을 처치하면 상승량은 두배가 됩니다.

Q스킬에는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W스킬 왜곡  원거리 벽  소비 마나량 120/140/160/180/25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0  사거리 1000  벽의 폭 150/200/250/300/400  생성위치 지정 후 방향 (앞/뒤)지정
사용 효과 : 갑이 근처의 공간을 왜곡하여 지정 방향으로만 이동할 수 있게 만듭니다. 이 효과는 모든 유닛에게 적용됩니다.


E스킬 발로란 카오스메이커  원거리 직선 광역  소비 마나량 50/50/50/50/150  재사용 대기시간 15/13/11/9/5  사거리 1300
사용 효과 : 에너지 구체를 발사해 적에게 40/80/120/160/280(+0.7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에너지 구체가 사라질 때, 에너지 구체로 인해 마지막으로 피해를 입은 유닛은 혼란에 빠집니다. 에너지 구체는 적을 통과할 때마다 피해량이 10%씩 증가하여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혼란상태에 빠진 유닛은 시야내의 가장 먼 적을 향해 이동합니다.


R스킬 생체 분해장  원거리 원형 광역  소비 마나량 100/150/300  재사용 대기시간 220/180/100  사거리 1000  범위 300
사용 효과 : 5초 동안 지속되는 생체 분해장을 설치해 그 안에 있는 적에게 초당 120/160/280(+0.08 추가체력)의 피해를 입힙니다. 3초이상 서있는 적은 1/1/1/1/2초간 기절에 빠지고 생체 분해장 안에서 모든 피해를 20% 증폭해서 받습니다.



이 챔피언은 모든 스킬이 5레벨이 됬을때 효과가 급격하게 변화합니다. 단 마나 소비도 급격히 늘어나니 4레벨에 멈춰서 마나수급이 원활하게 되면 스킬을 올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챔피언은 자연적으로 주문력, 이동속도, 사거리가 지속적으로 늘어납니다. 이에 중점을 두고 플레이하십시오.

Q스킬을 지속적으로 활용하여 힘을 기르십시오.

Q스킬은 대형 몬스터, 공성미니언, 챔피언을 처치하면 능력치 증가량이 2배가 됩니다. 가능하면 이들을 향해 스킬을 사용하십시오.

W스킬은 아군에게도 적용됩니다. 아군의 진로를 방해하지 않게 주의하십시오.

W스킬의 방향에 유의하십시오. 적의 퇴로를 차단할지, 적의 지원을 차단할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W스킬의 마나 소모량은 매우 큽니다. 또한 재사용 대기시간도 긴 편이므로 중요할 때만 사용하십시오.

E스킬은 적을 통과하면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되도록 미니언을 통과한 후 명중하도록 하십시오.

E스킬로 혼란을 걸 수 있는 대상은 가장 나중에 맞은 한 명 뿐입니다.

Q스킬을 발동하는데는 주로 E스킬을 사용하게 됩니다. 쉽게 잡을 수 있는 미니언을 처치할지, 적을 견제할지를 선택하십시오.

E스킬의 효과인 혼란의 이동방향은 시야내의 가장 먼 적입니다. 팀워크와 이동속도가 버텨준다면 적을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일 수도 있습니다.

R스킬의 피해는 체력에 비례합니다. 다만 기본피해는 강한 편이므로 이에 유의하십시오.

R스킬의 범위 안에 3초 이상 있을 경우, 기절과 함께 모든 대미지를 더 입습니다. 아군의 광역군중제어기와 상성이 잘 맞습니다.

R스킬 자체는 매우 맞추기 힘듭니다. 아군의 군중제어기나 W스킬, 혹은 E스킬의 혼란과 연계하십시오.

R스킬에서 빠져나오면 대미지가 더이상 증폭되지 않습니다. 이에 유의하십시오.



...또 이상한게 만들어졌습니다.

사실 이 챔피언의 컨셉은 '스킬 하나하나는 강력한데 구성이 이상해서 쓰기 애매한' 챔피언을 의도적으로 만드려고 했습니다.

예전에도 이런 챔프가 몇몇 있었지만, 모두 실수로 인해 만들어진 결과이고, 이는 모두 수정되었습니다.(아니면 수정될 예정이던가요.)

