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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드 개편안
게시물ID : dungeon_59694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천재이야기꾼
추천 : 1
조회수 : 447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6/02/26 22:20:08
0. 전제
밸런스 패치로 기존에 디버프에 의존하여 레이드를 가던 직업들 개편


1. 던전 개편

1.1. 공통

* 안톤 일반 던전 / 레이드 던전 몬스터들의 방어력이 60%보다 낮아지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토그를 제외한 안톤 일반 던전 / 레이드 던전 몬스터들의 속성 저항이 -100 이하로 낮아지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대부분의 네임드 몬스터가 조건을 충족할 시 방어력이 60%로 하락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공격대 상황판에서 던전 클리어 2회를 충족시키지 못한 파티를 확인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1.2. 안톤 저지

A. 검은 연기의 근원

* 타르탄 암살자, 타르탄 강령술사
- 공격력이 본섭 대비 70% 하향됩니다.
- HP MAX가 본섭 대비 50% 하향됩니다.

* 토그
- 토그의 패턴이 한 번에 캐릭터의 HP MAX의 30%를 깎지 못하도록 변경됩니다.
- HP MAX가 본섭 대비 60% 하향됩니다.

* 섬멸의 네르베
- 네르베의 패턴 공격력이 마법진과 낙뢰를 제외하고 본섭 대비 70% 하향됩니다.
- HP MAX가 본섭 대비 60% 하향됩니다.
- 네르베에게 빛의 구슬이 닿을 시 20초간 네르베의 방어력이 60%로 낮아집니다.

* 버프 무력화 패턴
- 검은 연기의 근원 던전에 입장시 10초 간격으로 안톤이 버프를 감지합니다.
- 한 캐릭터에 버프가 4개 이상 걸려있는 경우, 안톤이 자버프를 제외한 모든 버프를 흡수합니다.

* 던전 클리어 지연 시 패널티 변경
- 던전 리스폰 후 240초가 지날 시 발생하는 검은 연기가 견고한 다리 던전에서만 발생되도록 변경됩니다.


코멘트 : 세인트의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세인트 없이도 클리어가 가능한 던전'으로 잡았습니다. 검은 연기의 근원은 레이드 첫 시작 시 필수적으로 클리어해야 하는 던전인 만큼, 검은 연기의 근원을 '세인트 없이 클리어가 가능한 던전'으로 잡아야 세인트가 없는 파티의 피해가 적을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B. 흔들리는 격전지

* 둠 타이오릭
- HP MAX가 본섭 대비 30% 하향됩니다.
- 공격력이 본섭 대비 60% 하향됩니다.
- 피구슬 패턴의 발생 조건이 삭제됩니다. 둠 타이오릭은 이제 던전 입장시 즉시, 그리고 20초마다 피구슬 패턴을 시행합니다.
- 피구슬이 폭발하기 전에 전부 파괴에 성공할 시 다음 피구슬 패턴 시전 시까지 둠 타이오릭의 방어력이 60%로 낮아집니다.

* 둠 플레이너스
- HP MAX가 본섭 대비 30% 하향됩니다.
- 공격력이 본섭 대비 60% 하향됩니다.
- 기둥 투척 회수가 4회로 감소합니다.
- 기둥이 전부 파괴될 시 15초간 둠 플레이너스의 방어력이 60%로 낮아집니다.

* 버프 무력화 패턴
- 흔들리는 격전지 던전 입장시 안톤이 버프를 감지합니다.
- 한 캐릭터에 버프가 5개 이상 걸려있는 경우 안톤의 힘이 던전 전체에 작용하여 버프가 5개 이상 걸려있는 캐릭터의 모든 능력치가 80% 감소합니다.

