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지 속초 마을에 가실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1박 2일 성지순례를 마치고 '내가 처음에 알았다면 좋았을 점'들을 집에 들어온 지금 따끈따끈하게 써보겠습니다.
★★★ 기본적인 정보들은 다른 분들이 쓰신 정보글들을 꼭 읽어주세요 !!
제가 그랬던 것 처럼, 고속 버스타고 속초 도착한.. 차 없이 가실 분들이 읽기에 더 적합한 글 입니다.
----------------------------------------------------
0. 가기 전 준비물.
옷 2벌 이상(걸치고 다닐 가디건도 있으면 좋음), 속옷들/ 수건도 알아서 준비, 비 오면 *우비 & 우산*
여행용 세면 세트, 멀티탭 (일행 있다면 더욱)
★편한 신발(여분의 편한 쓰레빠도 있으면 좋음) (전 20km정도 걸어다닌거 같아요..ㅎㅎ)
★★선크림
★★ 배터리(여분or 보조배터리 2개 이상), ★★충전기 (2개이상이면 좋음)
★★ 미리 포켓몬 GO 다운 받아 놓으시고, 시작 포켓몬 까지 잡아놓으셔야 합니다 !
(꼬부기,파이리,이상해씨 말고도 피카츄로도 시작 가능)
+ 첫 날 숙소는 고속버스터미널이나 그 근처 속초해변(해수욕장) 인근의 숙소로 잡아 두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버스타고 가시는 분들 ! 속초에는 터미널 2곳이 있습니다.
웬만하면 행선지를 '고속 버스 터미널' 로 정하세요.
1. 시작은 속초 터미널 도착 30분 전부터.
미시령 터널 대략 5km전 ? 부터 gps가 잡히기 시작하고 포켓몬들을 잡을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제 기억에도 터널 들어가기 좀 전부터. 시간 체크 했더니 대략 도착 30분 전부터 버스에서 잡을 수 있었습니다.
잊지말고 30분~40전부터 버스에서 포켓몬 고를 실행시켜 체크해봅시다 !
어떻게 포켓몬을 잡나요 ? 영상을 보시죠. (이 유투버가 초반에 시간 좀 끌긴하지만...)
포켓몬을 클릭하면 전투모드가 되고, 이렇게 몬스터볼을 꾹 누르고 !!! 던지면 됩니다
이 발챙이 잡을때 안쪽 원 색이 초록색이었죠 ?
(트레이너 렙 기준) 초록(쉬움) - 노랑(약간 어려움) - 주황 - 빨강 순으로 잡기 어렵다는 뜻입니다.
원이 2개가 있고 꾸욱 누르니 안쪽의 원이 점점 작아졌죠 ? 이것은 포획 시 판정인데요.
바깥 흰 원에 가깝게 잡으면 nice, 바깥원의 중간 정도로 작아졌을때 잡으면 great, 그보다 더더욱 작을때 포획하면 excellent 가 뜹니다
추가경험치는 차례로 10, 50, 100 입니다.
2. 버스터미널 도착과 포케 스탑.
드디어 성지 속초에 도착했습니다. 우선 고속버스터미널에서 시간을 좀 보내보죠 ! 여기가 꿀 이거든요 !
고속버스터미널엔 포케스탑이 3개나 있습니다 !
자, 이제 드디어 포켓스탑에 대해서 배울게요 !
그동안 버스 타고 오면서 이런 파란 사각형 보셨죠 ? 저게 바로 포켓스탑인데요.
스샷속 제 캐릭터가 서있는 것 처럼, 저 네모였던 게 내 캐릭터가 사정거리 안에 들어오면 이렇게 !!! 활성화 됩니다.
이때 활성화 된 저 포켓스탑을 누르면 그 장소에 대한 사진과 함께 설명이 뜨는데요.
그 사진을 터치하고 (스와이핑?) 빙그르르 돌려주면됩니다. 오른쪽이든 왼쪽이든 양쪽 번갈아 돌리든 상관없어요.
파란색이 분홍색으로 바뀔때까지 !
