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아래 군수품 판매 경로가 궁금하신 분께
게시물ID : military_5902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마나카_네무
추천 : 2
조회수 : 1798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5/09/26 21:32:13
글에 반대가 많고 덧글 내용을 보니 국보법이니 뭐니 해서 반대드신거 같은데 정확히는 모르니 패스하고...

미군용품은 미군 특성상 잉여품, 상태 좋은 재고물품이 많이 나옵니다. 한 예로 미군 규정에 의하면 3달 주기로 꼭 전투복을 새것으로 바꿔야 하는데 새것으로 바꾸면 원래 있던 건? 버립니다. 미군 규정상 입지 못합니다. 이런 물건들을 미군이 국내 업자들과 계약해서 불하하는 방식으로 판매가 이루어집니다.

원칙적으로 불하가 금지된 물품도 당연히 돌아다닙니다. 방탄판이라던가 방탄헬멧 등... 미군 전투식량 MRE만 봐도 유통기한이 다 되면 국군은 먹어서 없애지만 미군은 그냥 버립니다. 이걸 업자들이 갖고가서 파는 것입니다. 물론 정식으로 불하받은 것도 있긴 합니다만 전자의 방탄장비 등은 전략물자라 해서 원칙적으로는 안됩니다. 다만 어떻게 돌아다니는 거죠.

미군용품이 유출되는 것은 미군이 주둔하고 있는 나라라면 다 이루어지는데 그중 한국은 전세계에서 가장 미군용품이 싼 국가입니다. 옆나라 일본만 봐도 정식으로 불하받은 물품이 한국 국내가와 비교해보면 최소 3배가 차이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같은 현상을 한국전쟁 중에 군용품을 일부러 유출시켜 민간인들의 편의를 도모한 것이 지금까지 내려져 오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참고로 미군용품은 국내법에 의해 착용이 불가하지만 입고 공인을 사칭하지만 않으면 눈감아주는 편입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