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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뉴얼 바이크 구입해보려합니다.
게시물ID : motorcycle_600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개편한세상
추천 : 0
조회수 : 3352회
댓글수 : 7개
등록시간 : 2015/02/27 10:13:28
http://www.cyworld.com/orcaseaworld/3444945

매뉴얼 바이크 타는법을 이론으로 먼저 배우려고 이리저리 찾아보고있네요.

타는법을 배운 후 관리법 같은것도 쭈욱 훑어보려고요.


바이크라고는 아버지 가게 하실때 스쿠터나 CT100 정도 몰아봤는데요.

솔직히 CT100은 아직도 적응이 안되서 별로 타지 않았고 타기쉬운 스쿠터를 이용했는데요.
(그렇다고 무시하는건 아니지만 매뉴얼보단 쉽더라고요..)


매뉴얼 바이크 기어 변속이 1 N 2 3 4 5 6 적응이 안될거 같고..

사고자 하는 울프125 클래식의 경우 (대부분이 없어보이지만) 기어표시도 따로 안되어 있어서 좀 걱정이 되네요.

변속할때마다 반클러치로 변속을 해야하는지 출발할때만 반클러치로 하는건지.

출발하고나서는 클러치를 완전히 잡고 변속을 해야하는건지... 

바게에 몇몇 글을 보면 속도 높일 때나 줄이때는 클러치를 잡고 있는 시간을 최소한으로 해야한다는데 그게 반클러치

기준인지는 모르겠네요.. 

몇몇 매뉴얼 바이크 동영상 강좌도 찾아봤는데 직접 타보지 않은 이상은 힘들것 같고

시작부터 타는게 걱정이네요 ㅎㅎ..

(그냥 입분이니 스쿠터를 사라) 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귀찮더라도 매뉴얼 바이크를 타고 싶긴한데.

언덕길이나 방지턱 넘을때나 코너를 돌때나 같은 순간들을 생각하면 변속할 일이 참 많아보이더군요.


오프라인 강습장을 알아보니 강습료만 6시간 기준 20~30만 하는거 같고 ㅎㅎ후우..

아버지에게 가르켜달라고 하기엔 나이 서른에 바이크 사서 탄다고 욕만 먹을거 같네요.


울프125 , 에이프 100  체구가 작아서 네이키드 쪽이 맘에 들어서 알아보는중인데 걱정이 되서 올려봅니다...

으앙.  (ver . 내겐 너무 어려운 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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