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노무현대통령 묘역에 가수 이승환의 흔적이 있는걸 아시나요?
게시물ID : sisa_59343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왈프사랑
추천 : 10
조회수 : 851회
댓글수 : 8개
등록시간 : 2015/05/20 05:42:31
 영원히 잊지 않겠다는 약속, 그 약속을 위해 '함께 있는 우리가 보고 싶다' 노래를 헌정곡으로 만들어서 정규앨범으로 넣었고, 서울광장에 울려퍼졌습니다..

 이제 며칠 있으며 정말로 서거하신 날이 되네요. 6년이 지났는데도 그날의 그 기분는 잊혀지지가 않네요. 그날과 다음날 신문도 몇개 사서 랩핑해서 보관중입니다.. 꺼내보진 않지만.. 경향 한겨레.. 이런 것들로 샀어요.

 봉하마을 가고 싶네요. 이번에 봉하마을 가시는 분들은 이승환의 흔적을 찾아보세요 ^^

  아래는 인터넷하다가 찾은 글입니다.(출처는 상단에)

 사실 공인과 다름 없는 연예인이 자신의 정치성향을 드러내기는 쉽지 않다. 그럼에도 이승환에게는 꺼릴것이 없다. 그동안 종북이란 악플이 그에게 따라 다녔지만 그는 그저 웃어 넘긴다.

 "저를 아직도 종북이니 빨갱이니 하시는 옛 수법을 쓰시는 분들이 계신데 이젠 좀 많이 웃겨요" "그 방법이 아직도 먹힐 거로 생각하시다니. 하여튼 뭔가 세련되지 못하고 촌스럽다. 다른 걸로 까 주세요. 가령 음악을 못 한다든가, 나이가 많은데 징그럽다든가"

 이승환은 정의로운 가수가 되겠다고 다짐해 눈길을 끌기도 했는데 그가 말한 정의란 무엇이었을까?

 "정치적 발언 운운하시는 분들. 정의에 대한 물음 중에 제가 답변할 수 있는 것이 정직하게 그것인데 어떻게 다른 말을 할 수 있겠습니까" 

"외면하지 마시고 사회와 우리를 둘러싼 부조리함에 대해서 조금만 생각해 보시면 안 될까요. 고통받는 다른 이들에 대해서도... 무슨 말이든 정치적이라고 몰아세우는 건 우습네요" 

 이승환은 우리사회의 부조리에 대해 외면하지 말자고 당당히 말했다. 그는 '이명박이 대통령 후보로 나왔을 때, 노통이 돌아가셨을 때' 정의로운 가수가 되어야겠다고 다짐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의 장수(?)를 기원한다.
출처 http://whiteink.kr/m/post/1423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