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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류성지 공략
게시물ID : bns_6064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파르페쇼콜라
추천 : 4
조회수 : 1631회
댓글수 : 11개
등록시간 : 2016/09/02 03:5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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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가독성은 쓰레기입니다. 스페이스바를 너무 넣었습니다.
가급적 PC로 봐주세요.
지금은 블소는 안하지만 최대한 기억나는대로 적었습니다.
사진은 그림판입니다 양해바랍니다.
수정할점이나 틀린곳은 지적바랍니다. 시간나는대로 수정합니다.
이해안되는곳 덧글남겨주시면 최대한 답글 달겠습니다.
선생님을 찾으신다면 주말엔 가능할수도 있습니다.




1.압권

 ㄱ. 폭열권과 진폭열권 - 이 2개를 맞으면 디버프가 생기는데 5중첩되면 사망 / 이 디버프를 가지고있어야 각페이즈 즉사 면역
                             폭열권은 근거리3타 , 진폭열권은 원거리5타 / 폭열권 가까운사람 3타 , 진폭열권은 먼사람부터 5타
                             폭열과 진폭 시작 전과 후에 망치를 던지는데 페이즈마다 1개씩 증가 (방어불가)
 
 ㄴ. 소환패턴 - 90% 60% 30% 마다 쫄소환 / 빨간점이 압권 , 파란점이 일반 쫄

압권.jpg
 처음 압권방에 들어가면 압권이 입구(9시방향)를 쳐다보고 있습니다.
 공략을 시작하고 90%60%가 되면 압권이 중앙으로 이동하면서 쫄소환을 합니다.
 이때 12 , 3 , 6, 9 시 4방향에 쫄이 소환되는데 랜덤으로 한마리를 흡공하고 다시 제자리로 던집니다.
 예를 들면 6시 방향에 소환된 몹을 흡공하고 다시 던지면 던져진몹은 움직이지 않고 빨간색 원이 생깁니다.
압권1.jpg
 그리고 나머지 3, 9, 12 시 방향에 있는 3마리의 쫄들이 어글자에게 달려갑니다.
 나머지분들이 소환몹을 쳐서 위 사진에 가깝게 쫄을 주차하면 됩니다. *주차란 해당위치에 피를빼서 고정시키는것
 주차할때 빨간원에 소환몹이 걸치게 주차를 하는데 이걸 이어서 압권이 빨간원에 걸치거나 들어가면 됩니다.
 90%와 60%일때는 동일하나 30%일때는 일명 가쫄이 추가소환 됩니다.
 추가 소환되는 쫄은 2마리인데 기존 4방향에 있는쫄보다 먼저 움직이니 탱이 자리잡고 버티던가 다른딜러가 어글먹어서 빼는방법이 있습니다.
 Ps1. 쫄이 흡공해서 던져지는 시점에서 제일먼사람에게 망치5방을 날립니다.
 시작전에 망치(똥) 뺴는사람을 구해서 소환패턴때 흡공당한몹 뒤 쪽 벽에 붙어서 망치 5방을 빼면 됩니다.
 Ps2. 철산고와 망치던지는걸 맞으면 넉백이 되는데 어글자(탱커)가 맞으면 압권이 어글자에게 날라가면서 패턴이 초기화 됩니다.

 ㄷ. 추가팁
  (1) 기본패턴 - 1페이즈: 전방3타  전방범위(방어불가) 범위장판(방어불가) 범위돌기
                   2페이즈: 전방3타 철산고 이후동일
                   3페이즈: 전방3타 철산고 전방범위 범위장판 철산고 범위돌기
  (2) 주차팁 - 어글자(탱커)는 압권앞 7미터 유지를 하면 좋다 (7미터 유지해서 어글자 위치에 주차를 할경우 압권이 무조건 걸친다)
                 쫄앞(흡공되서 날라간몹앞) 주차는 장악,흡공 캐릭이 편하다 (셀합장악이나 흡공으로 들고가서 주차하면된다)
  (3) 기타팁 - 주차를해서 압권 호신강기가 깨어지면 극딜과 장악&제압 타임이다.
                딜이 끝나면 범위방불을 쓰는데 쓰기직전에 검막을 키면 이후 즉사패턴데미지때도 검막이 살아있다.(없어도 크게 아프지는 않다.)
                기본패턴 범위돌기전에 합격기가 열리는데 딜이 모자를꺼 같으면 합격기 장악 제압으로 딜타임을 늘리는것도 좋다.