이 챔피언은 기존의 공허와는 다른 차원인 혼돈에서 온 챔피언이며, 굉장히 능력이 어지럽습니다.

일단 스텟을 살펴보면, 공격력과 공격속도가 높고 사정거리도 원거리인 AD캐리형 능력치입니다.

반대로 이동속도나 마나, 방어, 체력과 같은 능력치는 낮은 편이죠.

또한 특이하게도 이동속도, 주문력, 마법저항력, 사거리등 모든 능력치가 낮게나마 오릅니다.

다만 체력이나 마나같은 다른 능력치도 다 낮게 오르죠.

이는 이 챔피언의 패시브이기도 합니다.

Q스킬을 보자면, 패시브와 같이 모든 능력치는 올려주는 패시브스킬입니다.

다른 스킬을 사용하면 능력치가 오르지만, 다른 스킬은 궁극기와 E스킬밖에 없네요.

결과적으로 이 챔피언은 E스킬을 사용하여 Q스킬 스택을 쌓아야 합니다.

Q스킬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존재하지만 이를 줄이는 방법은 스킬을 더 찍는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무리하게 Q스킬을 올려도, E스킬의 쿨타임이 긴 편이기에 마구잡이로 스택을 쌓을 수는 없죠.

그 결과, 이 챔피언은 초반에 Q스킬과 E스킬중 어느 스킬을 먼저 올릴 것인가를 고민하게 될 겁니다.

아마 제 예상으론 E-Q-W-E-E-R-Q-Q-Q-Q의 순으로 찍지 않을까 싶군요.

아니면 E의 딜링을 우선해서 E-Q-E-W-E-R-E-Q-E를 할 수도 있겠고요.

스킬트리하니 생각나는데, 이 챔피언의 스킬은 5레벨때 능력이 극대화합니다.

전체적으로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마나소모량에서 크게 변화하죠.

문제는 마나 소모량인데, 마나가 충분히 확보되지 않으면 150의 마나소비를 가진 스킬을 5초마다 발사할 순 없습니다.

마나 아이템을 구매하지 않았다면 궁극기-W와 E스킬 2번만 써도 마나가 바닥날겁니다.

E스킬 자체의 딜링은 뛰어난 편이나, 그를 위해선 마나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을 강제받게 되죠.

물론 대천사의 지팡이의 주문력 증가율이 뛰어나긴 하지만, 마나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은 초중반에 딜로스를 발생시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이 챔피언은 적어도 9레벨이 되야 한 스킬을 마스터할 수 있고, 그 전엔 스킬의 쿨타임도 깁니다.

물론 평타위주의 플레이를 한다면 별로 문제는 없겠죠...... 진짜 없나요?

평타위주의 플레이를 하게 되면, 이 챔피언은 초반에 전혀 유리하지 않습니다.

이동기가 있는 것도 아니고, 좋은 견제기가 있지도 않으며, 사거리가 길지도 않죠.

물론 W의 갱호응은 나쁘지 않지만, 마나소모도 크고 일단 갱이 와야 호응을 해주죠.

W스킬의 '일방통행 벽' 능력은 예전부터 구상해뒀지만, 이런 챔피언에게 줄거라곤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이 스킬은 벽이긴 하나, 한 방향으로는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동 가능한 방향으로 벽에 진입하면, 반대방향으로 튕겨나옵니다.

약간이나마 돌진을 할 순 있으나...... 실용성은 글쎄요.

적을 막는 용도로는 완벽한 애니비아의 하위호환이나, 저는 다른 사용법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R스킬은 빅토르의 중력장과 벨코즈의 생물 분해 광선에서 착안한 기술입니다.

하지만 빅토르완 다르게 슬로우도 없어서 맞추기는 어려울 것이라 봅니다.

확실히 3초 이상 맞췄을 경우의 메리트는 엄청나지만, 문제가 있다면 요게 체력계수입니다.

체력 아이템만을 구매하면 대미지가 많이 증가는 하겠다만, 그게 효율적일지는 의문이군요.

저는 강력한 기본 대미지를 기반으로 아군의 cc기와 연계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피들스틱이나 람머스, 모르가나같은 긴 cc기요.

여담이지만, 이 챔피언의 기술명은 리그오브레전드의 다른 요소에서 따왔습니다. 패시브는 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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