영상을 보시죠 !
포케스탑에서는 가장 중요한 몬스터볼들과 !!! (더 좋은 그레이트 몬스터볼도)
여러 아이템들 그리고 알을 줍니다 !
내가 포케스탑에서 얻은 아이템들은
이렇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가방안에 아이템 한계 수량이 있으니 꽉 차면 쓸모없는 것들은 버려주세요.
자, 위에서 포케스탑이 랜덤한 확률로 알을 준다고 했죠 ??
이 알을 깨우려면 걸어야 하기 때문에 포켓몬고(강제 운동..)가 운동시킨다는 소리도 들어보셨을거에요 !
자 만약 포켓스탑에서 알을 얻었으면, 어떻게 알을 설치하는지 살펴보아요. (무작정 걸으면 소용없어요 ㅠㅠ)
움짤을 만들어 봤습니다.
휴 다 이해하셨죠 ? 부화시킬 알을 고르고, 인큐베이터를 골라 넣으면 끝 !!!
알은 10키로 알에서 나오는 포켓몬이 더 귀하고 좋으니까, 이왕이면 10키로나 (없으면) 5키로 알로 골라주세요.
마지막 인큐베이터 2 use left 이런건, 2번 더 하고 나면 그 인큐베이터는 못쓴다 뭐 그런소리입니다.
자 알을 인큐베이터에 넣어서 부화시켜야, 걷는 거리가 카운팅되는 것 잊지마세요 !
3. 속초의 유명스팟.
3-1 고속터미널과 속초 해변(해수욕장)
왜 도착 터미널을 고속터미널로 해야하는가에 대한 대답이 여기있습니다.
제가 표시한 포켓스탑 위치입니다.
자, 왼쪽 고속터미널에만 포켓스탑이 3개죠? (고속버스터미널, 바로 옆 엔제리너스, 그리고 오른쪽에 성당)
이 세군대를 돌아다니면서 계속 아이템을 얻으며 사냥 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그만큼 좁은 곳이라, 사람들이 계속 유혹 모듈(아이템 : 30분간 포켓몬들을 끌어모음.)을 써주어 몬스터볼 걱정없이
닥사하기에 매우 좋은 장소중 하나죠.
2번 사진 다시 보시죠. 유혹 모듈이 되고 있는 장소는 이렇게 꽃잎이 휘날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캐릭터가 서있는 장소는 지금 분홍색으로 되어있죠? 그건 제가 이 포켓스탑에서 휙 돌려서 아이템을 받았다는 뜻입니다.
한번 아이템 받고나면(분홍색이) 파란색으로 다시 변하기 까지 5분이 걸립니다.
자, 고속터미널에서 30분 ~ 1시간 정도 포켓몬 좀 잡고 요령이 붙었으면
바로 걸어서 3~4분 거리인 해변으로 이동합시다. (위 지도 사진 오른쪽)
(당일 치기라 짐 놓을 곳이 필요한 분은 고속터미널 에서 <- 방향에 있는
이마트가서 100원 보관함에 짐 맡기고 가세요)
★해변은 저런 좁은 포켓스탑(+ 유혹 모듈 거의 항시 켜져있음)이 있어서 닥사하기
매우 좋고, 수십 수백명이 매번 모여서 포켓몬 잡는 속초에서 제일 좋은!!!! 핫스팟입니다. (위 사진 참고)
여기서 하루종일 있어도 될 정도죠 ㅎㅎㅎ
3-2 이마트 부근.
지도로는 되게 멀어보이지만, 고속터미널에서 이마트까지 걸어서 5분입니다..
이마트는 망나뇽과 에레브 등의 출몰 장소로 핫했던 장소이지만..
제 생각에는 복불복이고 귀한건 거의 안나오는거 같음..
3-3 엑스포 광장.
속초의 양대 스팟중 한 곳인 엑스포 광장입니다.
여기도 좁은 곳에 여러 포켓스탑이 몰려있어 무한정 닥사가 가능합니다.
