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폿만 하는 골수 서폿유저입니다. 심지어 서폿 챔폭도 좁아서 랭의 95%정도를 나미만 했네요.
시즌4 들어와서 학교 개학하기 전에 열심히 올려놔야 한다고 여차저차해서 솔랭으로 플레3까지 올라갔어요.
게임에 자부심 느낀다고 하면 그렇지만 저는 정말 뿌듯했어요.
게임에 친추되어있는 여성유저분들 중엔 멋지게, 혼자서 플레•다이아까지 올라간 분들도 있지만 솔직히 말하면.. 남자친구가 대신 올려주고 난 후, 팀랭으로 모스트1에 자기 챔프를 올려 놓는다거나 아니면 처음부터 남자친구랑 듀랭으로 올라간 분들도 있으니까요.
남자친구가 대신 올려준 경우는 잘못됐지만 사실 (실력이 비슷한 경우) 듀랭으로 올라가는 게 잘못됐다고 생각하지는 않아요.. 하지만 저는 솔랭으로 플3까지 찍었다는게 정말이지 나름 뿌듯했어요. 그리고 가끔 호흡 잘 맞는 몇몇 원딜러분들이 듀랭 돌리자고 물어오면 그것도 진짜 뿌듯했어요.
그런데 개학하고 롤에 손을 잠시 놨는데 다시 하자니 뭔가 어설프고 게다가 랭을 계속 못돌려서 강등까지 당하고 그랬어요.
그거 올리겠다고 날잡아서 랭을 주구창창 돌렸는데 ㅋㅋㅋㅋㅋㅋ
지금 mmr지옥에 갇혀서 플레5에서 언제 골드로 강등당할지 전전긍긍하며 허덕이고 있네요.
나미 승률이 원래 진짜 좋았는데 제 전적에 나미 승률이 형편없는 걸 보니 너무 마음이 좋지가 않아요.
고작 그거가지고 그러냐, 랭은 계속 돌리면 결국 제자리 찾아간다 이런 분들도 있겠지만.. mmr 떨어져서 하위티어가 잡히니 라인전은 쉬운데.. 서폿나미로 게임을 캐리하기가 너무 어려워요. 이미 mmr은 낮아질 대로 낮아져서 올라가는 포인트보다 내려가는 포인트가 더 높아요.
정말 잘하시는 나미유저분들은 캐리해서 올라가시겠지만 요즘 하도 연패하고 계속 지니까 여기가 내 자리인가 싶고 랭에 대한 의욕을 잃었어요.
게임하면 사람들은 어찌 그리 멘탈이 안좋은지 조금만 잘못돼도 서로 함부로 입에 담지도 못 할 욕들을 뱉으며 싸우고.. 그런 상황이 너무 물려서 요새는 시작하기 전에 아예 /mute all 하고 시작하네요..
이 글 쓰기 전에 처음 롤 시작하고 재밌다며 쓴 글들을 읽으니 저 땐 내가 저랬나 싶고 사소한 거에도 정말 기뻐하면서 게임을 했더라구요.
근데 요즘엔 티어 올려야 된다는 생각으로 롤을 하니 너무 재미가 없네요 ㅋㅋ
하.. 그런데도 여성플레유저라는 타이틀을 내려놓기가 싫어서 전전긍긍하는 절 보니 스스로 안타깝고 밉고 그러네요..
까시좋아님 / 안그래도 이제 중간고사 시즌이라 거의 반강제적으로 내려놓아야 할 거 같아요..ㅎㅎ..