1-2 대왕나류석괴(?) 기억이 안난다...
  ㄱ. 열심히 딜하다보면 주위 쫄이 일어나면서 빛덩이를 받는데 그때 쫄을 셀합으로 끊어주면 중보 피가 안찬다.
  ㄴ. 소양상 줄넘기같은 패턴이 있는데 그냥 점프하면 된다. ( 파동 어쩌고 하고 화면에 뜬다 )

2. 번뇌 - 번뇌는 패서 잡는게 아니라 피뢰침 디버프를 채워서 잡는 보스입니다.
번뇌.jpg
 
 번뇌는 주시자가 잘해야 나머지팀원이 피뢰침을 던져 디버프를 쌓기가 편합니다.
 우선 주시자의 경우 번뇌의 주시를 받아서 피뢰침을 활성화를 시켜야 합니다.
 주시패턴 시작은 90% 60% 30% 입니다.
 이 공략글의 시작은 파란색->빨간색->보라색 입니다.
  (1)주시- 첫주시)파란색1번과 빨간색4번 사이에서 파란색 1번에 좀 가깝게 서서 주시를 받으면 됩니다.
            두번째주시)빨간색1번과 보라색4번 사이에서 빨간색1번에 가깝게 서서 피뢰침 활성화 하면됩니다.
            주시를 받을때는 번뇌가 주시자에게 공격도 하는데 등에서 2번쏘고 입에서 레이저쏘는데 입에서 쏘는걸 맞아야 피뢰침 활성화가 가능
            입에서 쏘는레이저말고 등에서 쏘는거는 자생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맞으면 이속이 느려집니다.
            주시를 받아 1번쪽으로 레이저가 가게 하면 번뇌가 제자리점프를 짧게 한번하고 주시자에게 날라갑니다.
            주시자에게 번뇌가 날라갈때 빠르게 다음1번 위치로 이동해서 주시를 받아 피뢰침 1,2,3,4 를 활성화 시킨후 다음 1번으로 갑니다.
            이전 파란색과 빨간색 때는 피뢰침을 던지지 않지만 마지막 보라색때는 1번 피뢰침을 던져야 합니다.
            이유는 파란색과 빨간색 피뢰침때는 번뇌가 점프로 이동하지만 보라색때는 번뇌가 돌진으로 어글자에게 가기 때문에 주시자가 던집니다.

  (2)그외- 어글자(탱커)는 1,2번 2개를 파란색 빨간색 때 두개씩 던집니다
            3번과 4번은 딜러중 아무나 던지면 되는데 4번을 던지는사람은 보통 디버프지연이라해서 바로 던지는게 아니라 좀 늦게 던집니다.
            4번 피뢰침을 던지는분은 디버프시간이 13~4초때 던지셔도 됩니다.
            피뢰침을 늦게던져 연장하는이유는 디버프시간이 피뢰침이 활성화되는시간보다 짧기때문에 디버프가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보라색때 탱커는 2번만 던집니다. 돌진시 막기로 디버프를 터트려야되는데 2개를 던지면 막기힘들기 때문입니다.
            보라색때 막기를 하면 번뇌가 가지고 있는 디버프가 터지면서 번뇌피가 슉슉 사라집니다.

  (3)그외팁 - 번뇌가 검은색깔로 기를 모으면 범위공격인데 파티저항기(검막,민씨)를 써주시면 됩니다
               보라색 돌진기 막고나면 딜타임+장악타임인데 떄리다가 3초지나면 장악이나 제압하면됩니다.
               만약 보라색때 막기실패로 디버프를 못터트릴경우 죽어라 패서 다음페이즈 띄우시면 됩니다.

3. 아만
 ㄱ.기본패턴 - 전방2타(다운) - 십자가(다운) - 징벌(근원근범위장판/공중) - 레이저(아만 앞뒤로 일직선범위/넉백)
                 ※ 어글자가 레이저(넉백)을 맞으면 패턴초기화 / 3~4번 초기화되면 다시하는게 좋아요
 ㄴ.합격기 - 1,2,3 페이즈까지 기절 기절 다운
               그러나 딜이 안나올경우 1페이즈만 기기다 로 가고 2페이즈부터 기다다 로 가는것이 안전하다.
               페이즈가 지날수록 암흑버프 쌓이는게 빨라지기 때문에 딜이 안나오면 다운을 더 봐야한다.
               합격기 다운을 넣으면 넣은뒤 장흡제압 일체 하지않고 뒤로 돌아서 어둠디버프를 초기화 합니다.
  ㄷ.원점 - 기절을 2번보고나면 제일 먼사람에게 원거리점프를 합니다.
             점프후 근거리 원거리 장판을 쓰는데 파티에 주술사가 있으면 항마진으로 저항이 가능하며 없으면 소환사의 민씨로 저항가능합니다.
             장판이후 팽이처럼 돌면서 까만똥을 날리는데 이때 꽃가루 연막 호신강기로 저항해야합니다.이 기술은 방어불가
             까만똥을 다날리고나면 기본패턴으로 넘어갑니다.
  ㄹ.제물
아만.jpg
 나류의 진입장벽의 이유인 제물입니다.
 빨간색이 아만이고 1,5,7,11 시에 회색이 아만의 거울위치이며 제물때 자리잡아야 하는 방향입니다.
 제물타임은 76% 51% 26% 입니다.
 제물때 1시와7시가 짝이고 5시와11시가 짝입니다.
 제물타임때 바닥이 하얗게 변하고 대략 5초뒤에 아만이 강력한 범위스킬을 쓰는데 검막이나 민씨로 저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주시자 찾는방법은 어둠디버프와 거울로 보는방법이 있습니다. 거울로 보는방법은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주시때 자리는 아만에서 8미터가 적당하며 디버프창에 "어둠" 디버프가 있을텐데 이 디버프가 30초에서 시작해서 28초에 다시 30초로 시작하면 주시자가 아니며 만약 28초에서 시간이 리셋이 안되고 계속 내려가면 주시자 입니다.
ex) 5시에 있는사람이 어둠디버프가 30초로 리셋이 안되고 계속 내려간다면 11시에 서 있는사람이 "제물" 입니다.
*거울로 보는법 - 제물때 각각 자리에 서있는 사람뒤에 일명 거울 이라는 물체가 떠있습니다.
                   이 거울은 각 페이즈별로 "제물"을 보는게 다른데 1페이즈는 4개의 거울이 다 진짜제물을 쳐다봅니다.
                   2페이즈때는 1개의 거울이 거짓제물을 보고 3개의 거울이 진짜제물을 봅니다.
                   3페이쯔대는 2개의거울이 거짓제물을 보고 2개의 거울이 진짜제물을 봅니다.
                   거짓을 보는 거울은 주시시작하는 동시에 진짜 제물을 보고 가짜제물을 봅니다. 보통 이시간이 0.5초정도로 찰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거울로 제물을 볼때는 2개이상의 거울을 한번에 봐야 정확도높은 제물찾기가 가능합니다.

