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에 일할때마다 항상 전도하러오시는 분이계신데(개독인지아닌지는 불분명) 항상 하시는 말씀이 예수를 믿어라 하시는데 문득 든생각이 예수는 신인걸까요? 전 아니라고생각하긴합니다만 어떻게 생각들하시는지... 종교적인 주제 싫어하시는분이 계신다면 죄송합니다만...갑자기 궁금하네용
예수천국 불신지옥이라는 말부터가 심각하게 잘못된 개신교의 만행입니다. 천국과 지옥에 대한 원래 의미를 왜곡하여 인성이 완성되기 전인 아이들에게조차 신의 존재를 공포와 두려움의 상징을 형상화시켜 개개인의 자유의지와 선택권을 말살시켜버립니다. 그것이 지금 교회들이 저지르고 있는 겁니다.(미국에서도 이 문제가 정말 심각합니다.)
예수를 믿어라 .하는 말 역시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 입장에서는 그냥 황당한 논리죠. 도대체 예수의 무엇을 믿으라는 거냐는 겁니다. 그가 누구이고 무엇때문에 이토록 관심의 대상인지 어떤 말씀과 행적을 남겼는지 관심이 없거나 정확하게 알아보지 못한 이들에게는 색안경을 씌우고 연막작전으로 앞을 보지 못하게 하는 기가막히는 말입니다.
성서에 쓰인 예수의 존재는 원래 영적인 존재로서 정확히 말하자면 신의 첫번째 피조물로서. 신의 대변인으로 인간의 형상으로 나타나 이땅에 만연한 불의를 응징할 때를 알려주고 부활을 통해 다시 인류가 공정한 신의 통치를 받으며 땅에서 살게 됨을 전파하신 겁니다.
"진리가 여러분을 자유롭게 할 것입니다."(요한8,32)
제가 한 모든 말은 개개인의 믿음과 탐구하는 학문의 다양성의 부분이므로 논쟁은 하지 않겠습니다. 철게 여러분 모두의 의견을 존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