난리법석님 / 제 남자친구도 그러더군요. 나미말고 다른 것도 해보라고... 근데 만렙 아닐 때부터 주구창창해서 그런지 나미에대한 제 애착이 엄청나네여 ㅋㅋ 게다가 나미말고 딴 챔을 거의 안해봤기도 하구요..ㅎㅎ 그런데 나미같은걸로도라고 하니 마음이 씁쓸해요ㅠㅠ.. 처음 시작했을 땐 롤챔스에 나오지도 않았지만 나미 지금 프로게이머들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걸요.. ㅠㅜㅠ 음..개인적으로 저는 서포터라는 존재가 원딜을 서포팅하는 거라거 생각하기 때문에, 최대한 원딜을 살리는 쪽으로 플레이 한답니다. 그렇기때문에 나미는 정말 좋은 챔프같아요. 원딜을 살리기에.. 그리고 라인전도 나름 힐이랑 스턴 있어서 좋은 거 같은데..ㅜㅜ
저랑 비슷하시기도 하고 좀 다르시기도 하고 하지만 굉장히 공감가는 글이네요 플래티넘 3 서식중이 서폿유저 입니다 :) 잔나 나미 두가지 챔프로 플래티넘 3까지 올라왔구요 나미 원챔프가 나쁘진 않아요 나미가 라인전도 강력하고 한타도 괜찮고 씨씨기도 좋은편이라 저는 1.5티어 서폿이라고 생각해요
그런데 이상하게 전시즌에도 나미를 열심히 했는데 나미는 승률이 좋지 못하더라구요 ㅋㅋㅋㅋ 제가 스스로 잘했다고 생각해도 지는판이 수두룩이라.. 그에반해 재미로 시작했던 잔나는 승률이 73프로를 찍고 전시즌을 마감했어요
다른 서폿을 시작해보세요 제가 나미나 잔나를 하면서 까다롭다고 생각하는 쓰레쉬나 레오나나 소나 소라카같은걸 연습하다보면 제가 나미잔나를 하면서 그 챔프들을 상대로 만났을때보다 상대 챔프의 상대법 이 챔프가 한타때 무얼 하는지 그럼 이걸 어떻게 쳐내야하는지 이런 소소한게 실력향상에 도움을 많이줘요
암흑대왕님 / 저도 잔나가 정말 좋은 챔프라고 생각해요! 원딜을지키고 서포팅하는 챔이라는 점이 나미랑 비슷해서 동질감도 있구요.. 그리고 잔나는 개인적으로 정말 플레이하기 까다로운 챔이라고 생각해요. 제가 나미를 많이하고 잔나를 안해서 그렇게 생각할 수 있지만 제 입장에선 나미보단 잔나가 훨씬 어려운 챔프 같아요. 그런 의미에서 잔나, 나미 서포터로 플레3에 서식중이시라니 정말 대단하세요! 부러워요..ㅜㅜ
제 글과는 동떨어진 얘기지만, 얼마전에 롤 하는 사람들 유형을 나눠놓은 글을 봤었거든요.. 그 유형중에 하나가 멘탈소라카였나 그랬던 거 같은데 ㅋㅋ 암흑대왕님은 멘탈소라카형이 아니신가요?! ㅋㅋㅋ 농담이구요.. 그 정도로 암흑대왕님 댓글을 읽으니 힐링되는 느낌이에요. 감사합니다 :)
멘탈 소라카라니 ㅋㅋㅋㅋㅋ 멘탈 카서스입니다.. 크킄.. 저도 골3 -골2 승급전때 탈주와 트롤의 콜라보레이션으로 6수인가 7수인가 하고 멘탈 터져서 피시방에서 남친 옆에 있었는데 펑펑 울고 그랬어요 진짜 가감없이 펑펑 ㅋㅋㅋㅋㅋㅋ 난 왜 못올라가!!!! 으아아악!!!!! 하면서 ㅋㅋㅋ 여기가 내티어인가 무념무상.. 하기도 했고 ㅋㅋㅋㅋㅋ 근데 결국 올라갈 사람은 자기 위치 찾아가여 빙그레님은 정체기인가바요 :D
비온뒤에 땅이 굳듯 지금 단계에서 재밌게 신중히 열심히 하신다면 이러한 경험들이 단단히 쌓이고 쌓여서 무너지지않는 토대가 되겠죠!! 오피 지지 나미 장인랭킹에 올라갈 그날까지 파이팅파이팅 !! :D
Agong님 / 네 안그래도 다른 서폿을 연습하려고 마음먹고 있던 차였어요. 쓰레쉬는 해봤는데 제 피지컬이 안되는 거 같아요;ㅅ; 너무 어렵... 근데 레오나가 참 괜찮은 거 같아요.. 아무래도 상대에 벨코즈 같은 게 나오면 아무래도 나미로는 많이 힘들어서ㅜㅜ 근데 어제 벨코즈상대로 레오나 뽑았는데 제가 레오나에 조예가 깊지 않은데도 나름 수월하게 이기더라구요. 그리고 궁쿨이 굉장히 짧아서 미드에서 궁 쓰고 와도 바텀에서 또 쓸 수 있다는게 너무 매력적이더라구요.