*제물타임때 자리잡는법 - 5시 7시에 어둠장판이나 빛장판이 위치 랜덤으로 뜨기 때문에 유틸기가 별로 없거나 느린캐릭이 5시나 7시로 가고 나머지캐릭이 11시 1시로 갑니다.
딜러들은 자기 주시때 자리 확인하면서 그주위에서 딜할수있도록 자리숙지를 합니다.
제물때 딜러4명은 아만8미터 유지하고, 탱커(어글자)는 아만3미터 유지하시면됩니다. 이때 기둥4명과 중앙1명 즉 5명은 딜컷해야합니다.

6인일때는 1명이 깍두기가 생기는데 위 사진에 파란화살표 사이 5~6미터에서 딜컷하고 가만히 있으면됩니다.
그러나 깍두기하는사람이 아만어글을 한번이라도 먹을시 깍두기가 안되니 파티원들 스팩을 확인후 어글 안먹을만한 사람이 깍두기를 합니다.
5~6미터 말고 9미터 깍두기를 하는법이 있는데 9미터 깍두기를 할경우 어둠디버프 내려가는 사람이 2명일경우 깍두기가 제물자입니다.
간혹 자리잡는게 늦거나 잘못가서 다른사람과 겹칠경우 주시가 꼬여 엉뚱한 사람이 제물이 되서 리트로 가는 지름길이 됩니다.

제물을 찾고나면 아만에게 다운을 넣고 뒤를 돌아서 어둠디버프를 제거후 비제물자는 빛장판으로 제물자는 어둠장판으로 들어가는데, 비제물자가 빛장판에 다 들어간후 제물자가 어둠장판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그리고나면 아만이 합격기칸이 다시 열리는데 그때 빠르게 기절을 넣고 장흡이나 제압후 딜을합니다.
딜을하고나면 아만이 돌면서 범위5타를 하는데 이때 검막이나 얼꽃으로 살거나 자생을 합니다.
자생을 할때는 1,2타는 그리 아프지 않아서 그냥 맞고 나머지 3,4,5타를 저항하는게 대부분입니다.

* 페이즈 - 1,2페이즈는 위에 설명한것 그대로 기기다 & 기다다 로 게임을 이어가면 되지만 3페이즈때는 합격기는 무조건 올다운 으로 해야합니다.
3페이즈때는 제물타임이 계속 뜨기 때문에 어둠디버프를 계속 없애야 합니다.

 ㅁ.기타 - 기본패턴을 숙지후 최대한 피하거나 저항해서 딜을 넣지못하면 템이 좋아도 딜이 안나옵니다. 외워서 최대한 피해서 딜하도록 합시다
            아만이 원점을 뛸때 원점빼는사람말고 나머지가 몰려있고 원점빼는사람이 5미터 유지하면 딜로스가 많이 줄어듭니다.
            아만 레이저패턴때 역사는 광풍을 돌면 저항이 됩니다.
            제물찾고 비제물자가 빛장판에 들어가는데 시간이 애매할경우 제물자는 어둠장판에 그냥 들어갑니다. 들어가서 기절셀합을 넣고 바로 장악하는게 아니라 공콤을 끝까지 넣으면 못들어간 비제물자가 맞아도 즉사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어둠감옥 디버프가 걸린상태에서 맞으면 그냥 사망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때문에 공콤을넣어 어둠감옥 디버프해제시간을 버는것입니다.)
출처 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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