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입에서 똥내나는 것들에 대한 제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게시물ID : freeboard_61015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붉은레몬
추천 : 3
조회수 : 389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2/07/27 16:53:26

지금 각종 게시판에 게시판 구분도 못하고 글 싸지르는 입에서 똥내나는 것들에 대한 제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뭐 이 글은 블라먹어도 되고, 상관없는데... 너무 어처구니 없어서 적어보는 겁니다.


우선 그들의 현 사태 뿐만 아니라 예전에도 있던 일들, 그리고 앞으로 일어날 일들에 대해 간략히 요약하자면 이렇죠

1. 누가 되었든, 혹은 일베의 스파이가 일베 사이트에서 똥글을 퍼온다

2. 똥글에 대해 오유 씹선비 혹은 그냥 키보드 워리어가 답글을 진지먹고 단다.

3. 일베측에서는 '저작권 침해(그들이 말하는)' 혹은 '잘못된 정보인데 오유에서는 진지먹더라' 라는 경황이 포착됩니다.

4. 일베인들에게는 이게 이해가 가지 않는 상황이 됩니다. '와 저것들 미안한 기색이 없네?'

5. 혹은 '잘못된 정보를 아주 넙죽넙죽 잘도 받아먹는구나' 라고 오유 일부 씹선비의 행동 (혹은 일베 스파이) 을 전체의 잘못으로 몰아갑니다. 이 시점에서 그들이 원하는건 '우리가 잘못했다 그만해라' 가 아닙니다. 6번과 7번으로 이어지죠.

6. 5번과 같은 내용에 대해 '나는 안그랬어요~' 라고 말하는 뭣도 모르는 오유인들에 대해 '이거 봐 제정신 못차리고 있지 운지나 먹어라 운지' 이런 식으로 고인 모독 글 까지 동원하며 (자기들의 습관대로) 오유 게시판 곳곳에 똥을 싸지릅니다.

7. 6번의 똥글에 대해 관심을 주는 모든 오유인들을 역관광합니다. 원본글에 관심없던 오유인들 모두 관심을 갖기 시작하죠.

8. 결과적으로 일베인들은 오유인들의 관심을 끄는데 성공합니다 (추천테러 혹은 게시판 테러를 통해서 말이죠)


간혹 오유 씹선비들은 5, 6, 7번 내용에 대해 아주 감정적으로 대합니다

욕을 하기도 하고 말이죠. 그럼 일베인들은 '이봐봐~ 오유 수준이 이래~' 라며 칭찬하죠.

사실 그들이 원하는게 그것입니다. 오유인의 지식수준을 일베인의 지식수준으로 극하강 시키려는 것이죠.

그렇게 하다보면 눈살찌푸리는 정상적인 오유인들은 오유를 떠나게 되죠. 모든 게시글이 똥범벅인데 남아있을 이유가 없는겁니다.

오유 사랑하는 사람들만 남겠죠. 그래서 지금의 오유가 남아있는 것이구요.



이제 정리된 글을 토대로 일베인들이 해선 안될 짓거리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오유 게시판에 뭔가 정치적인 내용으로서 '수꼴'을 주입하고 싶어한다.

2. 1의 이유가 통용되지 않는다는 것에 분개한다. 정작 그들은 '운지' 가 잘못된 것인지 인지하지 못하고 있죠.

3. 2에서 분개하는 것 자체가 잘못된 것이죠. 오유는 오유만의 자체 시스템 '찬성/반대' 가 있습니다.

    이것은 정치적인 내용 뿐 아니라 유머/공포 등등 각종 게시판의 종류에 따라 성격이 다릅니다.

    헌데 일베인들은 이 버튼이 인신공격의 수단 쯤으로 생각하나봅니다. 그래서 반대 먹으면 더 열폭하네요.

    (사실 오유인 중 하나가 글을 올려서 '반대' 먹고 블라 먹는다면 뭐가 잘못되었는지 판단하는 능력이 생겨납니다)

    (누군가 '운지~' 한다면 그것에 반대가 달리고 이것이 잘못된 내용인지 모른다면, 똥 된장도 구분 못하는 인간인거죠)

4. 일부의 잘못을 전체 게시판의 잘못으로 매도한다.

    (오유 사이트의 유저들이 마치 일베 사이트의 유저들과 같은 행동양식을 하는데 따른 문제라고 봅니다.)

    (일베 사이트에서는 선동질이라고 하던데, 선동 선동 하면서 정작 오유에서 하는 짓거리가 이런 짓이네요)

5. 자기들이 욕먹는 이유에 대해 이해하지 못한다.

    (모르죠 일부러 이해를 안하려는건지, 누군가 뒤에서 돈을 대줘서 시키는건지 ㅋㅋㅋ)

6. 인터넷이라는 공간을 편을 갈라버린다. 네티켓은 ?

    (인터넷은 개방된 곳입니다. 헌데 오유/일베 이런식으로 아예 나눠서 생각을 하네요... 그리고 오유에서 사과 안하니까

     게다가 사과의 기미도 보이지 않는다. 라는 이유로 별의 별 똥글을 다 남기네요. 네티켓이라고는 눈씻고 찾아볼 수 없습니다.

     정작 중요한건 '당사자나 오유의 자정기능으로 인해 잘못한건 잘못한 것이다' 라고 하는데도 불구하고 짓거리를 끝내지 않는다는 점입    니다)


최종 결과적으로는

일베에서 오유 사이트에 놀러와서 자신의 글을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 적는 것에 대해서는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많은 일베인들이 오유 사이트에서 '반대' 먹는 것에 대해 인지하는 수준 자체가 너무나 차이가 난다고 볼 수 있겠구요.

특정 목적을 위해 작성된 글에 대해서는 (상식선에서 이해가 되지 않고 저질, 저급스런 글) 은 오유에서 통용되지 않는다는 점

이런 기본적인 상식도 통하지 않는 유저는 무시를 당해도 아주 큰 무시를 당하게 될겁니다.


먹이를 주지 마세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