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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게이트 다이아V(장문 칼럼)
게시물ID : lol_60447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자르반4세
추천 : 11
조회수 : 1473회
댓글수 : 20개
등록시간 : 2015/04/12 01:28:11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971&l=21886




현재 다이아5의 구간은 정말 지옥이라 부를 정도로 무색하다.

 

마치 시즌3, 시즌4 에서 마스터티어 나오기전의 다이아 1 구간을 보는 듯한 착각까지 든다.

다이아 1 구간에서 승리시 LP 3점 증가, 패배시 LP 6점 감소의 현상으로 많은 다이아 1 유저들이 0점에서 정체되었다.

 

그당시의 진정한 다이아는 다이아 1, LP 50점 부터다. 라고 할정도로 LP 폭의 차이가 극심했다.

실제로 그 당시의 기억을 더듬어 보면 다이아 1, LP 50점을 넘어서야 비로소 여러 프로게이머, 아마추어게이머와 매칭되며 정말 리그오브레전드가 무슨게임인지에 대해 알게될 정도로 각 구성원이 게임에 대한 이해력이 남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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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3, 4 ( 마스터티어 등장 전 ) 다이아 1 LP 0점과 다이아 1 LP 50점 유저를 비유를 한다면 이런 느낌이 든다.

전국구와 시골폭주족의 차이 ? ( 그럼 챌린저는요? 챌린저는 마피아와 카르탤, 삼합회 자나; )

 

 

잠시 말이 세어나갔지만 다시 본론을 하겠다.

 

과거의 다이아 1 구간이 현재금 다이아 5 에 와서 다시 재현되고 있다.

MMR 차이가 1750 ~ 2500 까지 약 750점이나 차이나며 이 현상은 LP 9 ~ 15점 증가, 32 ~ 38점 감소까지 이어지고 있다.

이 현상으로 많은 다이아유저들이 다이아5 구간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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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R 폭의 차이에 대해 좀더 살펴보면 현재 다이아4와 다이아5의 인구비율이다

 

다이아5 비율이 1.67%, 다이아4는 0.32% 를 차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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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위권의 유저 1.7%가 줄어들었다는건 그만큼 다이아5 에는 현재 엄청난 숫자의 거품유저들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1.7%를 총 유저 수의 상태로 본다면 적은 수치지만 그걸 만약 상대적인 수치로 본다면 어떤 수치로 나올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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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5 비율은 6.46%, 골드4 비율은 3.01% 를 차지한다.

 

골드5 에서 골드4 로 넘어갈때 비율이 50% 정도 감소하지만 다이아 5 에서 4 구간은 자그마치 80%가 감소한다는 것이다.

 

35,553 > 6,906 ( 80% 감소 )

 

이게 다이아 5의 현실이다. 운으로, 돈으로 올라온 유저들이 엄청난 상대적인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것이다.

 

 

 

그 여파로 타격을 받는 유저들이 몇 존재한다. 시즌34 다야1 ~ 마스터티어급 유저들이 자신의 티어를 못 찾아가고 있다.

 

팀원은 운, 티어는 실력으로 많이하면 할수록 자기 자리를 찾아간다고 할텐데

 

로또 맞을 확률이 그렇게나 낮은데도 로또를 맞는만큼 운이 드럽게 없어서 고통받는 유저들이 수두룩하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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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이하면돼 알아서 자기실력 찾아가 이건 징징글일 뿐이야. 로 치부하는 유저들이 있을텐데

 

위에 예시로 보여준 두 유저의 승률과 판수를 보여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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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4 다이아1 LP 90점 67승 70패 ( 48.9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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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4 마스터티어 LP 140점 234승 234패 ( 50.00% )

 

승률 50% 찍은 시즌4 마스터티어 유저는 더 이상 접속을 하지 않고 있는듯 하다. ( 최근 전적 수치에 변동이 없다. )

 

 

실력대로 200판 ~ 500판을 플레이를 했다면 이미 다이아1 은 충분히 가고도 남을텐데 탈출하지 못하는것도 실력일까?

 

시즌34 다이아1, 마스터티어라는 보증이 있는데도 이게 실력이라 해보리면 흠...

 

실력격차가 엄청난만큼 아군의 팀운과 적군의 팀운이 비등해 승률 50% 라도 나오면 다행이고 못나오면 할말이 없다.

 

 

 

 

필자가 제시한 계정들은 절대 필자의 계정도 아니고 지인의 계정도 아니다.

 

그저 다이아5 에서 게임 플레이 중 적으로 아군으로 만났을 뿐이고 필자가 기억못하는 마스터, 다이아 유저가 더 있다.

 

 

 

 

지금의 다이아 5 구간을 만든 책임의 대부분은 유저에게 있으며 라이엇의 책임이 아니다. 

 

물론 라이엇이 방관을 한 것도 큰 문제가 있긴하지만 자신이 운으로, 돈으로 올라왔다면 랭크게임 플레이를 하지말자.

 

롤은 엄연히 팀플레이를 중요시하는 게임이며 타인에게 피해를 주면서 그저 게임이라고 자신을 정당화 하지말아야한다.

 

매사에 최선을 다하라. 이건 현실만 있는 말이 아니다 다이아5 라도 자신이 다이아5 임을 증명하려면

 

최소한의 제몫은 하며 플레이를 해야한다.

 

MMR 개판으로 만들고 시즌34 천상계 유저들에게 피해를 준뒤 나몰라라 하는 유저들이 이글을 본다면 반성해라.

 

추가로 게임 제대로 하길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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