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바칼섭 '은가람'길드입니다. 아래 강퇴조치 해명요청글에 대해 글 남깁니다
게시물ID : dungeon_60022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술취한도롱뇽
추천 : 30
조회수 : 1134회
댓글수 : 19개
등록시간 : 2016/03/10 03:01:58
옵션
  • 베스트금지
뜻하지않게 길드 내 불미스런 문제를 이곳 던파게시판까지 드러내게 되어 던게 유저분들에게 심려 끼쳐드린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저희 은가람 길드는 던게를 통해서 길드원들을 모집하고 성장해 온 길드입니다. 하지만 길드의 시작은 몇몇 친분이 있던 분들이 함께 창립한 다른 많은 게임 내 길드같은 친목길드였습니다.
 
지금까지도 길드 내에서 활동하시기도 하는 원년멤버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던게 오유길드로서 모집을 시작하고 지금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다시 말해 저희 은가람 길드는 친목길드로 운영되고 있지만, 친목금지라는 오유의 규칙을 지키고자 던파게시판에서는 이에 반하는 행동을 철저하게 배제해 오려 노력했습니다. 오유를 통해 가입하고, 알게 된 사람들끼리도 던게 안에서 활동할 때는 다른 사람이 보기에 의심될 만한 언행은 절대 하지 않으려 합니다.
 
친목 부분에 대해서는 저희 은가람 길드원 대부분이 암묵적으로 합의하고 있는 부분이고, 저 역시 길드 내의 친목활동은 적정한 선에서는 괜찮다고 보는 입장입니다. 단지, 저 역시 '친목질'이 폐단으로 치닫을 때 어떤 반작용이 일어나는지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길드 내에서도 조심하고 있으며, 특히나 던게 활동에서는 더욱 더 주의를 기울이고자 해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아래 글에 오유길드인데 형님이라고 서로를 지칭하는 것에 대해 의문을 품는 분이 있으셨는데, 위와 같은 이유 때문이라고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요전에 오유길드에 가입했더니 아는사람들끼리만 활동하는것 같다.. 그래서 소외감을 느껴서 탈퇴하셨던 던게 유저분이 올린 글이 있었는데, 그 글을 기억하시는 분이 있다면 눈치채셨겠지만, 저희 은가람 길드의 문제였습니다. 그 글 작성자분께는 미처 남기지 못했지만 사죄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당시의 그 사건 이후로 저희 길드원분들 중 던게를 이용하는 사람들도 반성하고 있으며, 다시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게 신경쓰도록 할 것입니다.
 
또한 이번 길드강퇴 사건까지 더불어, 오유길드를 표방하는 길드로서 길드 내부의 문제가 이곳 던파게시판으로까지 불거지게 되어 던게를 이용하시는 여러분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한 점,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사죄의 말씀으로 이만 줄이겠습니다. 바칼서버 은가람 길드의 길드장을 맡은 오유닉 술취한도롱뇽, 게임닉 Assasincreed 였습니다.
 
 
 
 
 
이하는 아래 글 작성하신 라츠 님에 대한 해명에 관한 내용입니다. 보기 불편하신 분들은 읽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본인이 해명을 원하니 이렇게 해명하려 합니다. 길드강퇴된 이유에 대해 물으셨죠? 한마디로 [분란조장]입니다.
 
'아니 내가 뭘 그렇게 잘못했길래 이러냐'는 뜻의 공격적인 어투로 작성하셨더군요. 그래서 저도 나름대로 대응하려 합니다.
 
다른 세세한 것까지는 말씀드리지 않겠습니다. 이유가 뭐냐고요? 너무 많거든요. 리플로 몇몇 상황들이 언급되어있지만 극히 일부란 것 본인도 잘 알고 있을 겁니다.
 
제 기억이 맞다면 길드에서 활동하신지 1년정도, 혹은 그 이상 된걸로 알고 있는데, 그 기간동안 발생한 길드 내 언쟁의 중심에 항상 위치하셨죠.
 
길게는 한두달, 짧게는 1-2주에서 며칠 사이에, 길드원끼리 말싸움이 붙었다 하면 대부분이, 아니 대부분도 아니네요. 제가 보기에는 항상 당신때문에 일어났습니다.
 
이유도 참 다양합니다. 한두가지만 말씀드릴게요. +12 스오위, +12 양치기 다 갖고있는 엘마이면서 툭하면 엘마 상향좀 징징징징. 엘마가 이렇게 약합니다 여러분~ 하는 말, 보기 좋을까요? 그 장비 들고 혼자 길드팟도 아닌 레이드 뛰고나서 딜표 찍고는 이것밖에 안된다며 징징댔죠. 레이드는 꿈도 못꾸는 직업들 키우시는 분들이 수두룩한데요.
 
