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연말정산 환급 얘기가 없네유..
게시물ID : sisa_59236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야신
추천 : 0
조회수 : 1603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5/05/13 10:45:55
정부는 13일 오전 9시 정부서울청사에서 최경환 국무총리 직무대행 주재로 임시국무회의를 열어 전날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소득세법 개정 공포안을 의결했다. 

개정안은 이달 급여일에 연말정산 추가 환급분 4560억원을 638만명에 환급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1인당 환급받는 금액은 평균 7만1000원 가량이다. 또 출산·입양 세액공제를 신설하는 동시에 자녀 세액공제를 늘렸고, 종합소득 4000만원 이하의 연금저축 계좌에 대한 세액공제율이 12%에서 15%로 높아졌다. 

원래 국무회의는 매주 화요일에 개최되지만 정부는 이번 달 안에 연말정산 환급 절차를 마무리하고자 긴급하게 임시 국무회의를 열어 개정 공포안을 처리했다. 

소득세법 개정안은 대통령 재가를 거쳐 관보에 게재된 후 곧바로 시행된다. 이에 따라 이르면 14일 개정된 소득세법이 시행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달에는 대부분 기업의 월급일인 25일이 석가탄신일이고 23∼24일이 주말이어서 기업들은 22일까지 환급 절차를 마무리해야 한다. 이미 5월 급여를 준 업체는 6월 급여일에 환급분 정산이 이뤄진다.

 

정부는 또 이날 국무회의에서 3∼5세 유아 무상보육(누리 과정) 예산 확대를 위해 오는 2017년까지 1조원 규모의 지방채를 발행하는 내용의 지방재정법 개정 공포안을 처리했다. 

이와 함께 상가 권리금을 법적으로 보장하는 내용의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 개정 공포안도 의결했다. 

개정안에는 임대인이 임차인의 권리금 회수를 방해하는 행위를 금지하고 이를 이기면 임차인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는 내용이 담겼다. 법으로 금지되는 ‘방해 행위’는 ▲ 임차인이 주선한 신규 임차인에게 권리금을 요구하거나 수수하는 행위 ▲ 신규 임차인이 기존 임차인에게 권리금을 지급하지 못하게 하는 행위 ▲ 신규 임차인에게 고액의 차임과 보증금을 요구하는 행위 등이다. 

-----------------------------------------------------

2014년 소득증빙자료 추가적으로 제출할게 있으시면 아마 20일~21일까지 연말정산 처리해주었던 곳 에 제출하시면 될 겁니다.
뭐 일반적인 회사원분들은 관리과에 제출하시면되구요
환급금액은 단순계산 1인당 7만원선이고요
작년에 득남, 득녀 하신분들은 통상 30만원정도의 환급금액이 예상된다고합니다.
환급금은 5,6월 월급날에 지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어제 거래하는 세무서 전화했더니 난리가났네요ㄷㄷㄷㄷㄷㄷ
출처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