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군내 핸드폰 사용금지
게시물ID : military_6139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쉔코프
추천 : 0
조회수 : 1068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6/02/20 05:05:41
옵션
  • 창작글
  • 본인삭제금지
 밑에 포스터님(닉언죄송)께서 쓴 글을 보고 드는 생각이 과연 일반 사병의 핸드폰 사용을 금지할 필요가 있는가 의문이 생기네요. 그러면서도 군내 핸드폰 사용 의 허용이 얼마나 어려울지도 생각해보게 되네요.

 저는 의경을 나와서 군 생활은 훈련소 생활이 다이긴 하지만 의경 복무도중에도 핸드폰 사용금지에 대해서 깊게 생각해 본적은 없었어요. 단지 의경도 군인이고 내가 군인이니까  군생활 도중에는 핸드폰 사용금지는 당연하다고 생각했었어요.(그런 인식이 군, 경 내에서 최소 십 몇년 동안 내려왔으니) 그런데 포스터님의 글을 보고 그 생각이 좀 바꼈어요.


군에 입대하고 자대배치를 받으면 지휘관 통제하에 자신의 핸드폰을 지휘관에게 신고 및 등록을 해서  보통 총기보관함에 총기를 시건하는 것처럼 정해진 장소에 보관해놓고(동원훈련가서 폰을 맡기는 것처럼) 일과시간, 취침시간 및 각종근무 때 핸드폰 사용을 통제하였다가 일과후 근무 없을 때 장병들에게 핸드폰 사용을 부분적으로 허용해도 상관없지 않을까요?

보안 문제야 전국에 예비군들이 몇 명인데 sns에 글 하나 사진 하나 잘못 올리면 바로 헌병대로 신고가 같 테고 점호 때 각종 사고 사례 전파하듯이 보안사고도 전파하면 군 장병들도 폰을 사용할 때 경각심을 가지고 사용할 것이고요. (또 실제로 포스터님 글 속의 댓글들을 보면 정말 중요한 보안사항은 원래 원칙 상 간부들이 다루는 것 같더라고요, 물론 귀찮아서 사병들한테 떠넘기는 케이스도 적지 않은것 같지만 어쨋든..)

결국에는 간부들의  관리감독의 귀찮음과 보안사고가 났을 시 징계 및 진급의 불이익 때문에, 미리 일어나지도 않은 일에 대한 핸드폰 사용의 원천봉쇄의 이유로 핸드폰 사용을 금지한다고 볼 수 있겠네요. 게다가 '군인은 군인다워야 한다', '군인의 자유는 군인이기 때문에 일정 부분은 제한되어야 한다', '군인은 편해서는 안된다' 와 같은 일부 꼰대적인 생각 또한 핸드폰을 사용금지 하는 데 한 몫 한다고 생각해요.


이 부분들은 간부들의 직무유기이자 더 나아가서는 크게 보면 인권침해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지금 우리나라 군대 돌아가는 꼴을 보면 이 부분은 쉽게 개선되지 않을 것 같아요. 대통령이나 국방부장관의 직접적인 개선의 의지나 명령이 없다면 개선되기 거의 어려울것 같아요. 또한 일반 시민들 중에서도 위에서 언급했던 꼰대적인 시선으로 군 내 핸드폰사용을 부정적으로 생각한다면 이러한 부분에서의 개선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울듯 합니다.

다만 군과 시민이 사병들의 복지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개선해나가려는 의지가 있다면 우리의 아들세대 때에는 우리의 아들들이 좀더 지금보다는 편한 군생활을 할 수 있지 않을까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니 우리는 오유인들이군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