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몇 사람들이 그것도 정치 평론가네 유명인이네 하는 사람들이 조중동 언론에 낚여서 헷소리들을 하고 다니는데요.
그 헷소리에 낚여서 인터넷 아마추어 평론가들이 그 헷소리에 가담해서 더 헷소리를 하고 다니는데...
어짜피 문재인 대표님은 이번 총선 불출마 선언 이미 했습니다.
그간, 문재인 대표님의 행보를 봤을때...
정말 특별한 일이 있지 않는 이상 자신의 결정을 어지간하면 다 지키는 걸 많이 보셨을 겁니다.
이번 재신임 철외도 반대파들이 백기투항 하니깐 싹 접어줬잖아요.
원래 목적이 재신임이 목적이 아니라 반대파 백기투항이라서 목적 달성해서 그런건데요.
이와 마찬가지로 문재인 대표님이 총선 불출마 선언을 한 이유는..
기득권 내려놓기도 있겠지만 현실적인 이유는
"당대표로서 전국구 선거를 하기 위한 포석"
아시겠지만 문재인 대표는 스타 정치인이라서 출마하는 새정치연합 정치인들이 같이 사진 찍은 걸 플랭카드로 쓸만큼 영향력이 있습니다.
그 많은 후보들과 플랭카드 사진도 찍고 선거 유세도 나갈려면 몸이 열개라도 부족하지요.
보통, 이런 경우 비례대표를 하거나 불출마 선언을 하거나 아니면 선거 운동 안해도 거의 당선되는... 지역구를 공천하는 것이 순리입니다.
대부분 다른 심지어... 새누리당도 이렇게 합니다.
즉, 합리적인 이유가 나오기 전까진 자기 결정을 국민간의 약속이라고 생각하고 지키는 사람인지라...
이미 총선 불출마를 넘어설 명분이 나오기 전까진 누가 뭐라든 자기의 결정을 지킬 사람입니다.
(이게 내가 문재인 대표를 좋아하는 이유이기도 하고...)
지금 문재인 대표보고 불출마를 철외하고 다른 지역구에 나오라는 사람들의 명분들은 그닥 합리적이지 않습니다.
문재인 대표도 그걸 알아서 그런 말 나오는 것에 대꾸도 안 하거나..
천정배 의원에게는 제대로 일침을 날려줬죠.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현명하고 뛰어난 사람이니 별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되려 그런 것보다는 응원해주고 용기를 줘야 합니다.