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진보의 학력 타령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게시물ID : sisa_60976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참한여자구함
추천 : 5/2
조회수 : 722회
댓글수 : 26개
등록시간 : 2015/08/26 22:12:35
이 시점에 전혀 어울리지 않는 얘기이고 듣는 사람도 없을꺼 같지만 궁금해서 글을 남깁니다.
 
자유 평등 이런 18세기 이념은 집어치우더라도 현재 진보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모순 점이라 생각해서 글을 씁니다.
 
물론 오유인들은 전부 진보적인 사고 방식을 가지고 있을거란 생각은 하지 않습니다.
 
진보 보수를떠나 합리적이고 정의적으로 봤을때 문제점을 문제로 바라보는 올바른 가치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평균적으로 많기에
 
여기에 글을 쓰는 것이고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1. 학생을 가르치는 선생의 최소 요건은 무조건 대학졸업을 한 사람이어야만 하는가.
 
2. 진보적인 사상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선 서울대를 비롯한 명문의 대표여야 하는가.
 
3. 왜 위의 두 문항에 맞지 않다고 하여 진보 내에서도 비주류가 되어야만 하는가.
 
 
가끔 그런 생각이 듭니다 보수는 개인의 실적을 중요시하고 진보는 사회적 시스템을 중요시한다...
 
하지만 현재 우리의 진보는 보수의 시스템내에서 개인의 실적을 중요시하며 진보안의 보수가 되어가고 있지는 않는지...
 
 
과연 진보의 정치란게 정말 필요한 사람들에게 정말 필요한 정치인지 궁금하네요.
 
대학 졸업을 안해도 대학 졸업한 사람보다 더욱 학문적으로 가치있게 생각할수 있고.
 
비정규직도 정규직보다 더 잘 일할수 있는 능력이 있지만... 현실은?
 
 
진보정치내에서도 "아이구 의원님" 아이구 어느 대학 총학생회장님" 하면서 자기들만의 리그를 만들고 기득권을 가지고 있는 건 아닌지
 
의심스럽군요...
 
여기에 있는분들중 자신이 진보적 가치관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에게 묻습니다.
 
정말 진보적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까? 아니면 현실때문에 그렇게 생각하시는 겁니까?
 
예)현재 집권 세력이 보수니 그와 반대대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나는 진보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