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에 가면 신PD 떠나고 김PD 돌아오라는 댓글이 많은데 도대체 김영희 PD가 잘한게 뭐가 있다고 돌아오라고 하는지 모르겠어요.
요즘 나가수 보다가 나가수 초기 방영분 보면 진짜 승질나던데. 노래하다가 개그맨들 아이패드 뚜드리는거나 나오고 가수 인터뷰 노래 중간에 떡하니 넣어놓고. 지금은 적어도 간주동안에 넣어놓는데 말이죠.
게다가 김건모 탈락할 때 그 우유부단한 모습. 스스로 만든 룰을 깨버리고 재도전 허용하게 만든 장본인 아닌가요. 김제동, 이소라가 분위기를 만들긴 했지만 유능한 PD였다면 단호하게 거부했어야죠. 그 당시 분위기가 재도전으로 몰고가는 감이 있었지만 만약 김태호같은 PD가 있었다면 그런거 없고 그냥 탈락! 이랬을 것 같아요.
물론 김PD가 섭외력하나는 끝내줬던 것 같습니다. 초반 멤버+임재범, 김연우, BMK, 옥주현, 인순이까지 김PD가 섭외했다고 하던데 그야말로 무시무시한 섭외력이죠. 신PD 섭외력도 나쁘진 않지만 임팩트가 부족한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신PD가 방송을 개판으로 만들거나 하진 않은 것 같네요. 예능 프로에 걸맞게 중평때 셀카 도입을 한다던가, 자기곡 부르기 없다고 난리치니까 중평때 부르게 하고, 경연 시작 전에 TV 모드 바꾸라고 메시지 띄우고, 자문위원단의 비중을 늘려보기도 하는 등 (자문위원단의 평가에 대해서는 말이 많지만 시도 해 볼 만한 가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시도해보고 정 아니다 싶으면 없애면 되는거죠) 여러 방면에서 신경을 꽤나 쓴 티가 역력합니다.
그런데 도대체 왜 김PD를 찾는 건가요? 신피디가 맘에 안들면 안드는거지 김피디가 더 낫다는 말은 도무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아니요. 극 초반 편집은 김영희PD방식이 진짜 안 좋았었는데 욕 엄청 먹고 아주 많이 좋아졌었어요. 진짜 1회 편집 보시면 지금보다 더 극랄하게 안 좋아요. 근데 논란 있고 부터 아주 많이 달라졌는데 달라졌거든요. 그러고 바로 김영희 PD 짤렸어요. 김건모 재도전해줬다고. 그리고 김건모당시엔 재도전 안 받아들이면 방송자체가 불가한 상황이었어요. 제가 만약 당시에 PD였었다면 정말 어떻게 해야 했을까 싶었고 .. 룰을 깨버리고라는 표현쓰셨는데 일밤이 그렇게 시청률 좋게 나오는 방송이 아니었습니다. 극 저 시청율이었거든요. 근데 나가수가 그렇게 사회문제까지 될정도 누가 알았을까요. 김영희PD 실수한거맞죠. 근데 그걸로 자질 거론하진 맙시다. 나가수 만든 사람이고 양심냉장고 만든사람이고 아주 획을 그어버린 사람이에요. 과거를 보면 그 실수한번은 더 잘해서 만회할 수도 있었어요. 사퇴는 좀 아니었죠 책임지고 더 잘했어야 했는데.. 신정수PD는 네티즌 말 전혀 안 듣는거 같더군요. 이해할 수 없는 섭외..도 있었고. 김영희PD는 우유부단한 단점은 있었지만 네티즌 의견 반영은 확실히 되었습니다ㅣ. 더 발전했을거 같았고 지금도 가수들이 더 잘 따르는 PD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