이마트에서 걸어가도 되지만, 솔직히 가는길에 별거 안나오니까 그냥 시간을 아끼세요.
고속터미널 왼쪽에 버스정류장에서 버스를 타고 가도록 합시다.
정류장은 조양우체국정류장입니다. 잘 모르시겠으면 '메가박스' 검색하셔서 가시면 됩니다.
가는 버스는 9, 9-1외에도 몇개 더 있으니 물어보시고 타세요 (ex 엑스포 광장 가나요?)
저기 표시해 놓은 곳이 주요 6군데 포케스탑입니다. 저기도 유혹 모듈 엄청 켜져있고, 사람들 몰려다니는 사냥터이고.
제 생각엔 해변보다는 양으로는 딸리지만,
더 레어한 포켓몬 (제 피죤투와 신뇽도 저기서 잡았죠)들이 많이 나오는 거 같습니다.
이 3곳은 주로 당일, 혹은 1박 2일 하시는 분들을 위한 효율적인 장소이고,
그보다 더 머무르시는 분들은, 그보다 더 위의 중앙시장이나
설악산 부근 등등의 장소들 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포케스탑 위치 지도 어플 - 포켓모아
이 둘중 하나 받아놓으시면 좋습니다.
4. 포켓몬 정리.
초반에는 트레이너 렙업 하는게 최고입니다. (강화 이런거 보다..)
(진화할 것들은 모아놨다가 럭키에그 키고 하라는 팁은 다른 분들이 이미 해주셨으니)
저는 포켓몬 정리하는 거 먼저 말씀드릴게요.
잡을 수 있는 포켓몬의 수는 250마리. (종 아닙니다)
그 이상 넘으면 못잡아서, 오박사님(윌로우 박사) 한테 보냅니다.
보내는 방법은 ....
이 맨 아래 트랜스퍼 누르면 오박사님께 포켓몬을 보낼수 있고
그 포켓몬의 캔디를 1개 받습니다.
포켓몬을 잡으면 그 포켓몬의 캔디를 3개 받습니다. (파란 동그라미가 캔디 수)
캔디로 진화나, 강화를 시키는데
같은 계열(ex 꼬부기 - 어니부기 - 거북왕 // 피카츄 - 라이츄) 애들은 같은 캔디를 씁니다.
모두 통합 캔디를 쓰는게 아니라, 그 포켓몬 (혹은 그 포켓몬의 진화형들은 같은 류 캔디를 씀)들의 캔디를 씁니다.
(ex 피카츄 - 라이츄가 같이 쓰는 캔디 이름은 pikachu 캔디임)
저는 15렙 전까지는 진화시킬 애들은
걍 cp 높은 순으로 2마리 남기고 나머지 중복 포켓몬들은 다 전송시키곤 했는데요
저처럼 얼른 얼른 정리하실 분들을 위해 나머지 움짤 보여드리겠습니다.
1일차에는 저런 핫 스팟들 위주로 한번 돌아보시고,
10렙 넘고나서 어느 정도 노하우 쌓이고 저 곳들 질리면
속초 중앙시장 등이나 나머지 양양 등이나 설악산 부근, 가보시는 루트가 좋을 것 같습니다.
당일 치기... 계획 이었다해도 너무 재밌어서 저처럼 하루 자고 올 확률 다분하니
준비 여러모로 해가시기 바랍니당 ㅎㅎㅎ
포켓몬고 인벤 정보게시판, 자게 등등 꼬옥 살펴보시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가기 전에 열심히 읽고 갔었거든요 ! 거기서 아쉬웠던 몇몇 점을 여기에 쓴거 구요 ㅎㅎ
속초에서 즐겁게 포켓몬들과 함께 하고 오시길 바랍니다.
속초 경치도 좋고 음식도 맛있었어요 !
그리고 다시 한번 강조하시만, 핸드폰 여분 배터리, 충전기 무조건 많이 들고오세요.
밝기 같은거까지 한 50% 정도로 해놔도.. 1분마다 1% 배터리 닳는 기분이에요.. 겁나 빨리 줄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