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케아 방문 후기입니다
게시물ID : interior_591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토끼.ㅅ.인형
추천 : 8
조회수 : 7184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5/01/02 00:39:14
안녕하세요 

이번에 기회가 되어 요즘 뜨거운 감자인 이케아를 다녀왔습니다.

평소 인테리어를 좋아하고 전공하는 학생으로 짧게 리뷰 해보겠습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재질, 디자인, 기능성을 비교해 봤을 때 국내 인터넷에서 사는 가구보다 싼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철제 서랍장이나 선반의 경우 가격은 저렴하지만 
내구성은 가구계의 스파브랜드라고 불릴 딱 그정도이고 퀄리티도 정말 떨어집니다. 


원목 가구의 경우는....
네.. 비쌉니다 비싸요 이건 어딜가도 비싼것 같습니다. 이케아라고 가격이 싸거나 하진 않습니다. 


침대는 싼편이지만 지금 들어온것들만 보면 모두 침대받침이 갈빗대로 되어있습니다. (유아용, 침대소파 제외)
침대 받침이 갈빗대로 되어있으면 부러질 가능성도 매우크고 오래가질 않습니다. 
갈빗대는 2~3만원대로 싼편이어서 다시 갈아주는데는 큰 부담이없습니다만 그만큼 귀찮음을 감수 해야하구요.


커튼의 경우 기본 길이가 2500mm로 국내아파트 천장높이(작은평수 2300mm, 큰평수 2350mm)와는 차이가 꽤 있어 커튼 박스를 제외하더라도
커튼이 바닥에 끌리게 됩니다. 


싱크대의 경우는 우리나라 같은 경우는 보통 싱크대 상판이 인조대리석으로 되어있습니다만, 이케아 제품은 상판 선택이 나무재질(정확히 보진못했습니다)로 되어 있더군요. 그래서 칼질을 많이 하는 우리나라에서 쓰면 기스나 칼집이... 많이 생길 것 같습니다.


조명은 이케아에서 유명한 제품들이 많은데 국내엔 그렇게 많은 제품이 있지는 않습니다. (품절일수도 있습니다만) 
가격은 국내나 이케아나 고만고만합니다. 


의자는 편하고 오래 앉아계시는 컴퓨터용 의자를 찾으신다면 우리나라 유명브랜드쪽이 낫습니다만 일반 나무의자나 철제 의자는 괜찮은 제품도 꽤 있습니다. 


소파.. 우리나라 소파의 경우는 앞면에 소가죽 옆에는 레자를 쓰는 경우가 거의대다수 인데... 
         이케아는.. 모르겠습니다 (죄송..) 우움,,, 이건모르겠어요 ㅠㅠ 통으로 가죽인지 아니면 우리나라의 경우처럼 옆에 레자를 쓰는지 
         
        천소파는 국내나 이케아나 비슷합니다.  



여기까지입니다 
처음으로 긴 글을 써보는데 이정도 쓰는데도 시간이 꽤걸리네요 
느낀대로 쭉 쓴거라서 읽기 불편하셔도 ㅠ 양해부탁드립니다. 

ps.가실 분은 한달이나 두달 후에 가시는것 추천합니다. 여기 사람터져요. 물건은 많은데 제대로 볼수가 없습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