* 던전 리스폰 메커니즘 변경
- 흔들리는 격전지 B 구역의 해금 및 리스폰 조건이 변경됩니다. 흔들리는 격전지 B 구역은 흔들리는 격전지 A 구역 클리어 시 20초 후 리스폰됩니다. 이에 따라 첫 시작 때에는 흔들리는 격전지 B 구역이 해금되지 않습니다.
- 흔들리는 격전지 A 구역의 리스폰 조건이 변경됩니다. 흔들리는 격전지 A 구역은 흔들리는 격전지 B 구역 클리어 시 20초 후 리스폰됩니다.


* 던전 클리어 실패 시 패널티 변경
- 흔들리는 격전지 던전의 클리어에 실패할 시 패널티가 삭제됩니다.
- 던전 리스폰 후 200초가 지날 시 안톤의 관절부가 회복되어 안톤의 움직임이 빨라집니다. 이에 따라 견고한 다리 던전에 10초마다 높은 레벨의 기절을 거는 충격파가 발생합니다.


코멘트 : 세인트의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세인트 없이도 클리어가 가능한 던전'으로 잡았습니다. 검은 연기의 근원이 버프를 해제한다면 흔들리는 격전지는 버프를 받을 시 패널티가 생기도록 구상했습니다.



C. 견고한 다리

* 염화의 크레이브
- HP MAX가 본섭 대비 60% 증가합니다.
- 크레이브의 캐스팅이 끝날 시 맵의 모든 좀비가 죽어있을 경우 딜타임 동안 크레이브의 방어력이 60%로 낮아집니다.

* 크라텍
- HP MAX가 본섭 대비 65% 증가합니다.
- 빛의 구슬이 파괴될 시 15초 동안 크라텍의 방어력이 60%로 낮아집니다.

* 찬란한 불꽃의 아그네스
- HP MAX가 본섭 대비 45% 증가합니다.
- 불꽃 요정이 전부 죽어있을 경우 아그네스의 방어력이 60%로 낮아집니다.



D. 함포 방어전

* 던전 클리어 메커니즘 변경
- 클리어 제한 시간이 150초로 짧아집니다.
- 타르타닉 수호병의 리스폰 간격이 30초로 짧아집니다.

* 던전 클리어 지연 패널티 개편
- 안톤의 운석이 견고한 다리 던전에만 떨어지도록 변경됩니다.


코멘트 : 기존의 함포 방어전 던전은 아무리 완벽하게 플레이를 해도 던전 클리어 지연 패널티가 발생하는 불합리한 요소가 있었습니다. 이 점을 수정했습니다.



1.3. 안톤 토벌

A. 에너지 차단

* 톨메르 및 일반 몬스터
- 공격력이 본섭 대비 70% 감소합니다.
- HP MAX가 본섭 대비 65% 감소합니다.

* 흡수의 에게느
- HP MAX가 본섭 대비 100% 증가합니다.
- 돌진을 유도하는 다단히트 요구 회수가 50% 감소합니다.
- 에게느가 반대쪽 벽으로 돌진하여 딜타임이 발생했을 시 에게느의 방어력이 딜타임 동안 60%로 감소합니다.

* 던전 클리어 영향 변경
- 에너지 차단 클리어 시 배리어 감소량이 35%로 증가합니다.


B. 일반 부화장

* 아톨
- 공격력이 본섭 대비 65% 감소합니다.
- HP MAX가 본섭 대비 50% 감소합니다.
- 땅을 찍는 패턴을 사용한 후 10초간 아톨의 방어력이 60%로 감소합니다.

* 멜타도록
- 땅찍기를 제외한 공격력이 본섭 대비 70% 감소합니다.
- HP MAX가 본섭 대비 20% 감소합니다/
- 멜타도록이 점프를 7회 이상 하기 전에 딜타임을 확보할 시 해당 딜타임 동안 멜타도록의 방어력이 60%로 감소합니다.

