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천정배 의원이 신당창당을 하나보네요.
게시물ID : sisa_61030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상락
추천 : 4
조회수 : 838회
댓글수 : 10개
등록시간 : 2015/09/01 17:00:58
천정배 무소속 의원이 이르면 내주 초 신당창당을 공식 선언하고 박주선 새정치민주연합 의원도 9월내에 탈당 선언후 신당작업을 본격화한다.

지난 7월 새정치연합을 탈당한 박준영 전 전남도지사는 여의도에 사무실을 내고 신당창당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일 정치권에 따르면 천 의원은 추석 연휴 전 신당을 창당하기로 하고 구체적 일정을 논의 중이다. 이르면 내주 초 신당창당을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천 의원 핵심 측근은 이날 "천 의원의 신당창당은 기정사실화 돼 왔고 추석 전에 이를 공식화할 것"이라며 "이르면 내주초가 될 수 있다. 아직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여기 말고도 다수의 매체에서 보도된 것으로 보아 맞는듯...
신당 창당을 법에서 금지하는 것도 아닌데 굳이 말리거나 비난하고 싶지는 않네요.

웃긴 것은
신당에 합류하고 싶어하는 새정연의 의원들 많은 것 같은데^^
현재의 선거제도인 단순다수대표제 방식에서는 신당이 성공하기 힘든데 신당이 성공할 수있는 권역별 연동형 비례대표나 중대선거구제는 반대한다는 것...

실질적 양당제의 달콤함에 빠져서 당내 싫은 사람이 있어도 억지로 붙어서 내부 총질만 신나게 하죠.

싫으면 신당의 자립에 유리한 선거제도 바꾸고 신당에 합류하는 것이 오히려 떳떳하죠.
출처 천정배 '신당'·박주선 '탈당'·박준영 '세결집'..야권 재편 본격화
http://m.media.daum.net/m/media/politics/newsview/20150901160708650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