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치기 죄송합니다. 밑에 뭐가 문제냐고 적으신분들 한마디 하겠습니다. 기업가는 자본을 투자하고 근로자는 노동을 투자합니다. 회사가 있어야 직원이 있는게 아니라 돈과노동이 합해 졌을때 비로소 회사가 되는건데 본문내용은이익분배를 제대로 하지 못한 결과입니다.저돈들은 자식들에게 갈 돈이 아니라 근로자에게 갈 돈이죠
이재용처럼 승계작업한답시고 세금 피해서 편법증여 논란 일으키는 것 보다 회장->손자,손녀로 다이렉트로 한세대 건너 뛰어서 증여세 낼거 다 내고 증여하는게 훨씬 좋다고 봄. 주식평가액이 변동하는거야 항상 있는 일이고, 반대로 저 주식 떨어진다고 나라에서 보상해줄것도 아님. 손주한테 증여하느라 회사 명운을 걸고 주가 조작했다고 보는 건 그냥 근거없는 의심일뿐
아니 회장이 들고 있는 주식이 당연히 직원들에게 가야할 이익인가요? 아니 그럼 뭐 주식시장을 아예 폐쇄하죠 뭐, 주식 들고 있어봐야 뭐합니까 가지고 있어봐야 다 팔아서 직원들 처우개선으로 써야되는건데? 회장이 회사돈을 자기 주머니 돈처럼 쓰는것만큼이나, 회장 주식을 팔아서 직원들한테 줘야 된다는 논리가 어이없다고는 생각 안하시나봐요? 회장이 들고 있는 주식은 개인재산이지, 회사 돈이 아닌데요? 밑에 밥 못먹는 상황은 분명 고쳐져야 하는 거지만 증여세 내고 주식물려주는게 대체 뭔 잘못? 그리고 엄연한 회장의 사유재산을 뺏어서 직원들한테 나눠주자는데 공산주의 소리 나올만도 하지 않아요?
30%할증된세율적용되지만5년지나면상속 세계산대상서제외10년단위로미리증여하 면절세 요즘 자산가들은 점점 나이가 들면서 자녀 에 대한 상속과 증여에 대해 고민하는 경우 가 많아졌다. 부모와 자녀 모두 재력가인 경우엔 손자에 게 바로 자산을 이전하는 세대 생략 증여를 고민하는 것이 보통이다. 세대생략 증여는 일반적인 증여세 세율보다 높은 30% 할증 된 세율이 적용된다. 그러나 자녀 증여와 다르게 5년만 지나면 상속세 계산 대상에 서 제외된다. 일반적으론 사망일(증여일)로 부터 10년 이내에 증여한 재산은 모두 상속 재산으로 합산되어 과세되는데, 세대생략 증여는 5년만 흐르면 상속세로 합해져서 정산되는 것을 피할 수 있는 것이다.
1년사이 몇배로 오르는건 비상장 주식에서 자녀 증여후 상장하는 경우가 많아요. 비상장에서 상장하면 거의 열배..... 재벌들 꼼수 상속에 많이 쓰이죠.. 제일 ㅈㄹ같은 예가 에버랜드. 제일모직이죠... 증여후 상장된 대표적 회사. 그것도 이중 꼼수 증여...... 한미 저것도 비상장에서 증여후 상장된 것 일겁니다.
이렇게 양 극단을 비교해서 얻는 이득이 뭔가요? 자괴감? 분노? 지구상에 존재하는 그 어떤 단체, 사회, 국가라도 이렇게 비교하면 똑같은 자료 만들 수 있어요. 시장경제체제에서는 당연한건데요. 뭐 북한도 아니고... 그리고 오히려 저렇게 대놓고 증여하시는 분들이 증여세도 많이내고 사회에 기여도 많이합니다.. 안좋게 볼것만도 아닙니다..
아뇨, 대한민국은 문제 없으니 노오력이나 하라는 꼰대들의 말을 반박하기 위한 자료인거죠. 그리고 근거없는 말씀은 안하시는게 낫지 않을까요??? http://www.posteconomy.kr/news/articleView.html?idxno=37253 한미회장 증여세로만 구글링 해도 법의 헛점을 이용해 증여세 덜 내기위한 편법증여라는 기사 열댓개는 나오네요. 어떤 지구 상에 살고 계신지는 모르겠으나 유일한 박사님도, 워런버핏도, 빌게이츠도 저런 편법증여로 자식과 손주들을 주식부자로 만들어놓은 사람은 없네요. 적어도 시장경제체제라고 다 그러지는 않는 모양입니다.
미성연자에게 주식을 물려주는 이유가 뭘까요? 그 나이에 주식이 필요 한것도 아니고.. 미래에 증여새 상속세를 줄이기 위한것 아니겠습니까. 미성연자 주식 상속해서 작은 돈으로 주식 만들고 조금 키워서 팔고 작은회사 만들고 그회사 밀어주기해서 조단위 돈만들고 그다음 그걸 상속세로 하거나 지주회사로 만들어 회사 전체를 상속받게 만드는거죠.. 그래서 미성년자 주식보유가 문제가 되는겁니다 필요도 없는걸 왜 지금부터 주냐는 거죠 .
이게 자본주의는 원래 그런 거라고 넘어갈 일인가요? 합법증여요? 이런 일이 이 나라에 만연하는 데도 법적으로 전혀 문제가되지않는다는 게 오히려 더 큰 문제 아닌가요? 자본주의라고 해도 헬반도만큼 썩어빠진 체제에서 나오는 구조적인 문제점이고 합법이라는 이유로 개선조차 하려고 하지않는 태도 진짜 역겹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