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김부선, 전국 최초 ‘공동주택 관리비 성역’ 격파!
게시물ID : sisa_60803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부르마
추천 : 16
조회수 : 576회
댓글수 : 34개
등록시간 : 2015/08/19 17:29:53
옵션
  • 펌글

1.jpg

난방투사 김부선이 끝내 아파트 ‘관리비 성역’을 격파했다. 난방 비리 의혹으로 시작된 김부선 1인 투쟁 3년 만인 지난달 30일 성동구청으로부터 아파트 관리실태 1차 조사 결과 관리비 회계 내역상에 비리 의혹이 포착됐다는 결과통지를 받은데 이어 13일엔 2차로 관리비 내역 가운데 47,122,583원이 아무런 내역이 없이 부족하다는 구체적 정황까지 통보 받았다.



2.jpg

▲ 난방투사 김부선이 주민들의 동참 서명을 받는 장소에 경찰이 등장했다.
김부선은 자신이 목소리만 내면 여지 없이 경찰들이 달려온다고 푸념했다... 왜?



3.jpg

▲ 난방투사 김부선이 아파트 관리비 비리 의혹을 파해치기 위해 주민들의 동참을 호소하고 있다.



성동구청은 통보에 붙여 아파트 관리 책임자는 이같은 구청의 통보를 아파트 단지 내 모두가 볼 수 있는 복수의 공개장소에 게시하라는 지침까지 하달했는데, 결국 이는 그간 관리비를 내는 입주자라도 아무도 건드릴 수 없었던 ‘공동주택 관리비 성역’이 전국 최초로 깨진 것이다.

김부선은 본지 기자와의 통화에서 “성동구청에서 아파트 관리비 회계 감사 결과 2차 통보가 구체적인 액수까지 명시되어 왔다”며 “이제 외부 회계 감사를 해야 할 명분이 생긴 만큼 주민들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 집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부선은 아울러 “지금 결과만으로도 관리비 비리는 충분히 입증할 수 있기에 수사기관에 고발조치할 것”이라며 “외부 회계 감사를 통해 관리비 사용내역에 대해 더 세밀하고 정확하게 따져보고 드러나는 것이 있으면 있는 그대로 다시 고발조치할 것”이라고 향후 계획도 설명했다.


* 전문 : http://www.kimcoop.org/news/articleView.html?idxno=80184




출처 http://www.kimcoop.org/news/articleView.html?idxno=80184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