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네이버카페에서 예상 300억이상 사기사건발생하였습니다
게시물ID : humorbest_59971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이티오페아
추천 : 84
조회수 : 7501회
댓글수 : 23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3/01/02 21:42:14
원본글 작성시간 : 2013/01/02 21:23:35

현재는 홈페이지는 없어진 상태입니다.. 
2011년 초반부터 뽐뿌등지에서 휴대폰을 판매하던 업체중의 하나였습니다.
2012년 6월부터는 네이버카페 (http://cafe.naver.com/gursungmobile/) 를 만들어서 회원을 모집했고 회원이 대략 1만명이 넘어가는 카페를 운영했습니다.  
2012년 6월부터 2012년 12월까지 카페에서 휴대폰을 판매했습니다.
2012년 6월부터 8월초까지 판매방식은 휴대폰 판매후 3개월후에 약간의 금액을 지급해 주겠다는 글을 써서 실제로 약간의 현금을 모두 지급 하게 됩니다.
2012년 8월 중순부터는 신고하는것이 두렵다는 이유로 할부금을 아주 높게 책정하고 판매글에도 현금을 얼마 주겠다는 글을 명확히 명시하지 않고 판매를 했습니다. 그렇지만 거액의 현금을 받을수 있다는  뉘앙스를 풍겼고.. 실제로 글에 명시되지는 않았지만, 누구나 글을 보면 얼마간의 현금을 지급받을수 있겠구나 하는 것을 알수 있게 판매를 하였습니다.
2012년 6월부터 8월초까지 명확하게 현금지급이 명시된글을 보고 구매했던 구매자들은 실제로 약속된 현금을 지급받았습니다만.. 그후 8월 중순부터 판매글에 명확하게 명시하지 않은 글을 보고 구매한 구매자는 현금을 지급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처음에는 3개월후에 돈을 지급하겠다고 했다가, 또다시 4개월후에 지급하겠다고 하다가 계속해서 미루더니 결국에는 현금 지급을 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처음부터 계획적인 범행으로 생각되며, 할부금을 최대한 높게 잡고 지급 금액을 높이는 방법으로 해서 사기 금액이 백억이 넘을것으로 추산됩니다. 최소 1인당 50만원 이상이며 개통한 인원은 3만원명 상회할것으로 예측됩니다.카페 회원들이 본인것 외에도 주변 지인들을 소개시킨다던지 하는 방법으로 개통을 해서.. 피해가 더욱 커졌습니다..

휴대폰의 온라인 판매 특성상 이 판매자들과 직접적인 전화통화를 하지 못한 사람들이 대부분이며 대리점의 규모 또한 알수 없는 상황입니다..조직적이고 계획적인 사기형태로 보여집니다. 통신 역사상 최고의 사기 사건으로 보여 지네요.

일단 방송통신위원회에 원하는점은 이 대리점으로 나가는 모든 리베이트를 당장 중단 시켜 달라는것입니다. 이들이 휴대폰 개통으로 인해서 얻는 이익이 지금부터라도 지급되지 않을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 주십시오. 

이 카페를 통해 개통된 대리점들입니다. 
SKT
전주직영샵, 블루골드대리점 전주점, 경원통신
KT
원더통신(카페글로는 본인들이 직접 운영하는 대리점이라고함), 전진대리점, 부송대리점, 대광대리점

대략적인 대리점명입니다. 전북 전주, 익산등에 위치한 대리점들입니다. 홈페이지에 자세하게 나와 있었는데.. 폐쇄하는 바람에 알수가 없네요.. 상위 대리점들 또한.. 이들과 공범이거나 공범이 아니더라도  위의 사실을 충분히 인지할수 있었을것으로 예측됩니다. 남들보다 월등하게 높은 할부금으로 개통을 했지만 가입자가 월등하게 많았기 때문에.. 당연히 알수 있었을겁니다.

일단 리베이트 지급금지와 신규 단말기 지급금지등 영업정지 조치를 취해 주시고요.. 사기건으로 형사 고소를 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피해를 본 피해자들이 조금이라도 피해를 줄일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에 대해서도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이쪽을 통해 개통된 휴대폰들이 아직 상당한 금액 정도의 할부금이 남아 있으며.. 여전히 할부금은 내고 있는 중입니다.. 이들 대리점에서 개통한 휴대폰을 본인이 원할경우 바로 해지할수 있도록 조치도 취해 주시기 바랍니다.

실제 20만원에 파는 휴대폰을 할부금 80만원을 걸고 70만원을 나중에 현금으로 주겠다.. 이런식으로 영업을 해서.. 크게 휴대폰을 싸게 구매한것도 아닙니다. 그저 어리석은 욕심을 부리다가 이러한 상황에 처하게 된거 같네요. 

아마도 처음부터 계획된 범행이라.. 이미 돈은 처리했을 가능성이 높아서 현금을 회수하는건 거의 힘들어 보입니다만, 이러한 범죄를 저지르고 이들과 같이 범행에 가담했거나 방조했던 사람들이 다시는 휴대폰을 판매해서는 안된다고 봅니다.  

이런 사건이 발생했다고 하네요 

추천해서 도움드립시다 ㅠ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