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롤 입문 4개월차 초보입니다.
랭크게임 부담스럽고 다른 사람한테 피해주는거 극도로 싫어해서 일겜만 수백판했어요.
첫 일겜하는것도 봇전에서 7,80판 연습하고 갈 정도로 피해주는걸 싫어하는 성격이에요..
포지션은 서폿이고 모1챔 일반겜 전적은370판 정도 되네요.
제가 일겜만 하니 아는 동생이 이제 랭겜할 때 되지 않았냐고 물어보더군요.
랭겜 자체가 뭔가 너무 긴장되고 무서워서 '아직 마음의 준비가 안됐다' 라고 계속 둘러댔어요.
그러다가 어느날 일겜을 하는데 6연패를 하는거에요. 근데 정상적으로 진판이 없고 다 탈주 혹은 트롤 만나서 졌어요.
일겜만 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일겜이라고 즐겜안하고 빡겜합니다.. 그러니까 너무너무 화가나서 그 동생에게 하소연을 했어요.
그러니까 랭겜가면 그런일 없다고.. 다들 이기려고 하는거니까 일겜보다는 져도 납득되게 질거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에라 모르겠다하고 시작한 랭겜. 배치고사를 쳤습니다.
동생의 권유로 듀오랭크를 돌리게 되었어요. 참고로 저는 첫 배치고사 치는 입장이고 동생의 계정은 골드3. 본캐는 플레티넘입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5판 중 4판을 듀오로 돌리게되었고, 듀오랭 전적은 3승1패 솔랭 전적은 1승 입니다.
승패승승승 인 상황이고 5판 남았어요.
매칭은 골3-골5 사이로 잡히는 것 같구요. 제 mmr은 듀오랭으로 돌려서 1500대 초반이 나와요.
여기서 궁금한게 있는데요. 보통 솔랭을 10판 돌려서 나오는 mmr대로 배치가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지금 가진 mmr은 제 mmr이 아니라 듀오랭으로 돌려서 나온 mmr이잖아요? 그래서 지금 내 위치가 도대체 어디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듀오랭을 돌리면 mmr높은쪽이 무조건 손해라는걸 알고 지금부터 솔랭만 돌리겠다고 했는데 동생이 말하길
'형 주폿이 서폿인데 시작을 심해에서 시작
하면 플레이스타일을 완전히 바꿔야 되서 고통스러울거다. 그거 알기때문에 내가 형 30렙찍는 동안 부캐 랭겜 적당히 돌려놓은 거고, 어차피 이 계정은
안해본 라인 연습용으로 하는거라 부담 안느껴도 된다' 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앞으로 남은 5판도 뭐 시간이 되면 이 친구랑 같이 봐볼 생각입니다.
저보다 확실히 높은 mmr을 가진 친구와 듀오랭크로 배치를 보았을 때 솔로랭크로 배치를 보는 것보다 티어배정이 높게 이루어지나요?
여러군데 찾아본 결과 그냥 첫 배치는 별 차이 없다고 알고 있는데 그 동생말로는 혼자 하는것보다 mmr상승폭이 아마 더 커서 높게 배치될 거 같다
라고 말해서 좀 혼란스러워요. 뭐가 맞는말인가요?
요약
1. 전시즌 노티어 첫 배치유저와 현 시즌 골3인 유저가 듀오랭크를 돌린다고 가정
2. 똑같은 전적을 기준으로 솔랭으로 돌린 것과 듀오랭으로 돌린 것의 언랭계정 티어배치가 다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