근데 agong님 댓글을 보고 깨달은 건데 저는 생존력이 낮은 서폿만 하네요..ㅋㅋㅋ 나미 자이라 소나.. 제 취향이 그런가봐요ㅋㅋ
상대 서폿이 잔나가 나오는 정도가 아니라면, 픽하기 애매함. 시즌 4 모스트에 들어가는 서폿이지만 승률이 49% kda는 4.18 정도 였는데도.. 전체적인 느낌은 라인전은 약하지 않아요. 근데 한타가 생각보다 안좋아요. 제 개인적인 견해임 때에 따라서는 정말 좋은데 모스트로 나미는 장착해 놓으시고 다른 서폿들을 파보세요. 잔나 애니 쓰레쉬 레오나 나미 이렇게 5가지 사용하신다면 브실골플다 어디 있어도 잼있찌 않을까요? 솔랭만 롤인가 팀랭도 롤임!
강후니님, hwan님 / 나미랑 라인전은 어깨가 든든하지 않았군요! 저랑 라인을 선 다른 분들도 그런 느낌이었을까요 ㅠㅠ 서포터 입장에서 원딜유저분께 든든하지 않다는 말을 들으니 씁쓸하긴 하네옄ㅋㅋ
이러면 안되지만, 강의시간에 수업에 집중하지 못하고 어떤 서포터를 해볼까 계속 고민했네요 ㅋㅋㅋ.. 추천해주신 서포터에는 쓰레쉬, 레오나 등이 있는데 브라움은 어떤가요? 라인전이나 한타 상황에서 나미보다 든든한가요?
Dallda님 / 여성 다이아 유저시라니 정말 부러워요. 한 때 mmr이 굉장히 높아져서 전시즌 다이아였던 서포터 유저들과 매칭되던 적이 있었는데.. 정말 잘하더라구요. 라인전에서 져도 분하다기보다는 실력적으로 나보다 우위이구나.. 하고 감탄했었어요. 마스터까지는 꿈도 꾸지 않아옄ㅋㅋ 여성유저로 플5에 간당간당하게 있으면 아무래도 대리라는 인식이 있는 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제 목표는 일단 플5를 탈출해서 플2~3에 서식하는 거랍니다ㅎㅎ조언해주시고 격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Hyemni님 / 베이가로 미드에 가셨었나요? 리메되기 전 베이가는 솔직히 미드도 좋지만 서폿으로도 굉장히 좋은 챔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번에 이렇게 바껴서 너무 아쉽고, 위로의 말씀 전해요..ㅠㅠ 그럴리는 거의 없겠지만 만약 나미가 리메된다고 이상하게 바뀌면 롤 접을 걸 고려할 정도로 슬플 거 같은데.. 모스트 챔이 그리 바뀌다니..ㅜㅜ 힘내세요..
저도 그렇고 Hyemni님도 그렇고 쉬면서 멘탈 정화하다가 나중에 다시 으쌰으쌰해서 열심히 올라가도록 해요! :D
전 베이가로 미드만 갔었어요 ㅋ 서폿으로 베이가를 갈 생각은 전혀 못했어요.. 강력한 한방의 맛이 사라지기때문에.. 그래서.. 정말 재미있게 했는데 망할 라이엇 ㅋㅋㅋ 요즘은 랭돌리면 듣는 말이 전시즌 플레가 왜 실버에 있녜요...제가 배치를 2승8패해서.. 실버로 배치받고 그대로 그자리에 있어서.. 너무 우울터져영 일반전에서 좀 연습하다가 랭겜 하려구요! 진짜 열심히 올라갈꺼에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