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군살이 붙는 잘못된 자세 6가지
게시물ID : diet_6041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화리
추천 : 4
조회수 : 1364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4/11/17 14:42:17




잘못된 자세만으로도 군살이 붙을 수 있다. 몸을 틀어지게 하는 자세가 이미 버릇이 되어 버린 사람도 있는데 몸이 틀어지면 몸의 특정 부분만을 많이 사용하게 되고 반대로 다른 부분은 사용하지 않게 되므로 몸을 불균형하게 사용하게 된다. 사용되지 않는 부분은 근력이 떨어지거나 혈액순환이 나빠져서 신진대사도 저하된다. 지방도 붙기 쉬워져 몸에 탄력이 없어진다.

주의해야 할 일상생활의 자세를 살펴보고 깨달았을 때 고치는 습관을 들이자.

서있을때
몸 어딘가를 비튼 상태로 서있으면 다른 부위에 부담을 준다. 그 결과 그곳을 커버하려고 또 다른 곳에 부담을 주는 악순환이 일어난다. 똑바로 서서 좌우 대칭인 포즈를 취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자.



의자에 앉아 있을 때
다리를 포개거나 서로 교차 지키고 있으면 골반이 좌우로 기울어지거나 벌어지게 된다. 이렇게 앉아 있는 것이 편하다면 골반이 틀어져 있다는 증거다.



마룻바닥에 앉을 때
의자에 앉는 것보다 몸이 더 틀어지기 쉬운 자세로, 두 다리를 안쪽으로 모아서 마룻바닥에 부티는 '여자아이 앉기' 나 두 다리를 왼쪽이나 오른쪽 어느 한 방향으로 가지런히 모아서 앉는 '옆으로 다소곳하게 앉기' 등 마룻바닥에 앉는 자세다. 마룻바닥에서 가장 골반이 틀어지지 않는 방식은 다리를 똑바로 앞으로 뻗어 앉는 것이다.


출처: 아이스타일24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