게다가 컴 사양 안좋은 길드원하고 미라드 돌면서 랙걸리니까 몹 소환하는 아이템좀 빼달라는 말도 가볍게 무시하고 열판 다돌고나서 저는 괜찮은데 하셨던 발언, 참 인상깊었습니다. 이제와서 말하는 거지만 정말 현실로 아는 사람이었음 했어요, 그럼 불러내서 팰수라도 있죠.
 
작성하신 글에 이렇게 쓰셨더군요. '제가 잘못한 행동은 왠만하면 그날 인정하고 사과를 다드렸습니다. 일부 제가 농담으로 한말에 진지빨면서 반박하는 사람 몇 있었지만...' 정말 그렇게 생각하시나요?
 
당신때문에 발생한 말싸움 패턴은 항상 비슷하더군요. 농담이라며 사람 기분 상하게 하는 말들을 해요. 누가 봐도 악질적으로, 당사자가 아닌데도 보면 악감정 있나 싶을 정도로요. 그래서 그 당사자가 기분나쁘다는 표현을 하면 '장난인데 왜 화를내고 그러세요?' 라고 합니다.
 
이봐요, 장난으로 그런농담하려면 차라리 하기 전에 부모님께 허락받고 하세요. 왜 자기 기분나쁜건 분통이 터져서 그렇게 글까지 남기고 길드 전체 싸잡아서 여기다 저격까지 하면서 남들 기분나쁠거라고는 생각 못하나요? 당신이 갖고있는 이런 논리라면 왜, 길드강퇴한것도 내가 길마된 김에 장난으로 그랬어요. 왜 글써서 사람 쪽팔리게 해요? 가입신청하면 다시 받아줄게요 ㅎㅎ 이거 내가 장난으로 한 행동에 사과한거 맞죠?
 
당신의 그런 행동들을 이유로 오유길드 보고 들어오셨었던 신입길드원분 엄청 기분나빠하시면서 나갔어요. 물론 다른이유도 있지만 길드 나가시면서 여기 글쓰신거 보니깐 우리도 잘못했지만 당신 한 행동도 잘못됐죠. 그래서 우리들은 잘못된 점 고칠려고 합니다. 근데 왜 당신은 그러려고 하지 않나요? 그 일 다음에도 템자랑, 헬득자랑 하면서 똑같이 행동하더군요. 요즘 핫하다는 주인찾아가세요 같은 뉘앙스로요. 진짜 몰라서 그런건가요?
 
아 그리고 강퇴하라고 찔러넣은 길드원분들 알고싶다고 하셨죠?? 그거 나 혼자 한거에요. 사정 설명하자면, 원래 길드장이었던 맛님이 개인사정으로 접속시간도 짧아지고, 그래서 운영에 더 신경 못쓸거 같다고 해서 길드장 대신해줄 분 찾는거 보고 내가 그럼 하겠다고 했어요. 왠줄 알아요? 님 짜를려고요 ㅎㅎㅎ.
 
정확히 얘기할게요 길드에 분란이 생기는데, 일으키는 사람은 정해져 있어요. 그리고 잘못한 점 짚어주면서 그러지 말라고 경고도 했었죠. 좋게 달래도 보고 화도 내봤아요. 근데 안고쳐요. 그럼 어쩌겠어요? 썩은 부분이 있으면 잘라내야죠. 약이 안듣는데.
 
그래서 강퇴하려고 하는데 여러분 의견은 어떠시냐 물었어요. 근데 신기하더군요. 대답 안하는 분들 빼고는 모두 찬성이래요. 무슨 뜻인지 알아요? 예를 들면 표가 100표가 있는데 이중에 20표는 기권했어요. 나머지 80표는 찬성이었구요. 찬성률은 100프로네요.
 
그런 절차 밟고 나서 길드강퇴에 들어갔습니다. 그래도 최소한의 예의로 편지까지 작성해서 보냈어요. 그런데 뭐요? 딴길드가서 잘먹고 잘살아라 하고 보냈다고요? 진짜 눈치없네요. 속시원하게 다시말할게요 그건 '그딴식으로 살지마라' 라는 뜻이에요 ㅎㅎ
 
이 글 보고 기분 푸라는 말은 하지 않겠습니다. 길드 활동하는동안 그렇게 다른 사람들 기분상하게 하고, 제발로 나가는것도 아닌 강퇴를 당하고서도 여러 사람 분통터지게 만들었으니까요. 당신도 약 좀 올라보세요. 할말있으면 개인적으로 하시고요. 내 게임닉 아니까 뭐 귓말로 하던지 편지를 쓰던지 하세요. 불특정다수에게 똥냄새 맡게 하는건 여기에서 끝냅시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