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전문]문재인, 중앙위원 동지 여러분에게 드리는 호소문
게시물ID : sisa_61254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반백백마법사
추천 : 22
조회수 : 733회
댓글수 : 12개
등록시간 : 2015/09/16 12:28:27
존경하는 중앙위원 동지 여러분,

저는 지난 주, 당원과 국민에게 저의 재신임을 묻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뜻밖의 발표에 적잖이 당황하셨을지 모르겠습니다. 대단히 송구하게 생각합니다. 미리 의논드리고 싶었지만, 제 정치적 결단의 문제이고 나름 가장 무겁게 책임지는 방법을 찾으려 했습니다. 통합과 단결만이 당의 살길이라 생각한 제 충심을 부디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위원 동지 여러분,

혁신위가 제안한 혁신안에 대해 생각과 판단이 각자 다르실 겁니다. 못마땅하고 부족한 부분, 방향이 잘못됐다고 생각하는 부분도 있으실 겁니다. 충분히 이해합니다. 하지만 한 가지는 분명합니다. 혁신위원 누구도 사심이나 정치적 이해타산으로 혁신안을 만들진 않았습니다. 이런저런 아쉬움이 있으시겠지만 혁신안은 국민들의 평범한 요구이자 기대치라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도 이 혁신안을 가지고 시작해야 합니다. 남은 과제는 혁신의 '실천' 입니다.

그간 많은 혁신안이 논의만 무성하다가 사라졌습니다. 이 만큼의 혁신안도 장족의 발전입니다. 중앙위원 여러분께서 뜻을 모아 주시면 우리당은 마침내 획기적인 진일보를 내딛게 됩니다. 시작이 반이라 했습니다. 혁신안이 통과되면 우리는 새누리당과의 혁신경쟁에서 모처럼 우위에 설 수 있습니다. 부족한 부분, 미진한 내용은 앞으로 함께 채워가고 완성해 나가자고 간곡하게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중앙위원 동지 여러분,

특별히 당부드릴 일이 하나 더 있습니다. 혁신안은 저에 대한 신임 여부와 관계없는 일입니다. 혁신안은 누가 대표이든 총선승리를 위해 반드시 실천돼야 할 과제입니다.

혁신안은 저에 대한 신임 여부와 관계없는 일입니다. 혁신안은 누가 대표이든 총선승리를 위해 반드시 실천돼야 할 과제입니다. 혁신안이 통과되지 못하면 대표로서 그 책임을 지겠다는 것이지, 혁신안과 저의 재신임을 연계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다들 아시는 대로 저의 재신임 여부는 당원과 국민들의 뜻을 따로 여쭈어, 그 결과에 따를 예정입니다. 혁신안을 의결할 중앙위는 예정대로 진행하되 저의 재신임 여론조사는 잠시 연기하기로 한 것도 그런 취지 때문입니다.

우리당의 혁신은 저의 재신임이 아니라 총선승리를 위한 것입니다. 문재인의 미래가 아니라 새정치민주연합의 미래를 위해 혁신안 통과에 힘을 모아주실 것을 간곡히 호소드립니다.

중앙위원 동지 여러분,

저는 오직 단결과 통합만을 바랍니다. 똘똘 뭉쳐도 힘이 부족한 마당에 더이상 갈등하고 분열해선 안 됩니다. 제가 재신임을 묻고자 한 이유는 당의 단합을 위해 힘을 모으자는 것입니다. 총선승리를 위해 당내는 물론이고 당 밖의 동지들과 새로운 인물들을 모두 품어 안는 동력으로 삼으려 합니다. 대사면, 대탕평, 대통합의 출발점으로 삼고자 합니다. 당원과 국민들의 뜻을 모아 우리당이 '도전'의 60년 역사를 뛰어넘어 '영광'의 60년으로 재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지 여러분의 각별한 이해와 지혜로운 선택을 고대합니다.

감사합니다.

2015년 9월14일

새정치민주연합 당대표 문재인 올림
출처 새정치민주연합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