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4월 3일, 이퀘스트리아 게이밍에 Luna Game라는 게임이 업로드됩니다.
몇몇 브로니가 그걸 다운로드해서 플레이 해 보고 그 순간 뭔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깨닫게 되지요.
루나 게임이란 익명의 누군가가 만든 깜짝 놀래키기용 게임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주 평범한 게임이라 생각했다가 예상치도 못한 상황에 심장이 멎을 듯 깜짝 놀라는 게임이지요.
물론 컴퓨터에 바이러스 등의 해는 전혀 주지 않습니다.
밑으로 각 루나 게임에 대한 설명이 나갑니다.
무섭거나 징그러운 것, 깜짝깜짝 놀라는 거 싫어하시면 안 보시는 걸 권장합니당.
- Luna Game 1 -
초창기의 루나 게임은 단순한 방향키 조작만이 가능합니다.
음악은 Evil Enchantress (Super Ponybeat Mix)이며 루나를 이동시키는 단순한 게임입니다.
하지만 게임이 시작되고 30초 정도 지나면
그림과 같은 혐오스런[...] 애플블룸의 얼굴이 나타납니다.
배경음도 아주 괴기스런 음악으로 바뀌고 게임을 끄지도, 밑으로 내리지도 못합니다.
마우스조차도 강제로 화면 구석으로 끌어내려져 조작할 수가 없습니다.
꺼질 때까지 보고 있어야 한다는 거지요.
꺼지고 나면 루나 게임이 있던 폴더 내에는 The End is Neigh라고 써진 텍스트 파일과
애플블룸 사진들이 약 40개 이상 쌓여 있습니다.
다른 판에서는 애플블룸이 아니라 Zalgo화된 핑키파이가 나와서
Giggle at the Ghostly를 괴기스럽게 부른다던데 예전에 한 번 해 본 적은 있지만 잘 모르곘네요.
다운로드 (http://www.mediafire.com/?z9n0dgf1945tzwg)
- Luna Game 2 -
다음은 루나 게임2 입니다.
2011년 5월 30일에 나왔습니다. 조작도 초창기의 루나 게임과 비슷하지만 Shift키로 달리기가 가능해졌지요.
도트도 좀 더 예뻐지고요. 음악은 Giggle at the Ghostly (Super Ponybeat Mix)인 듯 합니다.
이젠 시간이 지나면 나오는 게 아니라 일정 구간까지 가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일정 구간에 다다르면 갑자기 Zalgo화된 핑카미나의 그림이 번쩍 하더니, 전체 배경이 붉어집니다.
그리고 루나의 속력이 무지하게 느려지고, 앞에 보이는 건 하나의 구덩이 뿐이지요.
결국 그 구덩이로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구덩이로 떨어지면서 화면이 점점 검게 변하고
마지막으로 울며 떨어지는 루나의 모습과 그 위의 'You Died'라는 글자가 나타납니다.
괴기 음악은 덤이고요.
다운로드 (http://www.mediafire.com/?islzg065rtiqgcc)
- Luna Game 3 -
벌써 루나 게임3라니...!
2011년 6월 11일에 나온 게임입니다. 조작은 루나 게임 2와 같고 음악은 At the Gala (Super Ponybeat Mix)입니다.
그냥 오른쪽으로 쭉 가다 보면 음악이 천천히 느려지고 화면이 어두워집니다.
순간 음악이 멈추고 좀 더 가다 보면 구덩이가 생겨나 있습니다.
구덩이 위로 지나가려 하면 플러터샤이의 'COME OUT!' 고함을 아주 찢어 놓은 듯한 소리가 들리며
구덩이로 들어가는 순간...
Zalgo화된 핑키 파이를 만날 수 있으며
그 뒤 사지가 절단된 루나와 찢어지는 괴기음성이 들리며 게임은 끝이 납니다.
다운로드 (http://www.mediafire.com/?86rm4d3qqr5z289)
- Luna Game 4 -
루나 게임4는 2011년 7월 9일에 소개되었습니다.
다른 루나 게임들과는 약간 차별화된 감이 없지 않습니다.
배경음이 어떤 음악인지는 확인할 수가 없었습니다. 어쨌든 꽤나 좋은 음악이에요;
일단 조작은 같습니다. 그리고 움직이려 해 보니까 갈 곳이 없네요.
절벽으로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땅에 부딪히는 순간, 뭐라뭐라 하면서 게임이 꺼집니다.
그리고 잠시 뒤, 다시 켜지면서 루나는 누군가의 붉은 지옥으로 떨어집니다.
