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 먼저 설명을 드려야할 것 같네요. 노무현 전 대통령의 고인드립에 사용되는 건 "운지", "나는 자연인이다"뿐만이 아니라 "야 기분 좋다"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제가 오늘 제가 딱[1] 말 놓고 하고 싶은 이야기 한마디 하겠습니다. 야~ 기분 좋다! (중략)
부끄러운 줄 알아야지이나 나는 자연인이다!가 자주 나왔을 때도 발굴이 되지 않았던 필수요소였으나, 그 때에도 극우 진영(주로 정사갤) 등지에서는 가끔식 쓰이곤 했다. 노무현 대통령의 사망 당시에는 고인드립으로 분류되어 잘 안 쓰였지만 2010년을 기점으로 합필갤이산업화보수화되자 필수요소로서 다시 쓰이고 있는 상황이다.주로 음원에 주요 요소로 들어간다.
故 노무현 대통령의 투신자살을 야 기분좋다와 엮어서 고인드립을 쳤던 합성물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아무 사이트에나 웃기려고 올렸다가는 분쟁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다.
언론에서도 가끔 쓴다.
영국서 T-50 타고 "야! 기분좋다!"(...)당연하지만 다분히 노리고 만든 기사제목이다.뉴데일리 보면 모르겠나
고인드립인만큼 인간이라면 절대로 하지 말자.
이 글을 읽고도 어떤 식으로 사용되는지 잘 모르시는 분이 계실 것 같아 링크 하나 답니다. 기분 나쁠 수 있으니 이미 알고 계신 분은 들어보실 필요가 없습니다.
I-DOSER 체험 운지 LSD - http://heartbrea.kr/composition/1564356
사실 노무현 전 대통령 관련 bgm을 검색해보시면 이런 류의 bgm을 쉽게 찾을 수 있다는 걸 아실 겁니다. "딱", "야~", "기분 좋다" 중에 가장 교묘하게 널리 퍼진 것은 "딱"입니다. 어떤 식으로 합성이 되는지 모르는 분들은 모를 정도로 널리 퍼져 합성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베의 반응입니다.
출처: http://www.ilbe.com/index.php?mid=ilbe&document_srl=5727429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