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코멘트]
- 평균 픽률 이하 챔피언은 통계에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 정글 니달리의 경우 강타 비율을 통해 평균 픽률을 유추 하였는데, 평균 8% 이상의 픽률이 나왔습니다.
- 니달리 버그 패치 후, 정글 픽률이 니달리 전체 픽률에서 6% 정도 하락하였습니다.
- 탑 & 미드 라인을 중복 할 경우, 승률을 -1~2%로 계산하여 두 라인에 배치하도록 수정 하였습니다.
- 5.3 패치 후, 안정적인 픽률/승률이 유지되고 있습니다(근데 5.4 패치 나옴..).
- 다이아 구간에서 최하 승률 미드라이너는 야스오 다음으로 제드(46.81%)가 차지 되었습니다, 이제 놓아주세요!
- 실버 다이아 구간에서 최하 승률 탑 라이너는 야스오 다음으로 나르(47.33% / 47.27%)가 차지 되었습니다.
[업데이트 예정 노트]
- 중복 라인 문제 해결을 위해, 라이엇 게임즈 API를 활용하여 통계 서버 구축 난이도 체크 중입니다.
- 브론즈, 골드, 플레티넘, 마스터, 챌린저 티어 통계 추가 예정입니다.
- 픽률, 승률 변화의 원인을 좀 더 직관적으로 해석할 수 있도록 해설을 추가 할 예정입니다.
- 전주 대비 픽률, 승률 변화를 순위화(Ex. 주식변동) 할 수 있도록 추가 할 예정입니다.
[5.4 패치 후 포인트] - 넷째주 통계
- 자르반 E의 너프가 과연 픽률과 승률에 변화를 줄 것인가?
- 질리언 리메이크를 통해 다시 한 번 미드&서포터에 오를 수 있을 것인가?
- 카사딘 군열 이동의 너프가 과연 얼마만큼 승률과 픽률을 떨어트릴 것인가?
- 카타리나 패시브의 변화가 과연 승률에 변화를 줄 것인가?
- DJ 소나 스킨 출시 후, 소나의 픽률이 상승 할 것인가? (중요한걸 빼먹음)
다음 통계가 매우 기다려지네요. 다만, 칼리스타 패시브 패치가 과연 .. 다이야 구간, 밴 리스트에 오른 칼리스타의
대 활약을 꺾을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왜 니달리 안 너프..
5.4 패치가 시작 되었습니다. 제 통계가 랭크게임에 도움이 되길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