갑자기 뒤에서 어둠이 밀려옵니다. 최대한 달려서 피해야 해요. 끝까지 못 가고 그 전에 어둠에 덮여버리면
게임은 그대로 끝납니다.
성공했다면 괴상하게 찢긴 문장이 나오고 루나는 또다른 기괴한 장소로 오게 됩니다.
괴상한 8비트 블록으로 이뤄진 장소인데요. 블록을 타고 쭉 올라가야 합니다.
위로 갈수록 화면은 점점 어두워져 형체도 알아볼 수 없을 정도가 됩니다.
그렇게 왼쪽 위까지 간 뒤에 다시 돌아오다 보면, 음악이 갑자기 바뀌며 뒤에서 어둠이 밀려옵니다.
어둠에서 벗어나려 도망치다가, 블록 벽 앞으로 왔을 때쯤, 핑카미나가 나타나며 다시 화면은 암흑 속으로 빨려듭니다.
그리고 마지막은 핑카미나
다른 루나 게임과는 달리 루나 게임4는 한 번 플레이하면 다시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쓰거나 Temp폴더에 있는 파일을 지워야 다시 플레이할 수 있어요.
다운로드 (http://www.mediafire.com/?i2v5e757nq03ef0)
리플레이 패치 (http://www.mediafire.com/?skcsbdq2t95ycfj)
- Luna Game 0 -
대망의 루나 게임0입니다.
루나 게임 중에 가장 퀄리티가 높은 걸로 알려져 있어요. 2011년 8월 15일에 소개되었습니다.
시작부에서 셀레스티아가 루나에게 친구 좀 만들어 보라고 포니빌로 가 보라고 합니다.
포니빌로 내려간 루나는 메인6와 대화하며 각기 뭔가를 찾고 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주변을 돌아다니다 보면 그들이 떨어뜨린 걸 찾을 수 있는데
찾아다 주면 총 50개를 찾아줘야 합니다[...] 누구 일을 맡든 상관없습니다. 그냥 합니다.
49개까진 수월하게 모을 수 있지만 마지막 남은 하나는 왠지 기분 나쁜 검은색입니다.
검은색 아이템을 먹는 순간, 음악이 꺼지고 또다시 정적이 감돕니다. 그리고 땅에 발을 붙이는 순간
루나는 나이트메어 문으로 변하고, 포니빌로 돌아옵니다.
돌아와 보면 모두가 핑키가 찾고 있다는 얘기를 합니다. 핑키에게 가면 파티를 할 거란 얘기를 하는데
나이트메어 문은 여기서 내면의 목소리를 듣고 핑키의 목을 잘라버립니다. [으으!!!]
여기서에서 게임은 끝이 납니다.
...가 아니라 마지막으로 핑카미나가 비명 꽥 지르고 끝이 납니다[...]
루나 게임0도 한 번 플레이 한 뒤에 다시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다운로드 (http://www.mediafire.com/?522uvrnx8hxdgkh)
리플레이 패치 (http://www.mediafire.com/?4dg868m83dbrrbt)
- Luna Game End -
2012년 8월 22일. 루나 게임0가 소개된 지 1년이 넘어서야 완결편인 루나 게임 End가 나옵니다.
지금까지 나온 루나 게임의 집대성이라고나 할까요. 딱히 놀래킨다는 목적은 그렇게 많이 없는 듯 싶습니다.
그냥 가고 잠자고, 어둠을 피해 다니고... 전 시리즈처럼 그렇게 하면 되요. 어렵지는 않습니다.
특이한 것은 엔딩 분기가 있다는 것.
그냥 끝날 시에는 루나가 떨어져 죽는[?] 것으로 끝이 나지만
루나 게임4와 루나 게임0를 플레이한 기록이 남아 있다면
루나가 꿈을 꿨던 걸로 해피 엔딩으로 끝납니다.
물론 완전한 해피 엔딩은 아니고 마지막에 강렬한 여운을 남기지요.
다운로드 (http://www.mediafire.com/?5ba7jp108yom0cz)
-
추가로 루나 게임 5가 있지만 팬메이드 게임이라 소개하진 않겠습니다.
특이한 이스터에그도 많으니 해 보시는 것도 뭐...
-
내용 참고
Creepypasta Wiki 'Luna Game' 항목 (http://creepypasta.wikia.com/wiki/Luna_Game)
Equestria Gaming 'Luna Game' 카테고리 (http://www.equestriagaming.com/search/label/Luna_Game)
-
네이버에 쓴 글 그대로 옮겨오니까 동영상만 싹 사라졌네요;
동영상은 블로그에서 보실 수 있슴당
으잌㉪의 포니공작소 Equestria Bronies (http://blog.naver.com/dkfvls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