* 공포의 사념체
- 검은 불꽃의 공격력 증가 간격이 5초로 증가합니다.
- HP MAX가 본섭 대비 15% 감소합니다.
- 흐린 악령의 외침 공격에 모든 파티원이 피해를 입지 않고 딜타임을 확보할 시 해당 딜타임 동안 공포의 사념체의 방어력이 60%로 감소합니다.

* 용암괴충
- HP MAX가 본섭 대비 25% 감소합니다.
- 용암괴충이 800px 이상 돌진하여 딜타임을 확보할 시 해당 딜타임 동안 용암괴충의 방어력이 60%로 감소합니다.


코멘트 : 1페이즈에서 2개의 파티에 세인트가 들어가지 않도록 유도했습니다. 이에 따라 2페이즈에서도 그 두 파티가 클리어할 '상대적으로 쉬운 던전'이 필요하다고 판단, 일반 부화장의 난이도를 대폭 낮췄습니다. 1페이즈에서 이미 세인트의 부재를 유도한 만큼 2페이즈에서는 세인트가 있다고 해도 손해보는 것이 없도록 하였습니다.


C. 감염된 부화장

* 흑화의 로크
- 로크의 주변 50px 내에 로크가 있을 경우 로크의 방어력이 60%로 감소합니다.
- 로크의 주변 50px 내에 쿠로가 있을 경우 5초 뒤에 로크가 순간이동으로 쿠로로부터 떨어지는 패턴을 시전합니다.

* 강완의 쿠로
- 쿠로의 주변 50px 내에 로크가 있을 경우 쿠로의 방어력이 60%로 감소합니다.

* 감염된 부화장 버프
- 쿠로, 로크를 제외한 감염된 부화장의 네임드 몬스터의 HP MAX가 80% 증가합니다.


D. 검은 화산

* 흑연의 크레스
- HP MAX가 본섭 대비 85% 증가합니다.
- 데미지 넘기기 패턴 파괴시 8초 동안 크레스의 방어력이 60%로 감소합니다.

* 마그토늄 파이브
- HP MAX가 본섭 대비 65% 증가합니다.
- 맵에 미니 파이브가 존재하지 않을 시 마그토늄 파이브의 방어력이 60%로 감소합니다.

* 심연의 메델
- HP MAX가 본섭 대비 40% 증가합니다.
- 메델이 불타는 장판 위에 있을 시 메델의 방어력이 60%로 감소합니다.

* 전능의 마테카
- HP MAX가 본섭 대비 90% 증가합니다.
- 페이즈 2 돌입시 마테카의 방어력이 90%가 됩니다. 페이즈 1 때 마테카에게 카운터 공격을 한 회수 1회당 방어력이 2% 감소합니다.


E. 안톤 심장부

* 안톤의 심장
- HP MAX가 70% 감소합니다.
- 출혈 공격력이 90% 감소합니다.


2. 레이드 보상 개편

* 레이드 클리어 보상 변경
- 유니크 아이템이 더 이상 레이드 클리어 보상으로 출현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구원의 이기 아이템이 더 이상 레이드 클리어 보상으로 출현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이기의 조력자 아이템이 더 이상 레이드 클리어 보상으로 출현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그에 따라 지옥파티 초대장 / 안톤의 영혼 조각 / 안톤 레전더리 아이템의 출현률이 증가합니다.

* 안톤의 영혼 조각으로 구매 가능한 아이템 추가
- 운 라이오닐이 안톤의 탐식 에픽 아이템, 이기의 조력자 아이템, 지옥파티 구슬(500장)을 판매합니다.
- 지옥파티 구슬은 안톤의 영혼 조각 4개, 안톤의 탐식 에픽 아이템은 안톤의 영혼 조각 5개, 이기의 조력자 아이템은 안톤의 영혼 조각 6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안톤 레이드 한정 퀘스트 추가
- 안톤 레이드 한정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 안톤 레이드 한정 퀘스트는 일주일에 한 번 수행할 수 있으며 보상으로 응축된 안토니움 60개를 지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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