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현대도 픽업트럭도 양산할 계획이네요
게시물ID : car_5898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Tester
추천 : 4/5
조회수 : 3513회
댓글수 : 16개
등록시간 : 2015/02/04 23:36:16
출처 : http://auto.naver.com/magazine/magazineThemeRead.nhn?seq=8925
 
미국서 픽업트럭 콘셉트카 공개 했었네요..
이름은 산타크루즈..
 
우선 미국에 내다 팔 목적으로 보이는데..
국내로 들일지는 모르겠네요(수요가 많으면 추후 공급을 하겠죠)
 
우리나라는 코란도스포츠가 독식 하고있는데..
들어오면 어찌될지 궁금하네요
 
-----------------------------------------------------------------------------------------------------------------
 
 
 
11.jpg
지난 1월 12일 디트로이트 오토쇼에서 공개된 현대자동차 싼타크루즈(HCD-15) 크로스오버 트럭 콘셉트카(이하 싼타크루즈)가 예상밖의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컨슈머리포트가 2015 디트로이트 오토쇼에서 가장 인기있는 트럭 베스트 5로 선정되더니 미국의 각종 자동차 전문지 기자들 사이에서도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에드먼즈 닷컴과 블룸버그 통신도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22.jpg
현대자동차의 싼타크루즈는 190마력을 발휘하는 2리터 디젤엔진을 갖췄다. 또 현대차의 4륜구동 기술인 H-TRAC이 포함된다. 무엇보다 적재공간을 변경시켜서 활용공간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은 새로운 아이디어로 평가받고 있다. 더욱이 싼타크루즈는 현대차의 픽업트럭 콘셉트카로서 새로운 카테고리에 도전하는 것이다. 현대자동차는 미국시장에 픽업트럭 구매층을 밀레니얼 세대로 보고 이에 대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HCD-15는 그들을 겨냥한 첫 번째 콘셉트카다.
 
33.jpg
싼타크루즈는 현대차의 패밀리룩을 그대로 적용했으며, 수어사이드 도어를 채택해 개성과 효율을 높였다. 비교적 콤팩트한 차체를 바탕으로 적재공간의 효율성을 극대화함으로서 젊은층의 인기를 기대할 수 있다. 또 전후 차륜의 휠 아치와 적재함에 화물을 적재하고 끈으로 고정할 수 있도록 고리를 만들었다. 현대차는 프리젠테이션에서 이를 ‘Anchor Point’라고 불렀다.
 
44.jpg
오토쇼 기간중 현대·기아자동차는 디트로이트 오토쇼가 열리는 코보센터에 전면광고를 싼타크루즈 공개 전과 후로 나누어서 개제했다. 또 공개 후 각종 브랜드 관계자들이 부스를 찾아 수치를 측정하고 사진을 찍으며 비상한 관심을 보였다.
 
55.jpg
메르세데스 벤츠 관계자들이 부스를 찾아 싼타크루즈에 비상한 관심을 보였다.
미국 픽업트럭 시장은 토종브랜드 이외의 브랜드는 뚫기 어려운 시장이다. 미국 신차판매량 1,650만대 가운데 225만대가 픽업트럭이 차지하고 있는데 이 가운데 포드 F150 쉐보레 실버라도 등의 토종 브랜드가 차지하는 점유율이 70%가 넘는다. SUV가 돌풍을 이어간다고 해도 가장 많이 팔린 혼다 CR-V가 지난해 3만 5천대를 조금 넘게 팔았는데, 포드 F시리즈와 쉐보레 실버라도 두 차종은 10만 5천대 이상 판매됐다.
 
66.jpg
아직 싼타크루즈의 양산은 결정된 바가 없다. 하지만 지금까지 디트로이트 오토쇼에서의 인기로 볼 때 양산 가능성이 충분하다는 예측이 나오고 있다. 국내에서도 포터는 전체 자동차 판매량 상위권을 항상 유지할 만큼 높은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국내 양산도 충분히 점쳐볼 수 있는 부분이다.
 
77.jpg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