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검표를 다시 한다 해서 문재인 후보님이 재당선 된다는 이유에서가 아니라 선관위가 '의심'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이 한 표 투표해서 투표율이 올라가고 '일국'의 표본이 형성이 됩니다. 다시 말하자면 5년마다 4년마다 한 번씩 전국민의 정치적인 '의사'를 직접 묻는 행위이기 때문에 투표가 중요하다는 겁니다.
한국에 사는 사람들이 제각각의 공약을 내건 후보들을 지지하고 이것들이 모여서 국민들의 의견이 '간접적'으로나마 표출이 되고 이는 한국의 방향타를 모든 국민들이 공감하는 매우 중요한 '의식'입니다.(하나의 공감대는 하나의 세대군을 나누는 중요한 척도입니다.)
특히 이번 선거 같이 문재인 후보가 헌정사상 처음으로 이만한 표를 끌어 모으고 '당선 되지 못했습니다.'
매우 중요한 사실이지요.
근대사에서 IMF 같은 망국론이 대두 되지 않은 상황에서 야권이 거의 정권교체 직전까지 간 너무나도 무거운 의미를 가진 일대 사건이었습니다. 그런데도 당선이 되지 못했다는 겁니다.
이번 선거에서 문재인 캠프의 패인으로 꼽는 세대대결의 본격적인 대두.
이거 액면 그대로 믿을 수 있으신가요?
우리 20대 30대들이 50대들을 '오해'했다면 어떻게 될까요? 우리가 남이가 라는 말로 남북분단을 다시 동서분단으로 몰고간 정치권의 지역감정론이 세대마저도 쪼개 놓으려는 시도가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이런걸 생각하면 머리가 쭈뻣해지지 않을 수가 없지요.
솔직히 문재인 후보가 수검표 후 재당선되는 사태가 일어났으면 좋겠습니다. 나라 개망신이라 놀림거리 되도 좋다는 생각이지만 지금 와서는 문재인 후보 당선 보다 선관위가 공정하게 재검표를 해서 모든 '팩트'들에 대해서 명확하게 밝혀 줬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