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mmer H1
V8 6.2 디젤 3단 자동기어
V8 6.5 디젤 4단 자동기어
V8 5.7 가솔린 4단 자동기어
V8 6.5 터보디젤 4단 자동기어
V8 6.6 터보디젤 5단 자동기어
휠베이스: 3,302mm 길이: 4,686mm 폭: 2,197mm 높이: 2,007mm
V8 6.0 디젤 325hp 4단 자동기어
V8 6.2 디젤 393hp 6단 자동기어
휠베이스: 3,119mm 길이: 5,169mm 폭: 2,065 높이: 2,007mm
Hummer H3
L5 3.5 디젤 225hp torque 225lbf. ft 4단 자동기어 5단 수동기어(세 모델 모두 Hydra Matric 4L60 자동기어)
L5 3.7 디젤 242hp torque 242lbf. ft 4단 자동기어 5단 수동기어
LH8 5.3 디젤 300hp torque 320lbf. ft 4단 자동기어 5단 수동기어
휠베이스: 2,842mm 길이: 4,778mm 폭: 1,897mm 높이: 1,872mm
오늘의 차량 Hummer H1/H2/H3 입니다. 대형 SUV, SUT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최강자 입니다. 진정한 기름먹는 하마라서 생산이 중단되는 비운의 차량이기도 합니다.(이게 맞는지는 모르지만 저는 그렇게 알고 있어요) 특히 H1의 경우는 군 차량인 Humvee와 같은 플랫폼입니다. 그러니 이 차량들이 얼마나 강하고 튼튼한지 알수가 있지요. 깡패같은 토크로 밀어붙이는 이 차 심지어 표기된 토크 수치도 다르게 나옵니다. 미국기준으로 퍼온거라 이전부터 차량의 토크 대부분은 제가 lb. ft 로 쓰는데 험머만은 lbf. ft로 나오지요. 사실 이 단위는 잘 모릅니다만, 간단하게 말로 설명하면 더 낮은 rpm에서 다른 SUV 만큼의 토크를 낸다는 겁니다 ㄷㄷㄷ 그러니 같은 rpm에서 훨씬 강력한 토크가 나온다는 얘기가 되겠네요... ㄷㄷㄷ 심지어 과거엔 Hummer 시뮬레이터가 있을 정도 였으니 이 차량의 인기는 SUV계의 전설적인 존재 일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