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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 승률을 시뮬레이션하는데 몇번을 돌려야할까요?
게시물ID : science_6032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우야꼬
추천 : 3
조회수 : 457회
댓글수 : 7개
등록시간 : 2016/08/10 20:18:29
안녕하세요.

게임을 개발하는 개발자입니다.

대전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데

승률을 판단하기 위해 시뮬레이터를 만들어 돌려봅니다.

근데 이게 몇번을 돌려야 실제 확률에 비슷해질지 궁금합니다.

당연히 횟수가 많아지면 수렴해가겠지만

통계학적으로 접근해보고 싶어서 이곳에 글을 올려봅니다.

공격, 방어, 크리티컬등을 랜덤 메서드를 통해

자동 전투를 치뤄 승패를 나눕니다.

밸런스를 잡으려고 이래저래 테스트를 하던 도중

몇번정도 돌려야 실제 확률에 비슷해질까? 라는 궁금증이 들었습니다.

평균이나 표준편차가 있다면 정규분포를 이용해서 어찌저찌해보겠는데

이런 전투 시뮬레이션을 몇번을 돌려야 95% 정도의 정확도를 가질 수 있을까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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